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정통 소바의 풍미 살린 '냉모밀' 출시바디프랜드, 대한민국 브랜드가치 27위풀무원건강생활, '혈당핏단백업' 출시
  • ▲ ⓒ오뚜기
    ▲ ⓒ오뚜기
    ◇ 오뚜기, 정통 소바의 풍미 살린 ‘냉모밀’ 출시 

    오뚜기가 정통 소바의 맛과 식감을 구현한 ‘냉모밀’을 출시하며 일찌감치 여름 입맛 잡기에 나섰다.

    신제품 ‘냉모밀’은 유탕면으로 소바면의 구수한 풍미와 식감을 구현했다는 설명이다. 가쓰오부시를 졸여낸 짜지 않은 간장 육수에 시원한 무과 알싸한 와사비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메밀가루가 함유된 면과 액체스프, 무 블록으로 구성됐다. 기호에 따라 정통 소바처럼 면과 소스를 따로 담아 찍어 먹어도 되고, 냉수에 희석한 소스를 부어 국물 자작하게 즐겨도 좋다.
  • ▲ ⓒ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탐스 제로’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칼로리를 덜어낸 과일향 탄산음료 ‘탐스 제로’ 3종을 출시하고, 과일향 탄산음료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탐스 제로’는 ‘오렌지향’, ‘레몬향’, ‘사과‧키위향’ 3가지 맛으로, 제품 개발 전 실시한 소비자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선호도가 높은 과일을 선택해 1년이 넘는 준비 과정을 거쳐 출시된 제품이다. 또한,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제로 칼로리로 출시됐으며, 주요 타깃인 젊은 층의 입맛에 맞춰 탄산가스 볼륨을 높여 톡 쏘는 청량감을 강화한 점도 특징이다.

    패키지는 우선 355mL 캔, 600mL 페트병 총 2종으로 선보였으며, 향후 용량을 다변화해 갈 예정이다. 맛 별 대표 과일 이미지를 넣어 제품의 특징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했으며, 페트병 제품은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슬림한 형태로 굴곡과 홈을 넣어 그립감을 높였다.

    롯데칠성음료는 제품 출시와 함께 인기 걸그룹 ‘에스파(aespa)’를 모델로 한 신규 광고를 8일 온에어 했다. 광고는 제품의 특장점을 ‘에스파’ 특유의 독특하고 독보적인 개성으로 표현했다.
  • ▲ ⓒ풀무원건강생활
    ▲ ⓒ풀무원건강생활
    ◇ 풀무원건강생활, MZ세대 겨냥한 식물성 단백질 ‘혈당핏단백업’ 출시

    풀무원건강생활은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혈당핏단백업’을 출시했다.

    ‘유어락’의 ‘혈당핏단백업’은 건강과 환경을 생각해 식물성을 선호하는 MZ세대의 가치관에 부응하는 100% 식물성 단백질이다. 대두와 아몬드에서 유래한 식물성 단백질 하루 20g을 함유, 근육 구성 관리에 필요한 단백질 보충에 도움을 준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식후 혈당을 올릴 수 있는 탄수화물 위주의 식습관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원료 바나바잎추출물(코로솔산)도 함유했다.

    제품 출시를 기념해 4주분 구매 시 가격 할인 및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 ⓒ제너시스BBQ
    ▲ ⓒ제너시스BBQ
    ◇ BBQ, 자사앱으로 신메뉴 3종 주문시 사이드메뉴 증정

    제너시스BBQ가 오는 15일까지 자사앱(BBQ앱)을 통해 신메뉴를 주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사이드 메뉴를 무료 증정한다. 

    BBQ는 봄을 맞이해 ‘로제치킨’, ‘크런치버터치킨’, ‘황금올리브 콤보’ 총 세가지 신메뉴를 선보였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자사앱을 통해 해당 메뉴를 주문한 고객에게 사이드메뉴 3종 중 하나를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쿠폰이 지급된다.

