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 ESG경영 성과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첫 발간 LGU+ STUDIO X+U, 스타 PD 참여 예능 ‘서치미’·‘내편하자2’첫선...예능 콘텐츠 IP 확보 속도KT알파, 배우 김사랑 시투 등 KT알파 브랜드데이 개최
  • ▲ KT 갤럭시 점프3
ⓒKT
    ▲ KT 갤럭시 점프3 ⓒKT
    ◆KT, 40만원대의 ‘갤럭시 점프3’ 단독 출시

    KT가 작년에 선보여 많은 사랑을 받은 삼성전자 ‘갤럭시 점프2(Jump2)’ 단말의 후속 모델인 ‘갤럭시 점프3(Jump3)’를 전국 KT매장 및 공식 온라인몰 KT샵을 통해 단독 출시한다고 밝혔다.

    최근 고물가 장기화로 가중되고 있는 민생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정부에서 발표한 「통신비 부담 완화 방안」의 일환으로, KT와 삼성전자가 중저가 스마트폰 모델 판매를 시작한다.

    40만원대 합리적인 가격의 5G 스마트폰 ‘갤럭시 점프3’는 ▲6.6형 대화면 FHD+ 120Hz 디스플레이 ▲5000만 화소 후면 트리플 카메라, 1300만 화소 전면 카메라 ▲5000mAh 대용량 배터리 ▲25W 충전 등이 제공된다. 단말 색상은 ‘블랙’, ‘화이트’ 총 2가지 색상으로, 출고가는 43만 8900원(VAT 포함)이다.

    특히 갤럭시 점프3는 플래그십 단말에 탑재되는 칩셋인 스냅드래곤8시리즈(SM8350)가 적용돼 고용량 게임이나 영상 재생에 최적화됐다.

    KT는 갤럭시 점프3를 이달 말까지 구매한 고객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구매 후 해당 단말로 삼성멤버스 앱에 접속해 ▲갤럭시 버즈 FE(화이트) 50% 할인 구매 쿠폰 ▲네이버페이 포인트 5만원을 신청하면 받을 수 있다.

    KT는 합리적인 가격의 갤럭시 점프3를 더욱 합리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도 준비했다. 먼저 제휴카드를 활용하면 2년간 최대 62만 4000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KT NU Plus 우리카드로 통신 요금 자동이체를 하면 전월 실적 120만원 이상 시 매월 2만 6000원씩 24개월간 청구 할인이 된다. 또한 월 4900원으로 완전 파손까지 보장하는 보험 상품인 안심폰케어 서비스도 제공한다.

    또한 갤럭시 점프3와 함께 KT 초이스 요금제를 이용하면 5G 데이터를 완전 무제한으로 누릴 수 있으며, 넷플릭스, 유튜브프리미엄, 티빙 등 OTT 혜택을 초이스 혜택으로 선택할 수 있다. 아울러 초이스 요금제·Y덤·패밀리박스 이용 고객 또는 KT 매장을 방문한 고객은 디즈니+ 스탠다드 3개월 혜택을 받을 수 있어 OTT를 2배로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초이스 요금제는 VIP 또는 VVIP 멤버십, 데이터 쉐어링 또는 스마트기기 요금 1회선 무료, 단말 보험 할인(스페셜 이상)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베이직 초이스 요금제 기준으로 프리미엄 결합 할인(25%)과 선택약정 할인(25%)을 적용하면 월 4만원대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KT 공식 온라인 쇼핑몰 KT샵(에서는 갤럭시 점프3를 구매한 고객에게 ‘액세서리 쿠폰 3만원권’과 네이버페이, GS25 등 인기 제휴사 쿠폰을 2년 동안 매달 증정하는 ‘쿠폰팩’도 제공한다.

    KT는 이번 갤럭시 점프3 출시로 중저가 단말기 선택권이 확대되고 이용자가 자신의 소비 패턴에 적합한 단말기를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김병균 KT 디바이스사업본부장 상무는 “꼭 필요한 주요 기능들을 한층 업그레이드해서 돌아온 KT만의 갤럭시 점프3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하게 되어 기쁘다”며 “특히 고성능 칩셋이 적용된 갤럭시 점프3을 통해 다양한 취미생활을 한계 없이 즐기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LG헬로, ESG경영 성과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첫 발간 

    LG헬로비전이 ESG경영 가치를 공유하면서 지역사회와 동반 성장을 도모한다. 

