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상 처음 글로벌 1만5000대 이상 판매고 기록국내 시장 775대 판매, 2년연속 최고 판매기록 달성럭셔리 SUV 벤테이가, 판매량 42% 차지 최대 판매모델 등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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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벤틀리모터스는 2022년 글로벌 시장에서 전년 대비 4% 증가한 총 1만5174대를 판매하며 역대 최고 판매 기록을 세웠다고 17일 밝혔다.

    한국 시장에서는 같은 기간 총 775대를 판매하며,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1위 시장으로 등극했다. 2년 연속 한국시장 자체 역대 최고 판매 기록을 달성했다.

    최초의 럭셔리 SUV인 벤테이가는 벤틀리 전체 판매량의 42%를 차지하며 최대 판매 모델로 자리매김했다.

    이와 함께 컨티넨탈 GT는 전체 판매량의 30% 가까이를 차지하며 최대실적 달성에 기여했다. 플라잉스퍼는 전체 판매량의 28%를 차지하며 라인업 간의 고른 판매 비중을 달성했다.

    한국 시장이 속해있는 아시아·태평양 시장의 성장도 괄목할 만했다. 벤틀리는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전년대비 380대(23%) 증가한 총 2031대를 판매하며 글로벌 실적을 견인했다.

    특히 한국 시장에서 벤틀리는 지난해 총 775대(KAIDA 집계 기준, 플라잉스퍼 380대, 벤테이가 208대, 컨티넨탈 GT 187대)를 판매하며 아시아·태평양 시장 중 가장 높은 성과를 기록했다. 한국 시장 자체적으로도 2021년(506대)에 이어 2년 연속 역대 최고 판매량을 달성했다.

    크리스티안 슐릭(Christian Schlick) 벤틀리코리아 총괄 이사는 “지난해 6월 벤틀리의 새로운 디자인 DNA를 반영한 ‘벤틀리 익스피리언스 라운지’를 통합한 벤틀리 전 세계 최초의 비즈니스 센터 ‘벤틀리타워’를 론칭하며, 한국 럭셔리 시장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완벽하게 도약했다”며 “브랜드 고객 경험을 공유하기 위한 행보의 일환으로, 지난해 2월 ‘벤틀리 서울 멤버십’을 런칭했으며 벤틀리 고객만이 누릴 수 있는 차원이 다른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