    사이드 메뉴는 ‘씨솔트 카라멜볼’과 ‘리얼 초코볼’, 새롭게 추가된 '치즐링 칩스'까지 세가지 중 선택할 수 있다.
  • ▲ ⓒTGIF
    ▲ ⓒTGIF
    ◇ TGIF, 롯데부산본점 그랜드 오픈

    TGIF(티지아이프라이데이스)가 롯데부산본점 인테리어를 리뉴얼해 새롭게 오픈했다.

    지난 8일 오픈한 TGIF 롯데부산본점은 미국 정통 레스토랑의 맛과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인테리어 컨셉으로 다양한 타입의 좌석과 혼술하기 좋은 바 테이블까지 총 103석으로 구성됐다. 

    TGIF는 롯데부산본점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해당 매장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17일까지 전 메뉴 4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오는 19일부터 30일까지 매장에서 3만원 이상 주문시 ‘슈림프 코코넛 샐러드’를 무료로 제공한다. TGIF 전 매장(롯데월드점 제외)에서 뉴욕 오리진 스테이크 메뉴를 5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 ▲ ⓒ유한킴벌리
    ▲ ⓒ유한킴벌리
    ◇ 유한킴벌리, 크리넥스 안심손소독제겔 플러스 프레쉬 알로에향 출시

    유한킴벌리는 ‘크리넥스 안심손소독제겔 플러스 프레시 알로에향’을 출시한다.

    포도상구균, 대장균, 바실러스 등 감염의 원인이 되는 유해세균을 99.9% 이상 제거해 준다는게 유한킴벌리측 설명이다. 보습성분인 글리세린과 곡물발표 에탄올이 함유했다. 

    알레르기 유발가능 성분 포함 27개 무첨가 안심처방 및 피부자극테스트도 완료했다. 
  • ▲ ⓒ이랜드리테일
    ▲ ⓒ이랜드리테일
    ◇ 이랜드 애니바디, 마담롤리나 협업 파자마 컬렉션 출시

    이랜드리테일에서 전개하는 라이프스타일 웨어 브랜드 애니바디는 지구의 날을 맞아 일러스트 작가 ‘마담롤리나’와 협업한 파자마 컬렉션을 출시했다.

    애니바디는 마담롤리나와의 협업을 통해 ‘우리의 지구가 주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누리며 지친 나를 위로받자’는 메시지를 컬렉션에 담았다.

    이번 파자마 컬렉션은 마담롤리나와 함께 컴퓨터 그래픽이 아닌 손그림으로 싱그러운 봄의 무드를 완성했다는 설명이다. 화사한 봄을 대표하는 패턴과 함께 우리의 일상과 자연에서 마주하는 동물, 자전거 타는 소녀, 테니스 치는 소녀 등의 그래픽을 활용해 소중한 자연과 일상을 즐길 수 있는 메시지를 담았다.
  • ▲ ⓒ삼성물산 패션부문
    ▲ ⓒ삼성물산 패션부문
    ◇ 삼성물산 패션, ‘투게더 위크’ 진행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오는 17일까지 ‘투게더 위크(TOGETHER WEEK)’ 프로모션을 온/오프라인에서 진행한다. 

    갤럭시/로가디스 등 남성복, 구호/르베이지 등 여성복, 빈폴, 메종키츠네/아미/르메르 등 해외 상품을 대상으로 3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10% 할인 혜택은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고 있는 브랜드에서 교차 사용이 가능하다.
  • ▲ ⓒ삼성물산 패션부문
    ◇ 신세계푸드, 서울시 구내식당에서 ‘베러미트’ 대체육 제공

    신세계푸드는 지난 8일 서울 중구 서울특별시청 구내식당에서 서울시 직원 1700여명에게 대체육 베러미트(Better Meat)의 콜드컷 슬라이스 햄을 활용한 샌드위치를 제공했다.

    또 서울시청 구내식당 내에 기후환경 대응을 위한 서울시와 신세계푸드의 의지를 담은 홍보물을 설치해 대체육에 대한 가치를 알리는 활동도 함께 펼쳤다.

