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와 중국 국경절 연휴 대목 기대연휴 동안 해외여행 100만명 예상… 내국인 수요도 ↑프로모션부터 할인·경품 등 혜택 확대
  • ▲ ⓒ롯데면세점
    ▲ ⓒ롯데면세점
    6일간의 추석 연휴와 중국 국경절 연휴를 맞아 면세업계가 다양한 내·외국인 프로모션에 나선다.

    2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롯데면세점은 추석 황금연휴를 앞두고 해외여행을 앞둔 내국인 및 방한 외국인 관광객을 잡기 위해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0월2일에는 1000여명의 중국인 단체 관광객이 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에 들어올 예정이다. 천명 단위의 중국인 단체 관광객이 한 번에 입객하는 것은 코로나 팬데믹 이후 처음이다.

    내국인 프로모션도 강화했다. 9월 30일까지 구매품목 및 금액 상관없이 롯데면세점 시내점과 인터넷면세점에서 구매하는 전체 고객 대상으로 5대륙 세계여행상품 경품 추첨 행사를 진행한다.

    10월 31일까지 롯데면세점 전점에서는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LDF PAY를 구매금액에 따라 최대 83만원 증정하며, 오늘 27일에는 ‘얼리버드 추석 프로모션’으로 최대 22만원의 LDF PAY를 추가 제공한다.

    또한 외국인 고객에겐 오는 28일부터 10월 15일까지 롯데면세점 시내점 전점에서 구매 금액별 LDF PAY를 최대 26만원을 추가 증정한다.
  • ▲ ⓒ롯데면세점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올 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해외 여행을 떠나는 고객을 위한 ‘BIG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현대백화점면세점 인터넷 면세점에서는 매일 오전 9시에 럭셔리 브랜드 상품을 최대 65% 할인된 특가로 99개 한정수량 판매한다. 오는 10월 4일까지 1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더현대트래블 여행상품권 최대 300만원권을 증정하는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동대문점 등 시내면세점에서는 제휴카드(KB, 롯데카드)로 150달러이상 구매 시 최대 73만원을 페이백 해주고, 주말 동안 네이버페이로 구매하는 고객에게 최대 40만원의 H.선불카드를 지급하는 더블 페이백 행사도 진행한다.

    무역센터점에서는 주얼리, 시계, 선글라스 브랜드를 최대 60% 할인하는 시즌 오프 행사와 함께 시계, 주얼리 브랜드에서 1000달러 이상 구매 고객에게 최대 90만원의 H.선불카드를 지급한다.

    여기어때, KB국민은행과 함께 해외 여행을 떠나는 고객들을 위해 마련한 'OFF MODE' 프로모션을 오는 10월 13일까지 진행한다.

    현대백화점면세점에서는 '면세 쇼핑'에 관련한 퀴즈를 풀면 100달러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H.선불카드 3만원권을 증정한다. 여기어때는 해외여행·숙박 추가 할인 쿠폰 1만원권, KB 국민은행은 비대면 환전쿠폰 3000원권을 지급한다.
  • ▲ ⓒ신세계면세점
    ▲ ⓒ신세계면세점
    신세계면세점은 ‘신세계로 체크인! 골든 페스티벌(GOLDEN FESTIVAL)’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온라인몰에서는 뷰티, 패션, 쥬얼리, 건강식품 등 약 300개 브랜드에서 최대 80%의 할인 혜택과 8개 브랜드 사은행사를 한다. 중국인 관광객(유커)을 대상으로 게임 이벤트와 유니온페이 및 알리페이 온라인 결제 할인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최대 70%까지의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해밀턴(HAMILTON) 외 12개 브랜드에서는 상품 구매 시 사은품을 증정한다.

    명동점 및 부산점 구매 고객 대상으로 추석맞이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명동점에서는 100·200달러 이상 구매 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쇼핑지원금(각 2만, 3만원)을 증정하며,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117만 원의 면세포인트를 돌려받을 수 있다.

    부산점에서는 100달러 이상 구매한 모든 국내외 고객을 대상으로 100% 당첨 캡슐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제주 항공권과 부산불꽃축제 선상 관람티켓 등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부산과 인접한 일본 여행을 선호하는 고객 대상으로 600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대상으로 대마도 왕복 승선권 증정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 ▲ ⓒ신라면세점
    ▲ ⓒ신라면세점
    신라면세점도 다양한 프로모션에 나선다. 신라면세점 서울점에서는 10월 1일까지 100달러 이상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터넷면세점에서는 추석 연휴 맞이 구매왕 경품 이벤트 및 추석 선물 대전을 진행한다. 9월 한달간 인도를 완료한 고객 중 최고 구매금액 고객을 대상으로 한우세트 등을 증정하고 건강기능식품과 화장품 등 인기 상품을 최대 55% 할인한다.

    본격적인 유커 맞이를 위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서울점과 제주점은 중국인 고객 선호 브랜드, 상품 확대에 나선다.

    중국인을 대상으로 ▲알리페이 즉시할인 프로모션 ▲위챗 환율우대 및 일정구매금액 결제 고객 대상 위챗 할인 쿠폰 제공 ▲은련카드 일부 신용카드 즉시할인 및 인천점 구매금액대별 선불카드 지급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