    LG헬로비전은 ESG 주요 정책 및 방침이 담긴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처음 발간했다고 밝혔다. 또한 한국ESG기준원이 발표한 2023년 ESG평가에서 2년 연속 종합 ‘A’ 등급을 획득했다. 

    LG헬로비전은 ESG경영의 일환으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보고서에는 CEO 메시지를 시작으로 2022년과 2023년 상반기 주요 ESG활동이 담겼다. 대표적으로 ▲저전력 셋톱박스 개발 및 보급 ▲지역사회 상생형 사회공헌 ▲상담사 원격제어 기능 개발 통한 고객 서비스 강화 ▲공정거래 리스크 관리 △정도경영 문화 전파 등 LG헬로비전만의 ESG 철학이 소개됐다. 

    특히 LG헬로비전은 핵심이슈를 도출하기 위해 '이중 중대성 평가'를 도입했다. 이중 중대성 평가란 사회·환경적 영향의 중대성과 재무적 중대성을 함께 평가하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안 강화 ▲사업장 안전보건 관리 ▲신성장 동력강화 및 사업 성과창출 ▲디지털 전환을 통한 기술 혁신 ▲에너지 소비량 관리 및 효율 증대 ▲인적 자원 관리 및 개발 ▲투명한 정도경영 확립 ▲지역사회 사회공헌 ▲고객 만족 및 서비스 품질 강화 등 9대 핵심이슈를 선정하고 분야별 활동을 상세히 담아냈다. 

    이어 LG헬로비전은 한국ESG기준원(KCGS)의 ESG평가에서 2년 연속 종합 ‘A’ 등급을 획득했다. KCGS는 국내 대표 ESG 평가 기관으로 매년 국내 상장사의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평가해 종합 등급을 발표하고 있다. LG헬로비전은 적극적인 ESG 경영으로 종합 ‘A’ (환경B+, 사회A+, 지배구조A)등급을 유지했고, 세부적으로는 환경(B→B+)과 사회(A→A+) 부문이 전년 대비 한 단계씩 상승했다. 

    LG헬로비전은 전 영역에서 성과를 냈다. ▲환경경영 전담 조직 구축 및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 활동 (환경 부문) ▲미디어 기반 지역사회 기여 및 안전·보건 체계 강화 (사회 부문) ▲정도경영 문화 전파 및 공정거래 리스크 관리 (지배구조 부문) 등 다방면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이끌어냈다. 

    임성원 LG헬로비전 상무(홍보·대외협력센터)는 “ESG경영 체계 구축과 각 부문별 담당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2년 연속 ESG평가에서 종합 ‘A’ 등급을 받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대내외 이해관계자로부터 신뢰를 확보하고, 다양한 활동으로 ESG경영 내재화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국제 표준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의 최신 개정안인 ‘GRI2021’을 준수해 작성됐으며, 객관성과 신뢰성 확보를 위해 전문검증기관의 제3자 검증을 받았다. 보고서는 올해를 시작으로 매년 발간되며, LG헬로비전 홈페이지에서 열람 가능하다.  


    ◆LGU+ STUDIO X+U, 스타 PD 참여 예능 ‘서치미’·‘내편하자2’첫선...예능 콘텐츠 IP 확보 속도

    LG유플러스의 콘텐츠 전문 스튜디오 'STUDIO X+U’가 드라마 ‘하이쿠키’ 흥행에 이어 스타 PD들이 참여한 예능 ‘서치미’와 ‘내편하자2’를 연달아 공개하며 예능 콘텐츠 IP 확보에 박차를 가한다.

    인기 예능 프로그램 제작 경험이 있는 PD들과 MZ세대 시청층을 겨냥한 출연진이 합류한 예능 기대작 두 편을 공개하며 STUDIO X+U의 예능 라인업을 확장하고, LG유플러스의 ‘유플러스 3.0(U+ 3.0)’ 전략에 포함되는 놀이 플랫폼의 역할 역시 강화한다는 복안이다.

