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대학생 서포터즈 ‘유쓰피릿’ 청춘 굿즈 5종 와디즈 펀딩SK쉴더스, ‘안전스쿨 캠페인’으로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 나서SKT, 0 청년 요금제 가입하고 전기차 '득템'
  • ▲ SK텔레콤은 대구광역시, 대구광역시 사회복지관협회, 재단법인 행복커넥트와 인공지능 돌봄 서비스 사업인 ‘24시간 AI돌보미 지원 시범사업’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23일 오후 대구시청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사진 왼쪽부터) 신상윤 대구광역시사회복지관협회장, 정의관 대구광역시 보건복지국장, 이준호 SKT ESG 추진담당 부사장, 박대호 행복커넥트 상임이사가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 SK텔레콤은 대구광역시, 대구광역시 사회복지관협회, 재단법인 행복커넥트와 인공지능 돌봄 서비스 사업인 ‘24시간 AI돌보미 지원 시범사업’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23일 오후 대구시청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사진 왼쪽부터) 신상윤 대구광역시사회복지관협회장, 정의관 대구광역시 보건복지국장, 이준호 SKT ESG 추진담당 부사장, 박대호 행복커넥트 상임이사가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SK텔레콤-대구광역시, AI 돌봄으로 사회적 고립가구 지원

    SK텔레콤은 대구광역시, 대구광역시사회복지관협회, 재단법인 행복커넥트와 인공지능 돌봄 서비스 사업인 ‘24시간 AI돌보미 지원 시범사업’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대구광역시 고독사 예방시행계획’의 일환으로 외부와 단절되고 집에서 고립생활을 하는 중·장년층 위험군 가구에 AI 스피커를 설치해 정서적 안정감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대구광역시와 대구광역시사회복지관협회는 돌봄 대상자를 선정하고 종합사회복지관의 사례관리자를 통해 대상자를 지원한다. SK텔레콤은 돌봄 서비스에 활용되는 음성인식 AI 및 ICT 기술을 제공하고, 행복커넥트는 ICT케어센터(통합관제센터)에서 긴급출동 및 안부확인, 치매예방, 정서심리케어 등 24시간 모니터링을 맡는다.

    SK텔레콤은 대구광역시가 이달 대구 전 지역에서 실시하는 고독사 실태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선정한 1,000여명을 대상으로 시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서비스 대상은 현장의 의견을 반영해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23일 오후 대구시청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신상윤 대구광역시사회복지관협회장, 박대호 행복커넥트 상임이사, 이준호 SK텔레콤 ESG 추진담당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정의관 대구광역시 보건복지국장은 “24시간 AI 돌보미 지원사업은 고독사 위험군의 안전하고 즐거운 생활을 지원하기위한 민·관 협력 사업으로 고독사 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준호 SK텔레콤 부사장은 “AI 기술을 바탕으로 우리 사회의 고립 문제 해결에 기여하고 국민의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돌봄 서비스를 지속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LGU+, 대학생 서포터즈 ‘유쓰피릿’ 청춘 굿즈 5종 와디즈 펀딩

    LG유플러스는 대학생 서포터즈 ‘유쓰피릿’이 만든 Y2K 감성 굿즈 5종을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에 선보였다고 밝혔다.

    유쓰피릿은 ‘유쓰(youth)만의 정신(spirit)으로 도전하는 20대’라는 뜻의 LG유플러스 대학생 서포터즈다. 올해 활동 중인 유쓰피릿 12기 47명은 LG유플러스의 20대 전용브랜드 ‘유쓰(Uth)’의 브랜드 홍보대사로 디지털 콘텐츠 제작, Z세대 자문 등 마케팅 활동에 직접 참여하고 있다.

    이번에 유쓰피릿은 20대 고객의 시각에서 굿즈를 기획·제작했다. LG유플러스는 스타트업과 청년 사업가들이 가진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유쓰피릿 멤버들이 고객조사, 상품기획에서부터 출시까지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유쓰피릿 12기로 활동 중인 신채연씨는 “이번굿즈 제작을 위해 설문조사, 샘플 디자인, 발주까지 직접해보니 아이디어를 실제 제품으로 만드는 과정이 어려웠지만, 미래에 사업을 키우는 프로젝트를 맡는다면 이번 경험을 통해 얻은 노하우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와디즈에서 펀딩을 진행 중인 굿즈 5종은 ▲사진과 그 날의 감정까지 한번에 기록하는 ‘유쓰 모먼트북(1만9800원)’ ▲혼술, 혼파티에 유용한 ‘셀럽(Self-love) 키트(2만3000원)’ ▲재난상황에 대비할 수 있는 초경량 휴대용 응급키트 ‘제로변수키트(2만1000원)’ ▲영화 같은 여행의 순간을 기록하는 ‘Feel my travel 키트(2만6500원)’ ▲친구와 함께 찍은 스티커사진을 보관하는 ’유쓰 네컷앨범 키트(1만2000원)'다.

