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도시락’ 미니어처, 조리 시설과 쉐프 피규어 등 도시락 편의점 특징 담아
  • ▲ CU 도시락있씨유 ⓒCU
    ▲ CU 도시락있씨유 ⓒCU


CU는 도시락 전문 편의점을 컨셉으로 디자인한 PB블록 ‘도시락있씨유’를 판매한다고 28일 밝혔다.

CU 도시락은 집밥 같은 푸짐함과 합리적인 가격을 앞세워 편의점 27년 역사상 처음으로 스테디셀러인 소주와 바나나우유를 밀어내고 편의점 매출 1위를 차지하며 화제가 됐다.

CU 관계자는 "편의점 도시락이 큰 인기를 끌자 쉐프가 직접 도시락을 만드는 편의점이 탄생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으로 PB블록 ‘도시락있씨유’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도시락있씨유’는 CU 특유의 라임색 간판 옆에 하얀 쌀밥과 젓가락 모양을 넣어 집 밥처럼 따뜻하고 푸짐한 도시락을 제공하겠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인기 상품인 ‘백종원 도시락 시리즈’가 1탄부터 4탄까지 미니어처 사이즈로 진열돼 있으며, 가스레인지, 냉장고, 환풍기 등 각종 조리 시설까지 갖추고 있어 이전의 CU PB블록 상품들과 차별화됐다. 

윤태준 BGF리테일 생활용품팀 MD(상품기획자)는 “유례없던 편의점 도시락 인기에 도시락만을 위한 편의점이 있다면 재미있겠다는 생각으로 도시락 전문 편의점을 PB블록으로 기획하게 됐다”라며 “CU는 실제 점포로는 아직 구현되지 않았지만 향후 고객들에게 보여주고 싶은 다양한 모습을 PB블록을 통해 먼저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