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열 플랫 폴딩, 캠핑·여행 등 최적화첨단 안전·편의사양 기본 탑재 눈길10%대 프로모션 진행, 가성비 확보
  • ▲ 티구안 올스페이스는 5인승 대비 커진 실내공간을 확보했다 ⓒ폭스바겐코리아
    ▲ 티구안 올스페이스는 5인승 대비 커진 실내공간을 확보했다 ⓒ폭스바겐코리아
    폭스바겐 7인승 SUV 티구안 올스페이스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충분한 공간을 지닌 프리미엄 수입 SUV로 주목받고 있다. 대형견을 위한 켄넬 적재도 가능한 여유로운 트렁크 공간으로 반려견과 함께 하는 장거리 여행에도 특화돼 있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티구안 올스페이스는 폭스바겐의 베스트셀링 중형 SUV로서 높은 완성도와 첨단 사양, 우수한 공간 활용도를 두루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티구안 올스페이스는 5인승 티구안 대비 전장은 220mm, 휠베이스는 110mm 늘어났다. 그만큼 쾌적한 실내 거주성과 넓은 적재공간을 갖췄다. 트렁크 하단에는 접이식 시트 2개가 추가로 마련돼 최대 7명이 동시에 탑승할 수 있으며, 2열 시트는 슬라이딩과 등받이 각도 조절 기능을 지원해 많은 인원이 탑승해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트렁크 용량은 3열 시트 폴딩 시 700L, 2열 시트 폴딩 시 1775L에 달한다. 특히 2~3열 시트 모두 바닥이 평평하게 접히는 풀 플랫 폴딩을 지원해 부피가 큰 짐을 싣거나 차박 캠핑을 비롯한 각종 레저 활동에도 활용도가 높다. 특히 2열 시트는 40:20:40 개별 폴딩을 지원한다.

    특히 티구안 올스페이스의 넉넉한 적재 공간은 반려인들에게 적합하다. 반려견과 함께 탑승하거나, 대형견용 켄넬까지도 적재가 가능할 만큼 반려견과 함께 장거리 이동을 하기에도 부담이 없다.

    운전하기 편안한 컴팩트한 차체에도 넓은 실내 공간을 지닌 티구안 올스페이스는 휴가철에 빛을 발한다. 많은 짐을 싣고 떠나는 캠핑, 골프나 서핑 등 다양한 레저 활동에도 티구안 올스페이스는 부족함 없이 넉넉한 공간을 제공한다.

    티구안 올스페이스에는 2.0 TDI 엔진, 2.0 TSI 엔진 등 두 가지 파워트레인이 탑재돼 선택의 폭을 넓혔다. 2.0 TDI 엔진은 7단 DSG 변속기와 조합돼 우수한 효율을 갖췄다. 14.6km/L에 달하는 복합 공인연비로 장거리 주행 시 탁월한 효율을 자랑한다.
  • ▲ 2·3열 폴딩시 최대 1775L의 적재공간을 제공한다 ⓒ폭스바겐코리아
    ▲ 2·3열 폴딩시 최대 1775L의 적재공간을 제공한다 ⓒ폭스바겐코리아
    정숙성과 파워풀한 성능에 집중한 2.0 TSI 가솔린 엔진은 실용 영역대 엔진 회전수에서 최대토크가 발휘돼 여유로운 힘과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체감할 수 있다. 여기에 8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돼 도심 주행에서도 부드러운 승차감이 특징이다. 저공해 3종 친환경차로 분류돼 공영주차장 할인, 서울지하철 환승주차장 할인, 공항주차장 할인 등 다양한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티구안 올스페이스는 안전하고 편안한 패밀리 SUV를 원하는 한국 고객들의 취향을 반영해 다양한 안전과 편의 기능도 갖췄다. 전 모델에 첨단 안전 사양을 기본 탑재해 경쟁력 있는 가격에도 불구하고 타협하지 않는 안전성을 자랑한다.

    주행모드와 상황에 따라 계기판에 다양한 정보를 표시하는 ‘디지털 콕핏 프로’와 헤드업 디스플레이, 제스처 컨트롤을 지원하는 9.2인치 터치스크린 ‘MIB3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됐다. 스마트폰 무선충전기능과 무선 앱커넥트도 기본 탑재된다.

    매트릭스 라이트 기능을 갖춘 ‘IQ. 라이트-LED 매트릭스 헤드라이트 & LED 주간주행등’이 전 모델 기본 탑재돼 야간에도 최상의 시야를 확보한다. 프레스티지 트림에는 전·후방 다이내믹 턴 시그널, 다이내믹 라이트 어시스트 기능이 더해져 고급감도 갖췄다.

    첨단 주행 보조 기능으로는 ▲트래블 어시스트와 차선유지 레인 어시스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전방추돌경고 프론트 어시스트와 긴급제동시스템 ▲보행자 모니터링 시스템 ▲후방 트래픽 경고 시스템 등 안전 사양을 탑재해 사고를 예방한다. 사고 상황에서 안전벨트를 조이고 창문과 선루프를 닫아 탑승객 이탈을 방지하는 ‘프로액티브 탑승자 보호 시스템’까지 기본 사양으로 마련했다.

    이 밖에도 한국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은 앞좌석 히팅시트와 스티어링 휠 열선 기능을 기본적용하며, 프레스티지 트림에는 앞좌석 통풍 시트가 탑재됐다. 독립형 공조장치 ‘3-Zone 클리마트로닉 자동 에어컨’과 ‘트렁크 이지 오픈 앤 클로즈’도 기본사양이다. 프레스티지 트림에는 파노라마 선루프와 에어리어 뷰 기능이 추가돼 시야와 편의성을 보장한다.

    티구안 올스페이스의 가격은 2.0 TDI 프리미엄 4890만원, 2.0 TDI·2.0 TSI 프레스티지 5190만원이다. 8월 중 출고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현금 구매 시에는 10.5%,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 이용 시 최대 11%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5년·15만km 보증 연장 프로그램’과 인증 블랙박스 장착을 지원한다.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사고차량 보험 수리 시 자기부담금을 총 5회까지 지원하는 ‘사고 수리 토탈케어 서비스’를 제공해 유지 보수 비용부담을 낮춘 것도 강점이다.
  • ▲ 국내 고객 선호도가 높은 안전·편의사양을 탑재하며 높은 상품성을 갖췄다 ⓒ폭스바겐코리아
    ▲ 국내 고객 선호도가 높은 안전·편의사양을 탑재하며 높은 상품성을 갖췄다 ⓒ폭스바겐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