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매운음식 주문 수 3배↑카페, 디저트 메뉴 주문 작년 대비 올해 6배 증가
  • 나른한 봄철 월요일에는 춘곤증과 스트레스를 한방에 날려버릴 매운음식이 대세였다.

    13일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가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의 지난해와 올해 봄 시즌 주문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월요일이 다른 요일에 비해 매운음식 주문 비중이 3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는 지난해와 올해 3~4월 기간 동안 주요 5대 도시 및 경기지역 내 주문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다. 평균적으로 전체 주문 비중이 높은 주말이 아닌 월요일에 매운음식에 대한 주문 선호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주문 수가 많았던 매운음식 대표 메뉴는 떡볶이, 찜, 조림류 등과 같은 한식·분식류뿐 아니라 불족발, 핫치킨, 마라탕 등 최근 새롭게 떠오른 메뉴들까지 봄철 입맛 없는 소비자들을 사로잡았다.

    매운음식 다음으로 월요일 주문 수가 높았던 음식 가운데 눈에 띄는 메뉴는 바로 카페·디저트다. 지난해 봄시즌 대비 약 6배 이상 주문 수가 늘었다. 특히 경기도 지역 내 판교 등 오피스 밀집 지역이 대거 형성되면서 카페·디저트 메뉴 주문이 크게 증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