    펀딩은 오는 8월 30일까지 진행되며, 굿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와디즈 홈페이지에서확인할 수 있다. 펀딩 모금액은 상품제작에 쓰이며, 수익금은 '유쓰피릿'의 이름으로 청년자립 관련 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다.

    김다림 LG유플러스 마케팅전략담당은 “올해 초 20대 전용브랜드 유쓰를 론칭한 LG유플러스는 20대를 응원하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며 “20대 고객의 시각에서 직접 기획하고 제작한 굿즈가 펀딩목표를 달성해 유쓰피릿 멤버들이 스타트업, 사업 관련 경험을 얻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SK쉴더스, ‘안전스쿨 캠페인’으로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 나서

    SK쉴더스가 ‘안전스쿨 캠페인’의 일환으로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어린이 생활 안전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안전스쿨 캠페인’은 SK쉴더스 전문경호팀이 사고와 범죄에 쉽게 노출되어 있는 어린이들을 위해 지난 2010년부터 매년 전국 어린이집과 학교를 찾아가 안전교육을 진행하는 재능기부형 사회공헌활동이다. 캠페인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일상생활 속에서 자신과 주변을 지키기 위한 올바른 생활 안전습관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다.

    SK쉴더스 경호팀은 지난 21일과 22일 경기도 파주와 경상북도 구미에 위치한 어린이집 등 총 3 곳에서 원아 170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생활 안전교육을 진행했다. 어린이들이 쉽고 재밌게 생활 안전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자사의 ADT캡스 마스코트인 ‘캡돌이’와 함께 OX퀴즈를 진행하며 각종 위험요인과 대처요령을 설명했다.

    특히, 낯선 사람이 다가왔을 때 행동요령, 호루라기를 활용해 주변에 도움을 요청하는 방법 등 위험한 상황에서 어린이들이 취할 수 있는 행동에 대한 교육도 진행됐다.

    생활 안전교육을 받은 한 어린이는 "수업을 통해 친구들과 놀이할 때 지켜야 할 약속을 알 수 있었다”며 “캡돌이가 알려줬던 수업이 너무 재밌어서 또 들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 다른 어린이는 "모르는 사람은 절대 따라가지 않겠다”며 "친구들이랑 같이 수업을 또 들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SK쉴더스가 안전스쿨 캠페인을 비롯해 호신술 및 심폐소생술 교육 등 어린이 안전을 위해 진행한 재능기부형 사회공헌활동은 올해로 100회를 돌파했다. 교육에 참여한 인원은 2만명이 넘는다. SK쉴더스의 재능기부형 사회공헌활동은 연령·성별·직군별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어 갑작스러운 사고와 범죄 상황에 처했을 때 실제적이고 효과적인 대응을 돕는다.

    이용주 SK쉴더스 경호팀장은 “이번 캠페인이 미래 세대의 주역인 어린이의 안전사고 및 범죄 예방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SK쉴더스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곳곳에 안전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안전스쿨 캠페인 등 다양한 재능기부형 사회공헌활동을 지속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쉴더스는 보안기업으로서 안전한 사회 조성을 위해 업(業)의 특성을 살린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며 ESG 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SK쉴더스 경호팀은 관공서∙소방서∙학교∙병원 등 지역사회 안전과 밀접한 기관이나 범죄 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안전 역량 강화 교육과 호신술 및 심폐소생술 교육 등을 이어오고 있다. 여기에 최근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고 있는 ‘묻지마 범죄’에 대응하기 위한 호신술 동작, 신속한 응급상황 전파 방법, 호신용품의 올바른 사용법 등을 안내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추가하고 다음달부터 SK쉴더스 공식 블로그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SKT, 0 청년 요금제 가입하고 전기차 '득템'

    SK텔레콤이 0 청년 요금제 출시 기념 경품 이벤트 ‘매장에서 더더줌’에 응모한 고객 중 1명을 추첨, 5000만원 상당의 BMW 미니 쿠퍼 전기차(Electric SE)를 증정했다고 밝혔다.

