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와 혁신, 문화, 크리에이티브까지… 칸 라이언즈 2024, 주요 연사·프로그램 공개연사 500여명, 약 150시간의 콘텐츠 프로그램 진행칸 라이언즈, 프랑스 남부도시 칸에서 6월 17~21일까지 열려
  • ▲ 칸 라이언즈 2022·2023서 '올해의 크리에이티브 마케터'를 수상한 AB인베브. ⓒ이기륭 기자
    ▲ 칸 라이언즈 2022·2023서 '올해의 크리에이티브 마케터'를 수상한 AB인베브. ⓒ이기륭 기자
    글로벌 광고제에서 상을 받은 광고는 실제로 브랜드의 비즈니스를 성장시킬 수 있을까? 이에 대한 글로벌 전문가들의 핵심 인사이트가 공개된다.

    22일 세계 최대·최고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올해 페스티벌의 주요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칸 라이언즈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올해 페스티벌에는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업계 전문가 500여명이 연사로 참여하며, 총 150시간이 넘는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나타샤 우드왈(Natasha Woodwal) 라이언즈(LIONS) 콘텐츠 책임자는 올해 라인업에 대해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면서 현재 업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에 대한 독보적인 인사이트를 얻게 됐고, 이를 활용해 다양한 시각으로 전 세계가 직면한 과제에 대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크리에이티비티의 다면적인 성격을 반영해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뿐만 아니라 수도승, 코미디언, 예술가, 영화제작자, 과학자, 경제학자, 트렌드 전문가, 패럴림픽 선수 등 다양한 스피커들이 칸 무대에 오른다"고 밝혔다.

    사이먼 쿡(Simon Cook) 라이언즈 최고경영자(CEO)는 "칸 라이언즈는 크리에이티브 산업과 커뮤니티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핵심 분야를 기반으로 올해 페스티벌의 다섯 가지 핵심 아젠다를 선정했다"며 "세계적 수준의 연사들로 구성된 프로그램 라인업은 가장 성공적이고 가장 많은 상을 수상할 수 있도록 이끈 사고와 과정, 기술을 공유하며, 비즈니스 성장을 촉진하는데 필요한 궁극적인 도구와 인사이트, 지식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 ©Cannes L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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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칸 라이언즈 2024의 5가지 핵심 아젠다와 주요 연사 라인업은 아래와 같다.

    1. 인사이트와 트렌드(Insights and Trends) - 산업을 발전시키는 전략적인 도전과 소비자 행동, 문화적 변화, 크리에이티브한 사고 방식
    Boaz Paldi, Chief Creative Officer, 유엔개발계획(United Nations Development Programme, UNDP), with Randi Stipes, Chief Marketing Officer, 웨더 컴퍼니(The Weather Company)
    Marc Pritchard, Chief Brand Officer, P&G
    Drew Panayiotou, Global Chief Marketing Officer, 화이자(Pfizer), with Lora Lukin, Chief Creative Officer, 퍼블리시스(Publicis) x Pfizer
    Tejal Vishalpura, SVP, Commercial Strategy and Marketing, 노보 노디스크(Novo Nordisk), with 퀸 라티파(Queen Latifah), Artist, Actor, Producer and Entrepreneur

    2. 혁신을 펼치다(Innovation Unwrapped) - 미래를 혁신할 개척자들과 기술, 변화에 대한 가이드 
    Clare Hutchinson, Chief Strategy Officer, VCCP and Oriol Tarragó, Sound Designer, Coser y Cantar Estudio
    Pranav Yadav, Founder and CEO, 뉴로 인사이트(Neuro-Insight), with Deepak Chopra, NYT Bestselling Author and Alternative Medicine Advocate, The Chopra Foundation, The Chopra Well
    Tiffany Rolfe, Global Chief Creative Officer and Chair, R/GA, and Jeriad Zoghby, Chief Commerce Strategy Officer, 인터퍼블릭그룹(IPG)
    Vidhya Srinivasan, Vice-President and General Manager, Advertising, 구글(Google), and Alexander Chen, Director, 구글 크리에이티브 랩(Creative Lab, Google)

