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TT 업계, 광고 기반 서비스·라이브 스포츠 콘텐츠에 집중"… 딜로이트 2023 미디어 전망
글로벌 미디어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OTT(Over the Top) 기업들이 오는 2023년 광고 기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도입하는 한편, 라이브 스포츠 콘텐츠 영역에서 치열한 경쟁을 벌일 것으로 전망된다.29일 글로벌 컨설팅 회사 딜로이트(Deloitte)의 '202
2022-12-29 권경은 기자 -
"라벨 아닌 퀄리티로 승부, 명품과의 경쟁도 자신 있어"… 정구호 존스 CD
라벨을 떼고 오직 디자인과 색감, 소재, 퀄리티만으로 정체성을 확실히 드러낼 수 있는 패션 브랜드는 과연 몇개나 될까. 라벨에 의존하는 내수의 한계를 넘어 수입 명품과의 경쟁에 뛰어든 여성복 브랜드가 등장했다.브랜드브리프는 구호(KUHO)와 르베이지(LEBEIGE)를
2022-12-27 김수경 기자 -
'옥외광고의 혁신'… 2022년을 빛낸 OOH?
2022년은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으로 인한 규제와 제약이 전세계적으로 완화되면서 사람들의 야외 활동이 다시 정상화 되는 시간이었다. 이에 브랜드들은 옥외광고(Out-Of-Home, OOH)에 새로운 혁신을 불어 넣으며 오랜만에 집 밖을 나선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2022-12-26 김수경 기자 -
코카콜라, 황금빛 트로피 캔 내놨다… 승리의 맛, '오직 아르헨티나에서만'
국제축구연맹(FIFA)의 공식 후원사인 코카콜라(Coca-Cola)가 2022 카타르 월드컵을 기념해 우승국인 아르헨티나에서 골드 트로피 캔을 한정 판매한다.23일 광고·디자인·소셜미디어 전문 매체인 디자인택시(DesignTaxi) 보도에 따르면 코카콜라는 FIFA의
2022-12-22 김수경 기자 -
오픈마켓은 짝퉁의 온상?… 이베이, '진품 보증'으로 Z세대 공략
명품은 물론, 전자제품과 화장품, 의류, 신발까지 소위 '짝퉁'이 판을 치는 오픈마켓에서 진품 보증 캠페인을 펼치는 브랜드가 등장했다.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 이베이(ebay)는 최근 브랜드 캠페인 '누구나 진짜를 가질 자격이 있다(Everyone deserves Rea
2022-12-21 김수경 기자 -
메시와 함께 웃은 아디다스, 'Just Do It' 누르고 'Impossible is Nothing'을 증명하다
리오넬 메시(Lionel Messi)가 국제축구연맹(FIFA)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아르헨티나에 36년 만의 우승을 안기면서 FIFA의 공식 후원사이자 메시의 후원사인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Adidas)가 함박 웃음을 짓고 있다.21일 업계에 따르면 아디다스는
2022-12-20 김수경 기자 -
'운동화로 뉴욕을 걷다'… 반스(Vans) "옥외·체험형 광고의 만남"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반스(Vans)가 자동차 크기의 대형 운동화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20일 글로벌 광고 전문 매체 애드에이지(Ad Age) 보도에 따르면 반스는 신제품 MTE-3 컬렉션을 홍보하기 위해 해당 제품 디자인을 그대로 복제한 대형 운동화 자동차를 만들어
2022-12-19 김수경 기자 -
"알렉사, 배달기사님께 고맙다고 전해줘"… 아마존, 510만 달러 '팁' 쏜다
아마존이 음성 비서 '알렉사(Alexa)'를 통해 배달기사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는 고객들을 대신해 배달 기사들에게 510만 달러(한화 약 67억원)의 팁을 전달한다.16일 광고·디자인·소셜미디어 전문 매체인 디자인택시(DesignTaxi) 등 외신 보도에 따르면 아마존
2022-12-16 김수경 기자 -
[브랜드의 탄생] "영감(靈感)을 주는 도구를 팝니다"… 포인트오브뷰 김재원 대표
브랜드 홍수의 시대. 매일 무수한 브랜드들이 새로 등장하고 조용히 사라지기도 합니다. 척박한 사업 환경과 무한경쟁 속에서 신생 브랜드가 단단히 뿌리 내리고 싹을 틔울 수 있는 원동력은 무엇일까요? '브랜드의 탄생'에서는 작지만 강한 힘을 지닌 한국 브랜드들을 소개하고,
2022-12-15 김수경 기자 -
메타, 디지털 광고 솔루션 강화 … "한국 광고대행사 지원팀 하나로 통합"
메타(옛 페이스북)가 디지털 광고 시장의 급성장에 발맞춰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디지털 광고 솔루션을 강화한다.김진아 메타코리아 대표이사는 지난 9일 서울 메타코리아 본사에서 열린 '메타 에이전시 퍼스트 어워즈(Meta Agency First Awards) 2022'
2022-12-12 김수경 기자 -
호날두가 올리면 '좋아요' 수 폭발… 인스타그램 마케팅 효과는?
세계 최초로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 5억명을 달성한 축구 선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Cristiano Ronaldo)는 인스타그램 마케팅에 실제로 어떤 효과를 미치고 있을까.8일 업계에 따르면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크리에이터IQ(CreatorIQ)는 호날두의 인스타그램
2022-12-07 김수경 기자 -
월드컵도 메타버스에서 즐긴다 … '나이키·버드와이저·비자' NFT 컬렉션 선봬
FIFA(국제축구연맹)에서는 2022년 카타르 월드컵을 맞아 메타버스 공간으로의 확장과 NFT(Non-Fungible Token) 기반 경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FIFA 뿐 아니라 월드컵 후원사들도 빠르게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 살아남기 위해 같은 방향의 전략을
2022-12-05 권경은 기자 -
월드컵도 메타버스에서 즐긴다…명품 시계 '위블로', 가상 경기장 구축
FIFA(국제축구연맹)에서는 2022년 카타르 월드컵을 맞아 메타버스 공간으로의 확장과 NFT 생태계 구축을 시도하고 있다. 월드컵 후원사 브랜드들 역시 월드컵 팬들을 대상으로 한 프로모션 기회를 놓치지 않기 위해 가상의 공간과 디지털 자산들을 창출하고 있다. 카타르의
2022-11-30 권경은 기자 -
"GAP이 디자인·로고 베꼈다"… 파타고니아, 갭에 소송 제기
미국 친환경 아웃도어 브랜드 파타고니아(Patagonia)가 자사 의류 디자인과 로고를 무단으로 사용한 미국 패션 브랜드 갭(GAP)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29일 로이터(Reuters) 등 외신 보도에 따르면 파타고니아는 지난 30년 넘게 플리스(fleece) 재킷
2022-11-28 김수경 기자 -
"하인즈 케첩으로 바꿔주세요!"… 고객 목소리 활용한 하인즈의 기발한 마케팅
"이 케첩은 하인즈가 아니군요!"글로벌 식품 브랜드 하인즈(Heinz)가 고객의 목소리를 활용한 기발한 마케팅을 펼친다.28일 글로벌 광고 전문 매체 애드위크(Adweek)와 더 드럼(The Drum) 등 외신 보도에 따르면 하인즈는 하인즈 케첩을 쓰지 않는 식당들을
2022-11-28 김수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