    0 청년 요금제는 SKT가 지난 6월 출시한 만 34세이하 고객 대상 5G 요금제로, 영화·커피·로밍 50% 할인 등 청년 맞춤형 혜택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지난 6~7월 두 달 동안 SK텔레콤 공식인증 대리점에서 0 청년 요금제를 가입 및 변경한 고객 약 2만2000명이 이번 ‘매장에서 더더줌’ 이벤트에 응모했다고 SK텔레콤은 밝혔다.

    행운의 주인공은 대구에 사는 정태성(22)씨다. 정 씨는 “생애 첫 휴대폰부터 SK텔레콤을 이용했고, 오랜만에 스마트폰을 바꾸러 집 근처 대리점에 방문했다가 상상도 못한 큰 선물을 받았다”며 “앞으로 SK텔레콤, 그리고 0 청년 요금제에 대한 애정이 더 커질 것 같다”고 말했다.

    SK텔레콤은 향후 0 청년 요금제 관련 다양한 프로모션 및 이벤트를 지속 전개해 올 연말까지 가입자 100만명을 달성한다는 구상이다.

    김상범 SK텔레콤 유통 담당은 “앞으로도 SK텔레콤 공식인증 대리점만의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기대감을 갖고 매장에 방문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카카오페이 ‘내 대출 한도’ 서비스에 카카오뱅크 전월세대출 상품 입점

    카카오페이의 대출 비교 서비스인 ‘내 대출 한도’에 카카오뱅크 전월세대출 상품이 입점한다. 현재 전월세대출을 비교하고 가심사 결과를 받아볼 수 있는 플랫폼은 카카오페이가 유일하다.

    이번에 카카오페이 ‘내 대출 한도’에 입점한 카카오뱅크의 전월세대출 상품은 ‘카카오뱅크 SGI 전월세보증금 대출’과 ‘카카오뱅크 HF 전월세보증금 대출’이다. ‘카카오뱅크 SGI 전월세보증금 대출’은 보증금 대비 80%까지 무주택자 5억 원, 1주택자 3억 원 한도로 공급된다. ‘카카오뱅크 HF 전월세보증금 대출’의 경우 역시 보증금의 80%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한도는 2억2200만원이다. 출시일 기준으로 두 상품 모두 3% 후반대의 금리로 제공된다.

    현재 카카오뱅크 외에도 ▲경남은행 ▲부산은행 ▲우리은행 ▲케이뱅크 ▲하나은행 ▲SC제일은행 등 총 7개사의 전월세대출 상품이 카카오페이에 입점해 있다. 사용자들은 카카오페이 전월세대출 비교 서비스를 통해 주택금융공사와 서울보증보험 상품부터 정책 상품인 버팀목전세자금대출까지 본인에게 가장 적합하고 유리한 전월세대출을 확인해 볼 수 있다.

    카카오뱅크의 전월세대출은 카카오톡이나 카카오페이앱의 ‘대출’ 영역의 ‘전월세대출 받기’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카카오페이는 전월세대출 외에도 신용대출, 주택담보대출, 카드대출 등 대출이 필요한 모든 상황에 대비할 수 있도록 업계 최다 상품군을 구축해왔다. 신용대출에서는 업계에서 가장 많은 1금융권과 제휴되어 있으며, 정부 지원 버팀목 대출과 은행의 전월세대출 상품을 모두 중개하는 것은 카카오페이뿐이다.

    카카오페이는 “금융소비자들이 보다 다양한 상품을 한 번에 비교할 수 있도록 카카오뱅크와 협력을 통해 전월세대출 상품을 제공하게 됐다”며 “사용자들의 다양한 대출 니즈를 모두 폭넓게 충족시킬 수 있도록 상품 라인업을 풍성하게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 콘텐츠스퀘어와 데이터 마케팅 사업 확대 나서 

    CJ올리브네트웍스의 ‘팀 맥소노미(Team MAXONOMY)’가 마케팅 솔루션 플랫폼 ‘콘텐츠스퀘어’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데이터 마케팅 사업 확대 나선다고 밝혔다.

    데이터 분석과 활용에 대한 필요성이 높아지면서 CJ올리브네트웍스는 데이터마케팅담당 조직 내에 데이터 마케팅 솔루션 전문가들로 ‘팀 맥소노미’를 구성했다. 팀 맥소노미는 데이터 마케팅 솔루션들의 라이선스를 공급하고 기업이 제품 및 고객 분석을 통해 캠페인 성과를 최대화할 수 있도록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콘텐츠스퀘어’와의 공식 리셀링 파트너십을 통해 팀 맥소노미는 디지털 고객 경험 분석 솔루션 ‘콘텐츠스퀘어’를 국내 시장에 판매하며, 고객사의 솔루션 도입과 컨설팅도 지원한다.