    3. 크리에이티비티 툴박스(The Creativity Toolbox) - 광고제에서 수상한 브랜드와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이 전하는 '최고의 크리에이티브를 위한 크래프트, 공정, 테크닉에 관한 궁극의 포트폴리오'
    Benjamin Crook, SVP, Dressing and Condiments North America, 유니레버(Unilever), Debbi Vandeven, Global Chief Creative Officer, VML, and Kenan Thompson, Actor, Producer, Comedian and Cast Member, 새터데이 나이트 라이브(Saturday Night Live, SNL)
    Koji Yanai, Group Senior Executive Officer, Director of the Board, 패스트 리테일링(Fast Retailing Co., Ltd.), with Takuma Takasaki, Growth Officer, Executive Creative Director of 덴츠 그룹(Dentsu Group Inc.)
    Trevor Robinson OBE, Founder and Executive Creative Director, 콰이어트 스톰(Quiet Storm)
    Including Laura Jordan Bambach, Founder and Chief Creative Officer, Uncharted, Resh Sidhu, Global Director Arcadia Creative Studio, 스냅(Snap Inc.), and Jo Shoesmith, Global Chief Creative Officer, 아마존(Amazon), on our Creatives on the Terrace series.
  • ▲ ©Cannes Lions
    ▲ ©Cannes Lions
    4. 재능과 문화(Talent and Cultures) - 성공적인 크리에이티브 조직의 구성원과 그들의 실천 방식 
    Ali Rez, Chief Creative Officer, Impact BBDO, and Nayla Tueni, Editor-in-Chief, 안나하르 신문(AnNahar Newspaper)
    Jay Shetty, Global Best-Selling Author, Award-Winning Storyteller, Former Monk and Host of On Purpose with Jay Shetty
    Jen Speirs, Chief Creative Officer, 드로가5 더블린(Droga5 Dublin), with Nic Taylor, SVP and Head of Agency, 레고 그룹(The LEGO Group)
    Kimberly Doebereiner, Head of P&G Studios, Group Vice-President Future of Advertising, P&G, Greg Nugent, Founder, HARDER THAN YOU THINK, 셰리던 오도넬(Sheridan O’Donnell), Filmmaker and Director, and Ezra Frech, U.S. Paralympian and Co-Founder, Angel City Sports
    Lynne Biggar, BCG Senior Advisor at 보스턴 컨설팅 그룹(Boston Consulting Group) and Former Global Chief Marketing Officer, Visa
    Tim Ellis, Chief Marketing Officer and EVP, 미국프로풋볼(National Football League, NFL), DeAndre Hopkins, NFL Wide Receiver, NFL, and Joe Burrow, Quarterback, Cincinnati Bengals

    5. 크리에이티브 임팩트(Creative Impact) - 크리에이티비티의 효과와 가치에 대한 입증 
    Callum McCahon, Chief Strategy Officer, Born Social, and Gráinne Wafer, Global Director Beer, Baileys, and Smirnoff, 디아지오(Diageo)
    Diana Frost, Chief Growth Officer, 크래프트 하인즈(Kraft Heinz)
    Marcus Collins, Professor and Author, University of Michigan, and Kory Marchisotto, Chief Marketing Officer, e.l.f. Beauty and Keys Soulcare
    Mark Ritson, Founder, Mini MBA
    Mike Cessario, Founder and CEO, 리퀴드 데스(Liquid Death)
    (크리에이티브 임팩트 세션은 세계적인 마케팅 기관인 WARC와 공동으로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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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밖에도 칸 라이언즈는 크리에이터 경제 산업에 종사하는 이들에게 독점적인 학습과 네트워킹을 제공하기 위해 올해 '라이언즈 크리에이터스(LIONS Creators)'를 신설했다. 크리에이터 중심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라이언즈 크리에이터스'는 페스티벌 기간 중인 6월 18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된다.

    제 71회 칸 라이언즈는 오는 6월 17일부터 21일까지 프랑스 남부도시 칸에서 열린다. 칸 라이언즈 2024 전체 프로그램과 연사 라인업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칸 라이언즈 참관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칸 라이언즈 한국사무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확인 후 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2023년에는 대홍기획, 더워터멜론, 무신사, 신용협동조합중앙회, 엘베스트, 이노션, 제일기획, ㈜기아, 하나은행, HS애드, KPR, KT, SK텔레콤, SK하이닉스, SM C&C(가나다 순)의 마케팅·광고·커뮤니케이션 전문가들이 참관단을 꾸려 프랑스 칸을 방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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