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코르, 3년 만에 매장 30개12월6일 홍대 30호점 오픈20대 남성 위한 '그루밍 존'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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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코르가 홍대에 서른 번째 매장을 오픈한다고 2일 밝혔다. 2016년 12월 대구점에 처음 문을 연 지 3년 만이다. 
     
    전국 주요 지역에 잇따라 출점해 온 시코르는 현재 목표 매출 대비 15% 넘는 실적을 기록 중이다.

    신세계백화점은 홍대입구 사거리 아일렉스 스퀘어 1층에 시코르 홍대점 문을 연다. 100평 규모로 선보이는 시코르 홍대점은 입생로랑, 나스, 투페이스드 등 럭셔리 브랜드부터 힌스, 바이네프, 헉슬리 등 인기 K뷰티 등 130여개의 브랜드까지 접할 수 있다.

    시코르는 지난해 홍대에 낸 테스트 점포를 통해 지역에서의 성공 가능성을 보여줬다. 시코르 AK&홍대 매장은 시코르 전체 매장 중 2030 비율이 가장 높다. 25~34세 매출 비중이 전 연령 대비 47.8%를 기록했다. 40대 매출이 가장 많은 시코르 경기점(20.7%)에 비해 2배가 넘는다.

    시코르 홍대점은 밀레니얼 세대를 위해 그 동안 볼 수 없었던 다양한 공간을 선보인다.

    시코르 홍대점에는 럭셔리 브랜드 팝업 존을 '숍인숍(shop in shop)' 형태로 마련한다. 이번 홍대점 개장에 맞춰 글로벌 브랜드 '프레시'가 함께 문을 연다.

    20대 남성 고객을 위한 '그루밍 존'과 '그루밍 바'도 마련했다. 기존 매장보다 남성 코너를 20% 확대했고, 오프라인 최초로 남성 전용 화장품인 '더 그루밍'을 선보인다.

    이외에 랩 시리즈, 비오템 옴므, 헤라 옴므, 블랙몬스터, 그라펜 등 다양한 브랜드를 진열한다. 헤어, 향수, 스킨케어, 메이크업 등 남성용으로만 카테고리를 세분화 한 것도 특징이다. 남성을 위한 컨실러, 파운데이션, 립밤 등 색조 제품도 강화했다.

    아울러 홍대점에서는 다른 곳에서 볼 수 없는 힌스, 바이네프, 네이밍 등 단독 브랜드를 선보이며 헉슬리, 클레어스 등 인기 K코스메틱도 소개한다. 시코르에 입점한 K뷰티 브랜드는 전체의 50%에 달한다.

    명동점에서 진행해 외국인 고객들의 호응을 얻었던 마스크 편집 공간도 홍대점에서 만날 수 있다. 시코르에서만 체험할 수 있는 '메이크업 셀프바'도 마련한다.

    홍대점 오픈과 연말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시코르 멤버십 회원들을 위한 '어드벤트 캘린더' 이벤트도 진행한다. 시코르 인기 제품만을 모은 한정판 상품으로, 20만원 상당의 뷰티 제품 12종으로 구성된다. 판매가 아닌 시코르 멤버십 마일리지 50만점으로만 교환 가능하며, 선착순 100명 한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