• 3년 연속 이익 감소 '아모레' vs 또 최대 실적 'LG생건'

    화장품업계 '빅2' 아모레퍼시픽그룹과 LG생활건강이 받아든 지난해 성적표에서 희비가 엇갈렸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2017년 역신장을 보인 이후 3년 연속 마이너스 성장을 이어갔다. 특히 영업이익이 4000억원대로 떨어지며 충격적인 성적표를 받았다. LG생활건강

    2020-02-05 김보라 기자
  • 아모레퍼시픽그룹, 작년 영업익 4000억대로 감소… "해외투자 확대 영향"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지난해 부진한 성적표를 받았다. 핵심 계열사인 아모레퍼시픽의 부진 여파에 지난해 영업이익이 4000억원대로 떨어졌다. 불황과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배치 여파와 함께 몇 년째 회복되지 못하고 있는 모습이다.아모레퍼시픽그룹은 지난해 매출이

    2020-02-05 김보라 기자
  • 아모레퍼시픽그룹, 작년 영업익 4932억… 전년比 9.3%↓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지난해 매출이 6조284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4%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4932억원으로 전년 보다 9.3% 감소했다고 5일 공시했다.

    2020-02-05 김보라 기자
  • 이랜드월드 스파오, 5일 펭수 협업상품 전라인 공개

    이랜드월드가 운영하는 글로벌 SPA 스파오는 오는 5일 펭수와의 협업상품 전 라인업을 공개한다고 5일 밝혔다.이번 협업상품은 지난 11월 펭수의 첫 콜라보를 시작한 이후 마지막 상품 공개로 기존에 공개되지 않았던 상품들까지 전부 출시된다. 오프라인 10개 매장과 스파오

    2020-02-04 김보라 기자
  • 아모레퍼시픽 "희망가게에 도전하세요"

    아모레퍼시픽과 아름다운재단이 함께하는 한부모 여성 창업 대출 지원 사업 희망가게가 오는 3월6일까지 2020년도 1차 창업주를 공개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희망가게는 여성 창업가를 꿈꾸는 한부모 여성을 도와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는 마이크로크레디트(Micro Credit

    2020-02-04 김보라 기자
  • K2코리아그룹, 아이더 글로벌 상표권 인수

    아이더는 유럽 대표 패션 기업 칼리다 그룹 내 라푸마 그룹이 보유하고 있는 아이더에 대한 글로벌 상표권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아이더는 3일 강남구 자곡동 케이투코리아그룹 본사 사옥에서 아이더 글로벌 상표권 인수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 자리에는 정영훈 케이투

    2020-02-04 김보라 기자
  • 日 화장품, 면세점 구매 제한 '완화'… "브랜드 가치보단 매출"

    일본 화장품 브랜드가 면세점에서 1인당 구매 제한 조치를 완화했다. 화장품 브랜드간 경쟁이 치열해면서 매출을 끌어올리기 위한 방침으로 해석된다. 업계 안팎에선 일본 불매운동이 계속되면서 J뷰티가 위기감을 느낀 데 따른 것이란 분석도 나온다.4일 면세점업계에 따르면 P&

    2020-02-04 김보라 기자
  • 비와이엔블랙야크, CI·BI로 '2020 독일 디자인 어워드' 2관왕 수상

    비와이엔블랙야크(이하 블랙야크)는 2020 독일 디자인 어워드에서 CI(Corporate Identity)와 BI(Brand Identity)로 본상을 수상하며 2관왕에 올랐다고 3일 밝혔다.독일 디자인 어워드(German Design Award, GDA)는 국제 디자

    2020-02-03 김보라 기자
  • 코오롱FnC, 캐주얼 브랜드 '하이드아웃' 인수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라이프스타일 캐주얼 브랜드 하이드아웃(hideout)을 인수했다고 3일 밝혔다. 1월30일 정식 인수 계약을 체결했으며, 2월1일부터 코오롱FnC가 운영을 맡았다.하이드아웃은 포트디자인랩이 2017년에 론칭한 라이프스타일

    2020-02-03 김보라 기자
  • 아모레퍼시픽, 인도네시아 최대 유통사 'MAP'와 파트너십 체결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인도네시아 현지 최대 유통 회사 MAP(PT Mitra Adiperkasa Tbk) 그룹과 비즈니스 파트너십(Business Partnership) 계약을 체결했다.아모레퍼시픽그룹은 배동현 대표이사와 MAP 그룹 샤르마(V.P. Sharma) CEO가

    2020-02-03 김보라 기자
  • 남영비비안, 방역마스크 100만장 공급 계약 체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우한폐렴)의 급속 확산으로 마스크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남영비비안이 대규모 공급계약을 체결했다.31일 남영비비안은 KF94 방역마스크 '뉴크린웰 끈조절 스타일 황사방역용마스크’ 100만장을 케이팝굿즈에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남영비비

    2020-01-31 김보라 기자
  • 20주년 미샤, 역대 최고 제품은… '더 퍼스트 트리트먼트 에센스'

    에이블씨엔씨는 창립 20주년을 맞아 고객 투표를 실시한 결과 더 퍼스트 트리트먼트 에센스가 미샤 역대 최애 제품으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미샤는 공식 홈페이지 뷰티넷을 통해 지난달 13일부터 약 2주간 제품 투표 이벤트를 진행했다. 20년간 가장 사랑받은 제품을 선

    2020-01-31 김보라 기자
  • '뷰티 공룡' 세포라, 韓 상륙 100일… 영향은 '글쎄'

    1월31일로 글로벌 화장품 뷰티숍 세포라가 국내에 상륙한지 100일을 맞았다. 세포라는 명품 브랜드를 운영하는 루이뷔통모에헤네시(LVMH) 그룹에 속해 있으며 미국·프랑스·이탈리아·중국 등 34개국에서 2300여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세포라의 국내 상륙으로 화장품업계

    2020-01-31 김보라 기자
  • 바이레도, 언네임드 발렌타인 한정판 향수 출시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유러피안 럭셔리 브랜드 바이레도는 다가오는 발렌타인 데이를 기념해 언네임드(Unnamed) 오 드 퍼퓸 한정판 향수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이름이 없는 향수인 '언네임드'는 지난 2016년 바이레도 브랜드 론칭 10주년을 기념해 한정판으로 첫 출시

    2020-01-30 김보라 기자
  • 아모레퍼시픽, 中 후베이성에 성금 3억5천만원 전달

    아모레퍼시픽이 중국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인 우한 폐렴 확산 방지 및 피해 회복에 팔을 걷었다.아모레퍼시픽 중국 법인은 후베이성 자선총회에 한화 약 3억5000만원의 성금을 전달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를 통해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의 의료 시설 및 방호 물품을 지

    2020-01-29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