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졸 신입 1년차 연수 캠프서 면세사업 방향에 대한 의견 피력
  • ▲ 정 부회장은 5일 저녁 속초 신세계 영랑호 리조트에서 진행된 대졸 신입 1년차 연수캠프 환영사를 전달했다. ⓒ신세계그룹
    ▲ 정 부회장은 5일 저녁 속초 신세계 영랑호 리조트에서 진행된 대졸 신입 1년차 연수캠프 환영사를 전달했다. ⓒ신세계그룹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신세계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콘텐츠로 가득찬 면세점을 만들어 신세계 다운 신세계를 보여주자"고 당부했다.

    정 부회장은 5일 저녁 속초 신세계 영랑호 리조트에서 진행된 대졸 신입 1년차 연수캠프 환영사를 통해 이 같이 전했다.

    정 부회장은 입사 1년을 맞이한 새내기 사원들에게 "우리가 지금 도전하고 있는시내면세점의 경우에도 세계 어딜 가나 만날 수 있는 비슷비슷한 면세점을 만들어선 안 된다"며 "신세계는 지금까지 세상에 없던 면세점을 선보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해외 비즈니스맨들이 신세계 면세점을 방문했을 때 사업적 영감을 얻어갈 수 있는 수준이 돼야 할 것"이라며 "이런 신뢰감을 갖게 된다면 우리가 굳이 값비싼 마케팅을 하지 않아도 세계 곳곳의 고객들이 신세계란 브랜드에 열광하며 찾아주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신세계측은 정부회장이 면세사업의 방향에 대해 피력한 의견은 평소 자신이 추구하는 경영철학의 연장선상에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혁신과 도전의 DNA로 무장해 한계를 돌파하는 정신이야 말로 진정으로 '신세계 다운 신세계'의 모습이란 얘기다.

    그러면서 그는 "백화점·이마트·프리미엄아웃렛 등 기존 유통채널은 물론 그룹의 모든 역량을 결집해 개발중인 복합쇼핑몰과 면세사업에서도 신세계다움을 심어줄 것"을 당부했다.

    정 부회장은 이날 본인이 추구하는 기업관’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정 부회장은 "앞으로 우리 신세계가 치열한 경쟁에서 일등을 차지하는 기업이 아니라 새로운 룰을 만들어서 시장을 선도해 가는 그런 일류기업이 됐으면 좋겠다"며 "“신세계 임직원들이 상하좌우로 소통하고 협력해 건설적 대안을 마련하는 문화가 형성돼야 한계를 넘어설 돌파구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피력했다.

    한편 이날 대졸신입 1년차 연수캠프에는 정부회장을 비롯해 김해성 신세계그룹 전략실 사장, 장재영 신세계백화점 대표, 이갑수 이마트 영업총괄부문 대표등 신세계그룹 사장단이 대부분 참석했다고 신세계측은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