    콘텐츠스퀘어 솔루션은 웹·앱 내에서 사용자의 행동을 수치화 및 시각화한다. ▲클릭률 및 소요된 시간 ▲구매·이탈 고객의 여정 ▲페이지 영역별 트래픽 등이 세분화돼 구체적으로 분석 가능하고, 타 솔루션 대비 도입 및 사용이 편리하다.

    하재영 CJ올리브네트웍스 데이터마케팅담당은 “데이터마케팅담당이 보유한 CJ ONE 멤버십, 광고, 솔루션 등 데이터 마케팅 역량을 최대한 활용해 앞으로도 양질의 마테크(MarTech) 솔루션 매니지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Gilad Zubery 콘텐츠스퀘어 글로벌 파트너십 상무는 “CJ올리브네트웍스와 협력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이번 파트너십은 솔루션 고도화에 중점을 두고 한국 시장에 디지털 고객 경험 분석의 중요성을 도입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팀 맥소노미는 오는 11월 콘텐츠스퀘어, 브레이즈 등 파트너사들과 함께 데이터 마케팅 컨퍼런스 '더 맥소노미 2024(The MAXONOMY 2024)'를 개최할 계획이다. 해당 컨퍼런스에서는 데이터 마케팅 최신 트렌드, 기업 활용 사례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팀 맥소노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사이트(maxonomy.net)에서 확인 가능하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스토브페이’ 론칭

    스마일게이트 스토브가 ‘스토브페이’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스토브페이는 스마일게이트 게임 플랫폼인 스토브(STOVE)에서 사용할 수 있는 페이 서비스다. 신용카드, 계좌이체 등 결제 수단을 등록하면 설정한 비밀번호로 간편하게 결제를 진행할 수 있다.

    스토브페이와 함께 스토브 포인트도 도입됐다. 스토브페이를 이용하면 매 결제시마다 1%의 스토브 포인트가 적립된다. 적립된 포인트는 스토브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스토브페이를 이용하지 않을 경우 적립률은 0.1%다. 특히 스토브 포인트는 모바일 게임의 마켓 결제 시에도 0.1%가 적립된다.

    스토브는 스토브 내 커뮤니티 활동 시 적립할 수 있는 플레이크도 새롭게 선보인다. 커뮤니티 내에서 글을 쓰거나 댓글, 좋아요 등의 활동을 할 때마다 최대 200플레이크가 적립된다. 플레이크는 스토브의 다양한 이벤트 등에 참여할 때 사용할 수 있으며 포인트로 전환할 수 있다.

    스토브 포인트와 플레이크는 1차적으로 국내 유저에 한 해 적용되며 글로벌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스마일게이트의 사회공헌 재단인 희망스튜디오의 각종 기부 활동이나 오픈 준비 중인 스토브 상점 등으로 사용처도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스토브 관계자는 “스토브페이와 포인트 도입으로 유저분들의 스토브 이용 편리성을 높이고 게임 외적으로도 더 많은 혜택을 드릴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스토브는 더 나은 게임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글과컴퓨터, 이스트시큐리티와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한글과컴퓨터는 보안 전문 기업인 이스트시큐리티과 AI웹에디터 사업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한컴의 AI웹에디터를 비롯한 전자문서 솔루션 기술과 이스트시큐리티의 문서중앙화 솔루션을 연계해 신규 비즈니스와 고객을 발굴하는 등 앞으로 긴밀하게 협력해나갈 예정이다.

    특히 양사는 원격근무와 같은 비대면 중심의 근무 환경에서 업무 생산성 및 보안성을 높인 스마트 오피스 솔루션 패키지를 구성해 엔터프라이즈 콘텐츠 관리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한컴의 AI웹에디터는 사용자가 PC에 별도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지 않아도 웹을 통해 워드프로세서, 스프레드시트, 프레젠테이션 등 다양한 형태의 문서 생성·편집을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스트시큐리티는 문서중앙화 솔루션 ‘시큐어디스크’ 및 ‘인터넷디스크’를 통해 기업의 자료 유출 및 유실을 원천 차단하고, 기업의 중요자산인 다양한 문서를 중앙에서 관리함으로써 안정적인 비즈니스 운영을 돕고 있다.