    LG유플러스는 시추에이션 리얼리티 예능 ‘서치미’를 오는 13일 U+모바일tv에서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서치미’는 주인공인 플레이어가 본인의 지인과 지인을 흉내내는 인물들인 ‘시치미단’ 패널들 사이에서 자신의 진짜 지인을 찾아내는 형식으로 구성된 신개념 예능 프로그램이다. 추리 과정에서 돌발 미션을 수행하며 자신의 진짜 지인을 찾아낸 플레이어는 상금을 수령하게 된다.

    ‘서치미’에는 인기 예능 프로그램 ‘런닝맨’을 이끌었던 STUDIO X+U 버라이어티제작팀장 임형택 PD가 참여했으며 메인 MC로는 방송인 전현무, 출연진으로는 이은지, 곽범, 손동표 등이 출연을 확정했다.

    ‘서치미’는 오는 13일부터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U+모바일tv를 통해 공개되며, KBS2TV에서는 오는 16일부터 매주 목요일 오후 9시 45분에 시청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또 지난 6월 첫 공개 후 U+모바일tv에서 8주 연속 1위를 차지하며 시즌1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STUDIO X+U의 토크쇼 ‘내편하자’의 두 번째 시즌인 ‘내편하자2’를 오는 15일 선보인다.

    ‘내편하자2’는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U+모바일tv에서 공개된다. 예능 프로그램 ‘안녕하세요’ 연출했던 양자영 PD가 연출을 맡았으며, 주요 출연자로는 모델 한혜진, 방송인 풍자, 댄서 모니카, 방송인 엄지윤 등이 참여한다. 새로운 시즌에서는 시즌1 출연자 이외에도 새 멤버 모니카가 합류하게 된 것이 특징이다.

    LG유플러스는 다양한 장르의 예능 콘텐츠를 공개하며 세대를 아우르는 예능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한다는 방침이다. 앞서 STUDIO X+U는 최근 자체 제작 여행 예능 ‘집에 있을 걸 그랬어’와 음악 예능 ‘에이리언 호휘효’를 공개하며 예능 프로그램 시장에 도전장을 내민 바 있다.

    이덕재 LG유플러스 최고콘텐츠책임자(CCO)는 “지난해 STUDIO X+U를 출범한 이후 다큐멘터리뿐 아니라 다양한 예능, 드라마 등을 공개하며 ‘오리지널 콘텐츠 명가’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히트 콘텐츠 IP를 확보하고 보다 다양한 국내외 플랫폼에 자사 오리지널 콘텐츠를 공급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LG유플러스는 U+3.0 전략 발표 이후 콘텐츠 제작 역량을 강화하고자 원천 IP 공급망을 확대하고, 다양한 IP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하는 등 IP 사업 경쟁력을 확보하며 글로벌 콘텐츠 스튜디오로 나아가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KT알파, 배우 김사랑 시투 등 KT알파 브랜드데이 개최

    배우 김사랑이 프리미엄 데님으로 유명한 ‘조스진(Joe’s Jeans)’의 브랜드 모델로서 남자 프로농구 시투를 맡는다.

    KT알파는 오는 11일 오후 수원 KT 소닉붐 아레나에서 열리는 ‘수원 KT’와 ‘울산 현대모비스’ 남자 프로농구 경기에서 KT알파 쇼핑의 라이선스 패션 브랜드(LB)인 조스진, 헨리로이드를 만나볼 수 있는 브랜드데이를 개최한다.

    ‘KT알파 브랜드데이’에서는 경기 관람객을 대상으로 조스진 티셔츠와 에코백, KT 소닉붐 농구선수단 사인볼과 유니폼 등 100% 경품 당첨 룰렛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오후 4시 경기 시작에 앞서 조스진의 브랜드 모델로 활약 중인 배우 김사랑이 KT 소닉붐의 승리를 기원하며 시투를 한다. 이 외에도 경기 종료 후 경품 추첨 이벤트 등 조스진과 헨리로이드 제품을 경품으로 받을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예정돼 있다.

    이와 함께 KT알파는 임직원들의 사기 진작 및 가족과의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고자 관람을 희망하는 임직원과 가족들을 초청해 농구 경기 직관 이벤트도 진행한다.

