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커머스, 세계 고양이의 날 기념 기부 프로모션 진행카카오페이증권, 계좌 개설 500만명 돌파엔씨, '블레이드앤소울 2' 두 번째 OST 공개
  • ◆ 카카오모빌리티, 넥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와 제휴 프로모션 진행

    카카오모빌리티가 넥슨과 제휴를 맺고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이하 카러플)'에서 '카카오 T' 콜라보레이션 아이템 출시 등 다양한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양사는 카러플 출시 1주년을 기념해 기획된 이번 제휴를 통해 유저들에게 색다른 서비스 이용 경험을 제공한다. 카카오모빌리티는 모빌리티와 게임이라는 이종 산업의 이색적인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일상 속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이동 수단을 게임 아이템으로 제공해 모빌리티 플랫폼의 다양한 협업 가능성을 보여준다는 계획이다.

    양사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카러플에서 카카오 T의 대표 서비스인 '카카오 T 블루'와 '카카오 T 바이크'의 실물을 그대로 담아낸 카트 2종과 신규 아이템들을 선보인다. 기간 별로 특정 퀘스트 달성 시 신규 카트 2종을 획득할 수 있으며 콜라보레이션 카트를 획득한 유저에게는 카카오 T 택시 모양의 풍선 아이템도 제공된다.

    이 밖에도 카카오모빌리티는 카러플 유저들을 위한 프로모션을 통해 '카카오 T' 앱 내 서비스 이용 혜택도 마련했다. 내달 23일까지 카카오 T 콜라보레이션 카트로 1일 5회 멀티 대전 완주 시 ▲카카오 T 포인트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 5000원권 ▲풍선, 번호판, 코인 등 인게임 아이템을 랜덤으로 제공한다. 카카오 T 앱에서 택시, 대리, 바이크, 주차 등 서비스 이용 시 사용 가능한 카카오 T 포인트는 최소 3000원부터 최대 1만원까지 지급된다.

    ◆ 카카오커머스, 세계 고양이의 날 기념 기부 프로모션 진행

    카카오커머스는 세계 고양이의 날을 맞아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카카오메이커스를 통해 관련 제품을 출시하고 기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세계 고양이의 날은 매년 8월 8일로 2002년 국제동물보호기금(IFAW)이 고양이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제정한 날이다.

    먼저, 카카오톡 선물하기(이하 선물하기)에서 진행되는 프로모션은 '춘식이의 선물코드 우체국'이다. 비지인간에도 선물이 가능한 '선물코드' 기능을 활용했다. 길고양이 출신인 '춘식이'가 우체부로 변신해 연락처를 모르는 고양이들에게 선물을 준다는 콘셉트다.

    춘식이의 선물코드 우체국 프로모션은 6일부터 20일까지 선물하기 내 별도 탭을 통해 진행된다. 해당 탭에서 길고양이들에게 필요한 물품을 선물코드로 구매하면 구매한 상품들은 '동물권행동 카라'에 기부돼 구조된 길고양이들을 보살피는데 사용된다. 또한 이벤트를 친구에게 공유하기만 해도 사료 50g이 선물하기를 통해 기부된다.

    이 밖에도 카카오메이커스(이하 메이커스)가 주문제작 플랫폼의 강점을 살려 주문 수량 만큼 제작할 수 있는 POD(Print on Demand) 방식을 활용해 제품을 기획했다. 메이커스는 고양이를 소재로 한 웹툰 '냐한남자'의 작가 올소와 협업해 웹툰의 주인공인 춘배와 나비를 활용한 티셔츠와 휴대폰 케이스를 선보인다. 제작 주문은 6일 17시부터 20일 17시까지 가능하며 판매 수익금은 모두 한국고양이보호협회에서 진행하는 '광복냥이캠페인'에 기부된다. 광복냥이캠페인은 구내염을 앓고 있어 발치 수술이 필요한 길고양이를 위해 2018년 8월 15일부터 시작돼 매년 진행되는 치료 캠페인이다.