    앞으로도 서울시를 비롯해 다양한 기업과 단체를 대상으로 ‘베러미트’ 대체육을 활용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간다는 방침이다.
  •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화재안전시설 기증 나서

    하이트진로가 경상북도, 전라북도 산간지역의 화재 취약 가구를 대상으로 화재안전시설을 기증하는 산불예방활동을 진행한다. 최근 경북 봉화 산불 등의 주요 원인으로 화목 보일러가 지목된 바 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처음으로 강원 지역 1000여가구에 간이 스프링클러를 지원했다. 이후 스프링클러 작동으로 초기진화에 성공해 3건의 산림 화재를 예방했다. 올해는 지역을 확대해 보다 높은 산불예방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경북소방본부, 전북소방본부와 함께 경북, 전북지역의 기초생활수급자, 독거노인, 산림에 인접한 주택 등 총 910개 가구에 스프링클러 설치를 지원한다.
  • ▲ ⓒ골든블루
    ▲ ⓒ골든블루
    ◇ 골든블루, ‘오렌만이지 블루문’ 캠페인 전개

    골든블루가 봄을 맞아 블루문 500㎖ 6캔과 스페셜 전용잔 1개로 구성된 ‘오렌만이지 블루문’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전국 주요 대형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1만6000원대에 구매가 가능하다. 

    ‘오렌만이지 블루문’은 가정용 채널을 대상으로 먼저 진행할 예정이다. 이후 유흥 시장에서의 추가적인 프로모션 활동을 통해 전국적으로 ‘블루문’의 인지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 ⓒ인터파크
    ▲ ⓒ인터파크
    ◇ 인터파크, 월간 테마 프로모션 ‘4월 인생주간’ 전개

    인터파크가 쇼핑부터 여행, 티켓 등 카테고리 인기 상품을 모아 선보이는 ‘4월 인생주간’을 17일까지 진행한다.

    주요 혜택으로 ‘인생지원금’ 코너를 통해 최대 5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쿠폰은 선착순 쿠폰과 카테고리 쿠폰 등으로 구성됐으며, 프로모션 기간 동안 지급받아서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인생하루만 타임딜’ 코너에서는 일주일 동안 매일 오전 10시에 인기 상품을 특가로 선착순 판매한다. 

    이밖에 ‘인생특가’ 코너 ‘인생베스트20’ 코너를 통해서는 최대 73% 할인된 가격에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을 선보인다.
  • ▲ ⓒGS샵
    ▲ ⓒGS샵
    ◇ GS샵, ‘뷰 에코백’ 사은 증정

    GS샵이 오는 12일 오후 12시40분에 방송하는 ‘뷰(VU) 앰플 클렌저’(더블세트 기준 6만9900원) 구매 시 특별 제작한 ‘뷰 에코백’을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뷰 에코백’은 가벼우면서도 튼튼한 립스톱(Ripstop) 소재로 만들어 내구성과 생활방수 기능까지 갖췄다. 에코백을 접으면 손바닥보다 작은 정사각형 포켓백으로 변신하기 때문에 펼쳐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GS샵 단독 판매하는 ‘뷰(VU) 앰플 클렌저’는 방송 10회 만에 판매수량 10만개를 돌파한 바 있다.
  • ▲ ⓒ오비맥주
    ▲ ⓒ오비맥주
    ◇ 오비맥주, ‘랄라베어 허니버터 팝콘’ 출시

    오비맥주가 홈플러스와 함께 브랜드를 상징하는 곰 캐릭터 ‘랄라베어’를 전면에 배치한 ‘랄라베어 허니버터 팝콘’을 선보인다.

    맥주와의 궁합을 고려해 버터의 고소함과 허니의 달콤한 맛을 적절하게 섞어 ‘단짠(단맛과 짠맛)’ 팝콘 맛을 구현했다. 350g의 대용량 패키지로 지퍼 포장을 적용해 개봉 후에도 보관이 용이하다.
  • ▲ ⓒ11번가
    ▲ ⓒ11번가
    ◇ 11번가, ‘4월 월간십일절’ 개최

    11번가가 11일 하루 ‘4월 월간십일절’을 통해 자연과 환경 보존을 실천하는 다양한 행사들을 실시한다.