    조성수 KT알파 대표는 “KT스포츠와의 협업을 통해 진행하는 이번 브랜드데이가 고객들에게 KT알파 쇼핑의 라이선스 패션 브랜드에 대한 좋은 경험을 선사하고 한층 더 친숙하게 다가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고객, 임직원, 가족 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T알파 쇼핑은 미국 캐주얼 패션브랜드 ‘조스진’과 영국 프리미엄 스포츠 패션브랜드 ‘헨리로이드’, 프리미엄 여성 패션브랜드 ‘르투아’ 등 라이선스 브랜드(LB) 및 자체 브랜드(PB)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패션 브랜드 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KT, ‘브릿지랩’으로 벤처·스타트업과 협력 성과 결실

    KT는 ‘KT 브릿지랩(KT Bridge Lab) 성과공유DAY’를 9일 열고, 지난 6월 선발된 벤처·스타트업과 KT 및 그룹사 사업부서가 모두 한자리에 모여 4개월 동안 추진했던 실증사업(PoC)의 성과를 공유했다고 밝혔다.

    실증 사업은 참여 기업별 총 11개 주제로 ▲Vision AI 3D 모션캡쳐(날비컴퍼니) ▲이동체 초정밀 측위단말(테크플렉스) ▲Large비전 AI모델 경량화(클리카) ▲이미지 생성AI 경량화(스퀴즈비츠) ▲배송 컨시어지 서비스(고박스) ▲생성형 AI 웹툰(라이언로켓) ▲카메라 기반영유아 행동 분석(플레이태그) ▲자율주행 C-ITS 솔루션(모빌위더스) ▲라이다 기반 솔루션(리옵스) ▲AICC솔루션(아이컴시스) ▲빌딩관리솔루션(한국공간데이터)가 선정됐다.

    참여 기업들은 KT 및 사업부서에 필요 솔루션을 제공하고 협력하는 등 향후 본격적인 사업협력 가능성의 발판을 마련했다.

    우선, 날비컴퍼니는 스마트폰 컴퓨팅 파워만으로 다양한 동작을 정확하게 분석하는 독자적 AI 모션 추출 기술로, KT가 준비중인 WeDance(가칭)의 정확성을 높이는 코어 기술 개발에 기여했다. 스마트폰 화면을 통해 KPOP 댄스 영상을 따라하고 유사도에 따라 AI 평가를 받는 댄스 플랫폼 WeDance(가칭)는 내년 상반기 글로벌 베타 서비스 론칭 예정으로, KT는 날비컴퍼니의 기술을 적용하여 AI 평가의 정확도를 4배 이상 향상시켰다고 평가했다.

    날비컴퍼니는 아바타로 소통하고 숏폼 영상 제작 및 공유할 수 있는 A.PLA(에이플라)서비스도 런칭해 뛰어난 기술 역량을 다양한 고객에게 어필할 계획이다.

    또한, 테크플렉스는 통신단말 개발 기술로 KT의 초정밀 측위 플랫폼을 이용한 이동체에 최적화된 단말을 개발할 수 있었다. 이 단말을 차량에 장착하면 고속도로와 도심을 포함한 실외 뿐 아니라 터널 등 음영 지역에서도 차량의 정확한 위치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KT는 이 기술을 활용해 대전소방본부의 소방·응급구조 차량에 초정밀 측위 솔루션을 공급할 계획을 갖고 있다.

    한편, 올해 2기를 맞이한 ‘2023 KT 브릿지랩’은 KT가 추진하는 다양한 디지털 혁신 신사업들과 협력이 가능한 벤처·스타트업을 발굴해 사업협력을 집중 지원하는 KT의 대표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다.

    KT는 올해 이 같은 사업협력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오픈이노베이션 전담부서를 중심으로 그룹 차원의 벤처·스타트업 협력 수요를 선제적으로 발굴했다. 실질적인 성과 창출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사내 오픈이노베이션 전문 서포터즈도 선발·투입하였다.