    ◆ 카카오페이증권, 계좌 개설 500만명 돌파

    카카오페이증권은 누적 계좌 개설자 수가 500만명을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카카오페이증권 누적 계좌 개설자 수는 1년 만에 3배 이상 증가했다. 작년 5월 100만, 9월 200만, 12월 300만, 올해 3월 400만명을 넘어 7월 말 500만명을 넘어섰다. 현재 카카오페이증권 계좌 개설자는 국내 경제활동인구 5명 중 1명꼴로 정식 개시 1년 반도 되지 않아 주식 거래 서비스 없이 일반 예탁 계좌로만으로도 범국민 서비스로 자리 잡아가는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카카오페이증권 계좌는 모두 카카오페이머니 입출금이 수시로 이뤄질 뿐 아니라 펀드 투자와 미니금고, 버킷리스트 등 카카오페이 플랫폼과의 연계 서비스 이용이 활발하게 일어나는 활성계좌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김대홍 카카오페이증권 대표는 "일상과 투자를 연결하고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며 빠른 속도로 계좌 개설자 수 500만명을 돌파할 수 있었다"며 "펀드를 통해 보여줬듯이 카카오페이증권의 색깔을 담은 MTS를 연내 선보여 새로운 투자 문화의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 엔씨, '블레이드앤소울 2' 두 번째 OST 공개

    엔씨소프트(이하 엔씨)가 멀티플랫폼 MMORPG '블레이드앤소울2(이하 블소2)'의 두 번째 OST '저 별에 바람 불어'를 공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OST는 지난 30일 발매한 노이 테마곡 '나 그대의 바람 되어'에 대한 답가다. 노이에 대한 유기의 간절한 마음과 그리움을 표현했다.

    저 별에 바람 불어는 블소2의 사운드를 책임지는 NCSOUND가 작곡하고 황성제가 편곡했다. 노래는 애절함과 호소력 짙은 목소리의 가수 '정승환'이 맡았다. 기타리스트 적재, 스트링 팀 RB-INJ(알비인제이), 이아람(대금), 박지현(가야금) 등의 참여로 동서양 악기들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크로스오버 연주가 특징이다.

    블소2 OST는 NCSOUND 공식 유튜브 채널과 각종 음원 사이트(멜론, 지니, 벅스, 바이브, 유튜브 뮤직)에서 감상할 수 있다.

    ◆ 홈쇼핑모아, 모바일 홈쇼핑 에어컨 검색량 324% 증가

    모바일 홈쇼핑 플랫폼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는 지난달 폭염의 영향으로 홈쇼핑모아 이용자의 '에어컨' 검색량이 324%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홈쇼핑모아 이용자의 7월 한 달간 에어컨 관련 검색량은 7만 2872건으로 전년 동월 대비 324.3% 증가했다. 같은 기간 국내 18개 홈쇼핑 및 T커머스에서 방송한 에어컨 상품의 방송 알람 설정건수는 208.6% 증가했고 모바일 방송시청수(316.3%)와 구매(739.7%)도 큰 폭으로 늘었다.

    실제로 지난달 홈쇼핑모아 가전 카테고리 구매 상위 10개 중 5개가 에어컨 등 냉방기기 상품이 차지했고 홈쇼핑모아 이용자가 7월 가장 많이 구매한 가전 카테고리 상품 역시 에어컨(파세코 창문형 에어컨)이 차지했다.

    ◆ 크래프톤, 인도법인 초대 대표로 손현일 투자본부장 선임

    크래프톤이 인도시장 진출과 신흥 시장 공략을 위해 인도법인(PUBG INDIA)의 초대 대표로 손현일 투자본부장을 선임했다고 6일 밝혔다.

    크래프톤은 작년 11월 인도의 비디오 게임, 이스포츠, IT,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발전 가능성에 초점을 맞추고, 시장의 확대를 위해 인도 법인을 설립했다. 이후 인도 대상 게임 출시, 이스포츠 산업 육성, 인도 IT기업 투자 확대 등 인도 시장의 공략에 집중하고 있다.

    손 신임 대표는 2004년부터 쌓아온 금융, 재무 분야의 경력을 바탕으로 2017년 펍지 주식회사(現 크래프톤 합병)에 CFO로 합류했다. 2020년 펍지 주식회사가 크래프톤과 통합한 이후에는 투자본부장을 맡아 인도를 포함한 글로벌 게임 및 관련 분야에 대한 투자를 이끌었다. 또한 현지 대표 선임과 동시에 현지에서 직접 인도 게임 및 관련 업계 관계자들과 만나 사업 확장을 이끄는 역할에 집중하고 있다.

    손 신임 대표는 "배틀그라운드 IP를 기반으로 크래프톤이 인도시장에 제대로 안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인도를 주축으로 중동, 아프리카로 이어지는 신흥 시장을 공략해 크래프톤의 IP와 게임 경험을 더욱 많은 국가에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