    노의연 이스트시큐리티 비즈니스센터 상무는 “양사간 결합 솔루션 패키지 제공이 가능해짐에 따라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에 보안성은 높이고 한층 더 편의성을 갖춘 스마트오피스 솔루션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진성식 한컴 사업본부장은 “고객의 데이터는 더욱 안전해지고, 업무는 간편해지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시장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게 됐다”며 “앞으로 두 기업이 함께 전략적으로 협력하며 시너지를 극대화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엔씨, 신규 확장팩 ‘시크릿 오브 디 옵스큐어’ 북미·유럽 출시

    엔씨소프트가 길드워2의 신규 확장팩 ‘시크릿 오브 디 옵스큐어’를 북미·유럽에 출시했다.

    길드워2는 엔씨(NC)의 북미 개발 스튜디오인 아레나넷(ArenaNet)이 제작한 PC온라인 MMORPG이다. 2012년 출시 이후 전세계 2000만명 이상의 이용자를 확보한 타이틀이다. 시크릿 오브 디 옵스큐어는 길드워2가 네번째로 선보이는 확장팩이다.

    이번 확장팩은 베일에 쌓인 ‘마법사의 탑’의 숨겨진 비밀을 파헤치는 스토리로 길드워2의 세계관을 이어간다.

    길드워2는 여러 신규 콘텐츠와 기능도 선보인다. ▲천공에 떠 있는 ‘스카이워치 군도’와 ‘앰니타스’ 등 신규 맵 2종 ▲최대 10명의 이용자가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고 보상을 받는 신규 ‘스트라이크 미션’ 2종 ▲비행 마운트의 신규 스킬 등이 대표적이다.

    엔씨(NC)는 확장팩에 2024년까지 지속적으로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할 계획이다. 분기마다 신규 무기, 스킬, 지역 등 주요 콘텐츠와 시스템을 추가 및 확장하는 방식이다. 확장팩을 구매한 이용자는 추가 비용 없이 모든 업데이트를 만나 볼 수 있다.

    조시 데이비스 길드워2 게임 디렉터는 “이번 확장팩은 길드워2 역사에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며 “새로운 스토리와 창의적인 콘텐츠로 길드워2의 세계관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길드워2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컴투스로카, 전 방향 트레드밀 VR 기기 ‘옴니 원’ 서비스 계약 체결

    컴투스 자회사 컴투스로카가 자사 VR 게임 ‘다크스워드: 배틀 이터니티(이하 다크스워드)’를 ‘PICO’와 ‘메타’에 이어 전 방향 트레드밀 기기인 ‘옴니 원(Omni One)’에 선보이게 된다.

    컴투스로카는 독일 쾰른에서 열린 게임스컴 2023에서 미국 소재 VR 전 방향 트레드밀 업체인 ‘버츄익스(Virtuix)’와 ‘다크스워드’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컴투스로카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운영하는 한국공동관을 통해 게임스컴에 참가했다. 이번 계약으로 ‘다크스워드’를 향후 출시될 플랫폼 ‘옴니 원’의 주요 콘텐츠로써 보다 높은 수준의 VR 게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버츄익스와 협업해 나갈 예정이다.

    옴니 원은 버츄익스에서 준비 중인 전 방향 트레드밀 기기로 VR 기기와의 연동을 통해 이용자의 움직임을 그대로 게임 캐릭터에게 적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한정된 공간에서 현실감 넘치는 가상현실을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 새로운 게이밍 플랫폼으로 주목받고 있다.

    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이 연상되는 장치에 몸을 고정한 뒤 오목한 디자인의 발판위에서 전용 신발을 신고 발을 구르면 이용자가 원하는 방향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 숙이거나 무릎 앉기, 점프 등 복잡한 자세도 똑같이 구현할 수 있다. 이를 이용하면 게임 속에서 걷거나 뛰고, 몸을 기울여서 적의 공격을 피하는 등 보다 직관적이고 실제와 같은 조작감을 구현하고 액션을 펼치는 것이 가능하다.