    KT는 “KT브릿지랩을 통해 디지털전환(DX)이 촉발되어 높은 역량의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형성하는 것이 가장 큰 성과일 것”이며 “더 나아가 벤처·스타트업들과 실질적이고 개방적인 상생협력 기반을 구축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구글 클라우드, TPU 활용해 엔씨소프트 AI 언어모델 개발 지원

    구글 클라우드는 엔씨소프트가 최초로 구글 클라우드 TPU(Tensor Processing Unit)를 기반으로 ‘VARCO(바르코) LLM’을 개발하고 학습 환경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는 지난 8월 국내 게임사 최초로 자체 개발한 AI 언어 모델 ‘VARCO LLM’을 공개했다. 개발 초기 단계부터 엔씨소프트가 직접 선별한 고품질 데이터로 학습된 VARCO LLM은 현재까지 공개된 유사한 크기의 한국어 언어 모델 대비 최고의 성능을 구현하며 Q&A, 챗봇, 요약, 정보 추출 등 다양한 자연어처리(NLP) 기반 AI 서비스 개발에 활용되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VARCO LLM을 개발하기 위해 클라우드 TPU를 도입하고 지난 1년 동안 AI 모델 학습을 진행했다. 클라우드 TPU는 대규모 AI 모델 학습과 추론에 최적화된 구글 클라우드의 맞춤형 머신러닝 가속기(ASIC)로 챗봇, 코드 생성, 미디어 콘텐츠 생성 등 다양한 사용 사례를 지원한다. 엔씨소프트는 클라우드 TPU가 제공하는 업계 최고 수준의 속도와 성능을 바탕으로 LLM 학습에 소요되는 시간을 효과적으로 단축하고 학습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었다.

    생성형 AI 시대를 맞아 AI 관련 인프라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며 수급이 어려운 시대에도 탄력적인 운영이 가능한 점 또한 엔씨소프트가 구글 클라우드 TPU를 긍정적으로 평가한 이유 중 하나였다. 구글이 제공하는 업계 선도적인 AI 기술 역시 엔씨소프트 자체 AI 연구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판단했다. 특히 클라우드 TPU가 GPU 대비 달러 당 거의 2배 높은 성능을 제공하면서, 엔씨소프트는 대규모 AI 학습 워크로드의 성능과 비용을 최적화할 수 있었다.

    엔씨소프트는 'VARCO LLM'을 기반으로 게임 콘텐츠 개발은 물론 디지털 휴먼, 생성형 AI 플랫폼, 대화형 언어 모델 등 다양한 AI 연구와 사업에 본격 나선다. 생성형 AI 기술을 통해 플레이어와 실시간으로 반응하고 자연스러운 인터랙션이 가능한 NPC 모델을 개발 중이며, 향후 플레이어의 행동에 따라 완전히 새로운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는 게임 환경을 구현할 예정이다. 이외에 엔씨소프트는 교육, 금융, 바이오 등 다양한 분야의 파트너들과 협업해 전문지식을 결합한 도메인 전용 모델도 선보일 계획이다.

    엔씨소프트는 과거에도 버텍스 AI(Vertex AI), 빅쿼리(BigQuery), 컴퓨트 엔진(Compute Engine) 등 구글 클라우드 솔루션을 사용해 안정적인 글로벌 서비스 확장 및 기술 고도화를 지속해 왔다. 국내 게임사 최초로 자체 AI 번역 엔진을 개발해 사용자 경험을 혁신해온 엔씨소프트는 구글 쿠버네티스 엔진(Google Kubernetes Engine)을 도입해 AI 기반 글로벌 실시간 번역 시스템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AI 및 머신러닝(ML) 부문에서 협업을 더욱 강화하고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이연수 엔씨소프트 NLP 센터장은 “엔씨소프트는 이미 십수 년 전부터 국내 게임사 중 최초로 AI 조직을 운영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기술 연구에 매진해 왔다”며 “ VARCO LLM은 이러한 노력의 결실이자 엔씨소프트의 새로운 비전”이라고 설명하며, “클라우드 TPU의 뛰어난 성능과 확장성, 국내외를 아우르는 구글 클라우드 엔지니어링 팀의 전방위적 지원 덕분에 LLM 개발을 빠르고 비용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양사가 함께 성장을 도모하며 협력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강형준 구글 클라우드 코리아 사장은 “게임사가 자체 LLM 개발에 클라우드 TPU를 도입한 것은 구글 클라우드 고객 중 최초이며, 이는 매우 선도적인 사례”라며 “구글 클라우드가 국내 게임 업계에서 AI 퍼스트 무버를 지켜온 엔씨소프트의 든든한 조력자로 함께 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구글 클라우드의 독보적인 AI 기술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엔씨소프트를 비롯한 국내 기업이 게임 체인저로 도약해 글로벌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지니뮤직, 11일 오후 2-4시 강남스퀘어에서 ‘진희네뮤직테라스’ 개최

