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방객, 골프장 조망 상품 관심 집중가변형 벽체 등 공간 활용 호평
  • ▲ 내방객들이 금강 펜타리움 센트럴파크 4차 모델하우스 입장을 위해 기다리고 있다.ⓒ뉴데일리경제
    ▲ 내방객들이 금강 펜타리움 센트럴파크 4차 모델하우스 입장을 위해 기다리고 있다.ⓒ뉴데일리경제


    금강주택이 16일 '금강 펜타리움 센트럴파크 4차' 분양에 돌입했다. 이날 현장에서는 골프장 조망권과 공간 활용도를 높인 상품설계에 대한 호평이 이어졌다.    

    이날 오전, 프레스센터에서 차로 한 시간여를 달려 경기 화성시 능동 471-3번지에 있는 금강 펜타리움 센트럴파크 4차 모델하우스를 찾았다. 오전 11시부터 문을 연 모델하우스는 수많은 내방객들로 붐볐다. 입장을 기다리는 이들도 많았다.

    한 50대 여성은 "금강주택이 공급한 1~3차 단지가 인기를 끌면서 동탄2신도시에서 평이 좋다"며 "투자 가치가 있을 것 같아 4차 단지를 보러 왔다"고 말했다. 

    실제로 동탄2신도시에 들어서는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1,2차는 모두 성공리에 분양됐다. 지난 7월 청약을 받은 3차는 평균 141.36대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다. 

  • ▲ 모형도를 본 내방객들은 단지 조경과 인프라 등에 대해 질문했다. 특히 골프장 조망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뉴데일리경제
    ▲ 모형도를 본 내방객들은 단지 조경과 인프라 등에 대해 질문했다. 특히 골프장 조망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뉴데일리경제


    모델하우스 2층에는 단지 모형도가 마련돼 있었다. 관람객들은 분양 관계자에게 단지 조경과 인프라, 인근 주거 시설 등에 대한 질문을 쏟아냈다.

    특히 내방객들은 단지 오른쪽에 있는 화성 상록 골프장의 조망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였다. 수요자들은 모형도 버튼을 눌러 골프장 조망이 가능한 위치를 가늠하기도 했다. 

    한 60대 여성은 "골프장을 보려면 남동쪽을 바라보는 단지의 고층 건물을 분양 받아야 하는데 경쟁이 치열할 것 같다"며 "270도 파노라마 전망이 가능하다는 전용 84㎡C에 관심이 간다"고 전했다.

  • ▲ 전용 84㎡B는 3면 개방형, 4베이 구조로 채광과 통풍이 좋아 관람객들의 호평을 받았다. 사진은 전용 84㎡B 거실.ⓒ뉴데일리경제
    ▲ 전용 84㎡B는 3면 개방형, 4베이 구조로 채광과 통풍이 좋아 관람객들의 호평을 받았다. 사진은 전용 84㎡B 거실.ⓒ뉴데일리경제


    모델하우스에 마련된 견본주택(유닛)은 전용 74㎡, 84㎡B, 84㎡C다. 금강주택은 4차 단지를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74~84㎡로 조성할 계획이다. 평형별로 전용 74㎡ 552가구, 84㎡B 296가구, 84㎡C 214가구가 공급된다. 총 가구수는 84㎡A 133가구와 84㎡C 214가구를 합친 1195가구다. 

    또 전 가구에 100% 판상형 설계와 4베이를 도입해 공간 활용도를 높이고 채광과 통풍을 배려했다. 특히 전용 84㎡B는 앞과 뒤, 옆까지 환기가 가능한 3면 개방형 구조다.

    전용 84㎡B 유닛을 찾은 한 40대 여성은 "채광과 통풍 문제는 없을 듯 하다"며 "주방과 침실, 드레스룸, 안방을 연결하는 등 공간을 최대한 활용한 점도 만족스럽다"고 흡족해했다.

    다만 "안방과 다른 방의 크기가 별다를 것이 없다"며 "부부가 쓰기에는 조금 작은 것 같다"고 지적했다.