    컴투스로카는 자사 VR 타이틀 '다크스워드'를 옴니 원에 출시해 기존보다 역동적인 조작감과 뛰어난 몰입감을 전달할 예정이다. 더 나아가 빠른 속도로 변화해가는 VR 게임 플랫폼에도 한 발 먼저 대응, 기기와 콘텐츠 시너지를 발휘해 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신현승 컴투스로카 대표는 “’다크스워드: 배틀 이터니티’ 특유의 액션성과 다채로운 움직임 등이 차세대 게이밍 플랫폼이라 할 수 있는 ‘옴니 원’이 추구하는 실제와 같은 조작감과 잘 어울린다고 생각했다”며 ”이후 출시되는 다양한 VR 게임 플랫폼에도 성공적으로 서비스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갖출 것”이라고 전했다.

    ◆슈퍼센트 ‘버거 플리즈!’, 전 세계 하이퍼 캐주얼 장르 1위

    슈퍼센트의 하이퍼캐주얼 게임 ‘버거 플리즈!’가 글로벌 시장에서 인기를 끌며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버거 플리즈!'는 유저가 햄버거 가게의 사장이 돼 성공적으로 프랜차이즈를 성장시켜 나가는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햄버거’라는 친숙한 소재와 함께 아케이드적인 요소와 방치형 게임의 재미까지 적절하게 섞은 하이브리드 형태의 게임성을 갖추고 있다. 또한, 낮은 진입장벽을 통해 누구나 손쉽게 접근하고 타이쿤 게임의 재미를 느낄 수 있게 설계된 것 역시 글로벌 팬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버거 플리즈!'는 레스토랑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을 표방하고 있는 만큼 쉽고 간편한 조작만으로 버거 가게 경영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게임 속에서 유저는 직원을 고용하고 관리하는 것부터 햄버거를 만들어 판매하는 과정의 모든 일을 처리해야 한다. 고객에 신속하고 청결한 서비스를 제공할수록 높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극대화할 수 있는 다양한 운영 전략 시도가 필요하다. 각 유저들의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각기 다른 결과가 도출될 수 있는 게 게임의 핵심 재미요소다.

    디자인적인 요소도 게임 인기에 한몫을 했다는 반응이다. 단순한 게임 룰을 채택한 만큼 플레이에 불필요한 요소들은 최대한 배제하고 단순하고 직관적인 디자인을 통해 가시성과 게임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는 카메라 각도를 통해서도 보다 역동적이고 매력적인 시점을 제공해 플레이의 몰입도를 상승케 했다는 분석이다.

    '버거 플리즈!'는 올해 2월 출시 후 한 달 만에 전세계 39개국 게임 차트 TOP10 진입과 함께 누적 1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또 출시 후 3개월이 되는 시점에는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통합 기준 전 세계 모바일 타이쿤 게임 다운로드 순위 1위에 이름을 올렸으며 현재까지 유지되고 있다.

    하이퍼 캐주얼 장르가 직관적이고 단순한 게임성으로 타 장르에 비해 비교적 수명이 짧다는 인식에도 불구하고 ‘버거 플리즈!’는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다. 특히, 특정 네트워크나 국가에 치중되지 않고 북미, 남미, 유럽, 동남아 등 세계 전역에서 지속적으로 트랙픽이 증가하고 있다는 사실은, 일시적인 현상이 아닌 장기 흥행 궤도에 올랐다고 볼 수 있다. 슈퍼센트만의 글로벌 퍼블리싱 역량과 마케팅 전략이 주효했다고 볼 수 있는 대목이다.

    슈퍼센트 공준식 대표는 “'버거 플리즈!'가 하이퍼 캐주얼 게임 장르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 만큼 앞으로도 더욱 많은 유저들에게 보다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마브렉스,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 앱토스와 멀티체인 파트너십 체결

    넷마블은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MARBLEX(이하 마브렉스)가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 앱토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앱토스는 안정성, 확장성, 신뢰성 등이 핵심 원칙으로 설계된 레이어1 블록체인이다. 전 세계 이용자들의 자유로운 블록체인 시장 참여를 돕기 위한 기술 등을 지원한다.

    마브렉스는 이번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서로 다른 블록체인 생태계 간 서비스 교류를 가능케하는 ‘마브렉스 워프’ 서비스를 통해 앱토스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MBX 생태계 내 게임, NFT(대체불가능토큰) 등의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마브렉스는 앞서 바이낸스, 니어 재단 등과 파트너십을 체결하면서 본격적인 멀티체인 확장에 나선 바 있다.

    문준기 마브렉스 본부장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앱토스 이용자와 마브렉스 이용자 간의 교류와 함께 확장성 부분에서 큰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marblex.io) ▲텔레그램(https://t.me/MARBLEX_official_ENG) ▲트위터(https://twitter.com/MARBLEXofficial)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