    먼저 MZ세대를 겨냥한 다채로운 상품을 선보여온 ‘잇츠뉴’(It’s New) 기획전을 통해 친환경 제품을 구매하는 ‘그린슈머’를 위한 제품들을 마련했다.

    제로웨이스트를 위한 ‘호구다 대나무 칫솔’, ‘오하우 당근비누’,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은 ‘네오젠 슬림 메탈 마스카라’ 등 20여개 상품을 판매한다.

    OX 퀴즈 이벤트 ‘도전! 그린벨’도 실시한다. 환경 보호에 관한 인식 개선을 위해 마련된 행사로, 참여 고객에게 SK페이포인트 최대 1만점을 적립해준다.
  • ▲ ⓒBGF리테일
    ▲ ⓒBGF리테일
    ◇ CU, 초여름 날씨에 아이스 드링크 ‘델라페’ 매출 급증

    지난 주말 낮 최고기온이 25도를 웃도는 초여름 날씨를 보이자 편의점 아이스드링크 매출이 수직 상승했다.

    실제로 CU가 지난 주말 주요 상품들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파우치 음료를 컵얼음에 따라 마시는 아이스드링크인 ‘델라페(delaffe)’의 매출이 전주 동기 대비 87.1% 급증했다.

    용량이 클수록 상승률이 높았다. 가장 작은 용량인 M(230㎖) 사이즈의 매출신장률은 61.8%인 반면, L(355㎖) 사이즈는 78.9%, 가장 큰 용량인 XL(500㎖) 사이즈는 97.4%로 빅사이즈 음료에 대한 선호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아이스드링크 외에도 생수 45.3%, 탄산음료 36.8%, 아이스크림 56.3%, 차(茶) 음료 40.2%, 맥주 27.3% 등 하절기에 강세를 보이는 주요 품목들이 각각 두 자릿수 매출신장률을 기록했다.
  • ▲ ⓒ전자랜드
    ▲ ⓒ전자랜드
    ◇ 전자랜드, 게임기 프로모션 ‘메이 비 해피’ 전개

    전자랜드 공식 온라인몰인 전자랜드쇼핑몰에서 어린이날 선물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다음 달 11일까지 인기 게임기 프로모션 ‘메이 비 해피(May Be Happy)’를 진행한다.

    먼저 전자랜드는 캐시백 및 다양한 쿠폰 증정 이벤트를 준비했다. 전자랜드는 행사 기간 지정된 게임 관련 행사 상품을 5만원 이상 구매하면 구매 금액의 최대 5%를 7만원 한도의 캐시백으로 지급한다.

    게임기 브랜드별 혜택도 준비했다. 플레이스테이션의 게임팩과 게임 액세서리를 10만원 이상 구매하면 총 20명을 추첨해 디자인 머그잔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닌텐도 스위치 역시 게임팩을 6만원 이상 구매하면 총 30명을 추첨해 슈퍼마리오 캐릭터 레고 상품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닌텐도 스위치의 일부 행사 게임팩을 구매하면 마우스 패드, 마그네틱, 스티커 등 각 게임 캐릭터 굿즈를 추가 제공한다.
  • ▲ ⓒ바디프랜드
    ▲ ⓒ바디프랜드
    ◇ 바디프랜드, 대한민국 브랜드가치 27위

    바디프랜드가 지난달 31일 브랜드가치 평가기관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올 1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평가 27위에 올랐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인 BSTI (Brand Stock Top Index)점수가 높은 브랜드를 상위 100위까지 선정해 발표하는 브랜드 가치 평가 인증제도다. 지난 2016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처음 선정된 이후 7년 연속 국가를 대표하는 상위 브랜드로서 입지를 공고히 한 것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와 고령화 사회로 진입하면서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점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이에 힘입어 바디프랜드는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