     

  • ▲ 전용 74㎡, 84㎡B, 84㎡C 모두 취향에 따라 공간을 활용할 수 있는 가변형 벽체를 두고 있다. 사진은 전용 84㎡C에 있는 가변형 벽체 모습.ⓒ뉴데일리경제
    ▲ 전용 74㎡, 84㎡B, 84㎡C 모두 취향에 따라 공간을 활용할 수 있는 가변형 벽체를 두고 있다. 사진은 전용 84㎡C에 있는 가변형 벽체 모습.ⓒ뉴데일리경제


    전용 74㎡, 84㎡B, 84㎡C 모두 거실을 넓히거나 방으로 활용할 수 있는 가변형 벽체를 두고 있다. 금강주택은 무료로 수요자들이 가변형 벽체를 이용하게끔 할 예정이다.

    전용 84㎡C 유닛을 둘러보던 한 50대 남성은 "안방과 연결되는 방은 서재로 쓰고, 가변형 벽체를 세워 만든 방은 아이들 공부방으로 활용할 계획"이라며 "함께 온 친구는 쾌적한 거실을 위해 없애겠다고 한다.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어 좋다""고 전했다.

    전용 74㎡ 유닛을 살피던 한 60대 남성은 "거실, 방, 주방 구조 등이 전용 84㎡와 비교해 부족하지 않다"며 "금강주택이 설계에 신경을 많이 쓴 것 같다"고 말했다. 

  • ▲ 금강 펜테리움 센트럴파크 4차는 오는 20일부터 청약 일정을 시작한다. 사진은 금강 펜테리움 센트럴파트 4차 모델하우스 전경.ⓒ뉴데일리경제
    ▲ 금강 펜테리움 센트럴파크 4차는 오는 20일부터 청약 일정을 시작한다. 사진은 금강 펜테리움 센트럴파트 4차 모델하우스 전경.ⓒ뉴데일리경제

     
    금강 펜테리움 센트럴파크 4차는 동탄2신도시 A-46 블록에 들어선다.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센터, GX룸, 실내 골프연습장, 어린이집, 북카페, 독서실 등이 만들어진다. 중앙 수변광장, 워터파크형 놀이터 등도 조성된다. 단지 서쪽에는 초등학교, 중학교가 신설된다.  

    청약 일정은 오는 20일 특별공급, 21일 1순위, 22일 2순위 순으로 진행된다. 당첨자는 오는 28일 발표된다. 계약은 내달 3일부터 5일까지 이뤄진다. 입주는 2018년 4월 예정이다. 

    분양 대행을 맡고 있는 최영만 D&C민은 본부장은 "골프장 조망권 이점에 교통 호재도 잇따르고 있어 수요자들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금강 펜테리움 센트럴파크 4차 분양가는 3.3㎡당 약 1050만원이다. 현지 부동산업계 관계자들은 "지난해보다 약간 올라간 가격"이라는 반응을 보였다.

    동탄2신도시 대원칸타빌 2차 근처에 있는 A공인중개사 관계자는 "지난해 A-38 블록에 분양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3차 분양가가 900만원대인 점을 감안하면 조금 비싸다"며 "비시범지역 단지에 웃돈이 3000만~5000만원 붙었는데 금강 펜테리움 센트럴파크 4차도 어느 정도 웃돈이 붙는지 봐야 한다"고 말했다.

    B공인중개사 관계자는 "동탄2신도시 분양가가 계속 오르는 등 시장이 호황인 상황이어서 판매는 무난할 것"이라며 "e-편한세상 동탄과 함께 금강 펜테리움 센트럴파크 4차에 관한 문의도 종종 들어온다"고 밝혔다.

    C공인중개사 관계자는 "외부 수요자뿐 아니라 동탄1신도시에서도 사업성이 높은 동탄2신도시로 갈아타려는 수요가 많아 실적이 괜찮을 것"이라며 "위치가 외곽이어서 시범단지에 들어서는 3차 단지 때만큼의 열기는 아닐 것이다"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