    지니뮤직은 11월11일 오후 2-4시에 강남역 사거리에 위치한 강남스퀘어에서 ‘진희네뮤직테라스’라이브공연을 펼친다. ‘진희네뮤직테라스 in 강남스퀘어’공연에 신곡 발매를 앞둔 환희, #안녕, 잠비노, 제미나이 4인이 참여한다.

    플라이투더스카이로 데뷔해 레전드 OST ‘가슴 아파도’, ‘사랑이 아프다’ 등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아티스트 환희는 최근 출시한 신곡 ‘Slow’를 ‘진희네뮤직테라스’ 무대에서 부를 예정이다. 이어 ‘김연우 주니어’라는 별명을 가진 #안녕도 무대에 올라 신곡을 라이브로 들려준다. 지금까지 얼굴 없는 가수로 활동해온 #안녕은 최근 신곡 ‘사랑하지마 안아주지마’를 발매하면서 처음 얼굴을 공개했다.

    쇼미더머니 11 세미파이널에 진출하며 대중적인 인기를 얻은 래퍼 잠비노도 출연한다. 화려한 랩, 재치있는 가사, 다채로운 싱잉랩으로 유명한 잠비노는 오는 29 일 발매할 신곡을 먼저 라이브로 들려줄 예정이다. 박재범에게 샤라웃을 받아 주목받은 제미나이도 ‘진희네뮤직테라스무대에서 팬들을 만난다. 20년 데뷔해 ‘Know me’, ‘UFO’등 개성 있는 노래로 자신만의 유니크한 음악세계를 펼쳐온 싱어송라이터 제미나이는 넥스트 R&B스타로 기대되고 있다.

    ‘진희네뮤직테라스’는 공연을 찾아 다니며 즐기는 공연형 팬덤을 위해 라이브공연을 8회 개최했다. 2023년부터 지니뮤직은 ‘진희네뮤직테라스’ 관객들이 라이브현장을 다차원 O2O공연으로 즐길 수 있도록 강남스퀘어 LED 전광판을 통해 생중계해온 ‘진희네 뮤직테라스’ 이번 공연은 올해 마지막 공연으로 당분간 휴식기를 가질 예정이다.

    지니뮤직측은 “실력파 아티스트들의 신보를 알리고 관객과 소통하는 의미있는 O2O공연으로 발전해온 ‘진희네뮤직테라스’가 이번에는 야외공연장에서 팬들을 만난다”며 “실력파 아티스트들의 멋진 공연을 라이브버스킹으로 만날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네이버클라우드, ‘지스타 2023’서 초대규모AI가 바꿀 게임 산업의 미래 제시

    네이버클라우드가 11월 16일부터 18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지스타 2023(G-STAR 2023)’에 참가해 네이버 초대규모 AI ‘하이퍼클로바X’를 소개하고 게임 산업에서의 활용 방안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스타 2023’은 올해 18번째로 개최되는 국제 게임 전시회다. 네이버클라우드는 16일 하정우 네이버클라우드 AI 이노베이션 센터장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하이퍼클로바X의 압도적인 기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BTB 부스 운영과 더불어 관계자들의 네트워킹 형성을 위한 애프터파티 컨셉의 ‘네이버클라우드 파티X’를 주최한다.

