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시상식 기념촬영 모습 (오른쪽 두 번째 진기방 SK매직 마케팅전략본부장) ⓒ SK매직
    ▲ 시상식 기념촬영 모습 (오른쪽 두 번째 진기방 SK매직 마케팅전략본부장) ⓒ SK매직



    SK매직이 추구하는 고객 소통 기반 ‘SNS 마케팅’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SK매직은 지난 25일 열린 ‘제6회 대한민국 마케팅대상’ 디지털 고객 만족도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SK매직은 렌탈 기업들이 속한 환경가전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올해로 6회를 맞이한 디지털 고객만족도 시상은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고 있다. 총 81개 산업군에서 307개 기업을 대상으로 평가했으며, 2017년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의 게시물을 기준으로 했다. 평가엔 기업의 SNS 활동성, 고객 공감성 등을 주로 반영한다.

    SK매직은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와 네이버 포스트, 블로그, 카페를 마케팅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 최근엔 신제품 올인원 직수정수기, 스마트 모션 공기청정기 등 제품 정보 공유에 집중하고 있으며, 생활정보 등 다양한 컨텐츠도 제공하고 있다.

  • ▲ SK매직 인스타그램 게시물 ⓒ SK매직 인스타그램 캡쳐
    ▲ SK매직 인스타그램 게시물 ⓒ SK매직 인스타그램 캡쳐



    마케팅협회는 SK매직이 고객들에게 제품정보 외에도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으로 디지털 환경에서의 고객 만족을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렸다는 의견이다.

    진기방 마케팅전략본부장은 “기업의 경영 환경이 디지털 중심으로 이동함에 따라 온라인 공간에서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활동이 더 중요해 질 것”이라며, “SK매직은 고객과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지속적이고 다양한 SNS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