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미건설, 주상복합-상업시설 5월 동시 분양세종 1-5생활권 내 핵심 입지… 중앙행정타운·방축천 특화상업용지 인접
  • ▲ '세종 린스트라우스' 조감도. ⓒ우미건설
    ▲ '세종 린스트라우스' 조감도. ⓒ우미건설

    우미건설은 세종시 1-5생활권 H6블록에서 주상복합 '세종 린스트라우스'와 상업시설 '파크블랑'을 5월 분양할 예정이라고 25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42층, 3개동, 전용 84~168㎡ 총 46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는 세종시의 중심이라 할 수 있는 1-5생활권 내에서도 핵심 입지에 들어선다. 공공기관이 밀집한 중앙행정타운이 인접해 직주근접이 가능하며 단지 앞에 어진중과 성남고가 위치해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눈에 띈다. 단지 앞 방축천 수변공원이 위치해 여유로운 휴식과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으며 일부 가구에서는 수변공원 조망이 가능하다. 지역 명소로 자리 잡은 방축천 음악분수와 세종호수공원도 인접해 있다.

    단지 가까이 BRT(간선급행버스) 정류장이 위치해 세종시 전역을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며 1번과 36번 국도를 통해 대전, 청주 등 주변 주요 지역으로 이동도 수월하다. 서세종 나들목을 통한 당진~영덕 고속도로 진입이 편리하며 2025년 서울~세종 고속도로가 개통되면 서울을 비롯한 광역 이동이 더욱 용이해질 전망이다.

    단지는 세종시 핵심 입지에 걸맞는 명품 복합단지 조성을 위해 프리미엄 특화설계도 적용한다. 커튼월 마감으로 차별화된 외관을 선보일 방침이며 최상층에 팬트하우스도 배치할 계획이다. 어린 자녀를 위한 드롭존과 맘스스테이션도 조성된다.

    우미건설은 상업시설인 '파크 블랑'도 함께 분양할 예정이다. 이 상업시설은 지상 1층~지상 2층, 연면적 1만3153㎡ 규모로 조성되며 테라스와 스트리트몰을 갖췄다. 설계공모를 통해 차별화된 외관을 자랑하는 이 상가는 방축천 특화상업용지와 인접해 시너지 상권을 형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방축천 조망이 가능한 독립형 상업시설로 조성된 점이 눈길을 끈다. 1층은 수변공원과의 접근성이 우수하며 2층은 전망을 갖춘 독립된 공간으로 구성될 계획이다. 법정대비 200% 이상의 주차공간을 확보해 차량으로 이동하는 고객들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배후수요도 탄탄하다. 입주민 고정 수요는 물론, 중앙행정타운 종사자와 1·2생활권에 위치한 주거수요 등 약 20만명 규모의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다. 특히 3면이 도로와 접한 개방형 설계로, 방축천 수변공원과 AK플라자, W몰 등을 찾은 유동인구까지 자연스럽게 흡수할 전망이다.

    주거시설과 상업시설 동시 분양 예정이며 견본주택은 대평동 세종고속시외버스터미널 인근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2년 11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