    하정우 센터장은 지스타의 국제 게임 컨퍼런스인 ‘G-CON 2023’에서 ‘초대규모 AI 시대의 콘텐츠 창작 그리고 게임 산업’라는 주제로 기조연설을 진행한다. 하 센터장은 초대규모 AI의 기술 트렌드와 게임 콘텐츠 창작에서 생성형 AI를 유용하게 활용한 예시들을 소개하고, ‘하이퍼클로바X’의 게임 산업 활용 방안을 알릴 계획이다. 국제 게임 컨퍼런스에서 글로벌 유명 게임사의 임직원이나 개발자가 아닌 연사가 기조연설을 담당하는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로, 게임 업계에서 AI가 미치는 영향력과 국내외에서 인정 받는 ‘하이퍼클로바X’의 기술력을 확인할 수 있는 대목이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지스타 2023’이 개최되는 3일간 BEXCO 제2전시장에서 ‘하이퍼클로바X가 만드는 한 끗 차이(PERFECT THE DETAILS with HyperCLOVA X)’를 주제로 게임사들이 직접 ‘하이퍼클로바X’를 체험해 볼 수 있는 BTB 전시 부스도 운영한다. BTB 부스에서는 한국어와 한국 문화 이해도가 높은 ‘하이퍼클로바X’를 활용한 자연스러운 번역, 게임 시나리오 생성, NPC 대화 스크립트 작성 등 게임 비즈니스 혁신 서비스를 경험해 볼 수 있으며, ‘하이퍼클로바X’가 게임에 적용된 사례도 소개된다.

    또한 최고 수준의 AI 전문가들에게 게임사의 비즈니스 상황에 맞춘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안 받을 수 있는 ‘비즈니스 미팅’도 마련해 게임사와 협력 기회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비즈니스 미팅은 네이버클라우드 공식 블로그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게임사 대상으로 시크릿 베네핏도 주어진다. 추가로 게임 통합 매니지먼트 플랫폼 ‘게임팟’의 최신 업데이트 내용을 선공개할 예정이다.

    16일 저녁에는 하이퍼클로바X를 활용한 애프터파티 컨셉의 ‘네이버클라우드 파티X’도 해운대 근처에서 진행된다. 게임 업계 종사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이 파티는 하이퍼클로바X를 이용한 게임, 이벤트를 비롯해 250개가 넘는 다양한 상품과 식음료도 준비되어 업계 종사자 간의 자유로운 네트워킹을 돕는다. 이날 행사에는 네이버클라우드의 김유원 대표, 곽용재 최고기술책임자(CTO), 하정우 AI 이노베이션 센터장, 성낙호 하이퍼스케일 AI 기술 총괄 등 주요 임원들도 참석해 함께 ‘하이퍼클로바X’가 만들어 나갈 게임 산업의 미래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 나눌 예정이다.

    김유원 네이버클라우드 대표는 "초대규모 AI의 파급력이 점차 커지며 한 끗 차이로 게임 비즈니스가 성패가 갈리는 가운데 ‘하이퍼클로바X’의 압도적인 차이를 직접 보여주고자 지스타에 참여하게 됐다”라며 “지스타 참여를 계기로 ‘하이퍼클로바X’의 게임 산업에서의 영향력을 넓히고 게임사와의 더 많은 협력 기회를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LGU+ 일상비일상의틈byU+, 아이돌 그룹 트레저와 신규 MD 팝업 진행

    LG유플러스는 오는 19일까지 MZ 취향 커뮤니티 ‘일상비일상의틈byU+(이하 틈byU+)에서 YG엔터테인먼트 소속 인기 아이돌 그룹 ‘트레저’의 신규 MD 출시 팝업인 ‘BEST FRIEND FOREVER(BFF)’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은 틈byU+가 K-POP과 팬덤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응원하기 위해 글로벌 음반 및 MD 유통사인 케이팝머치와 함께 준비한 것으로, 트레저의 새로운 MD “BEST FRIEND FOREVER(BFF)”의 콘셉트에 맞춰 공간을 디자인하고 다양한 체험 요소 및 MD 등을 만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주로 1층과 지하1층에서 진행되던 기존 팝업과 달리 이번에는 전 층에 걸쳐 대규모로 진행된다.

    이를 위해 LG유플러스는 틈byU+ 각 층을 ▲트레저 MD를 구매할 수 있는 ‘MD존’(지하 1층) ▲다양한 트레저 관련 제작물이 설치된 ‘콘셉트존’(1층) ▲‘콜린스(Collins)’를 통해 선보이는 트레저 인센스 스틱 BFF 에디션이 전시된 ‘인센스 존’(2층) ▲트레저 인생네컷 부스가 설치된 ‘포토존’(3층) ▲‘배드해빗’의 디저트가 있는 ‘플레이존’(4층) ▲미공개 셀카 포토카드를 받을 수 있는 ‘럭키드로우존’(5층) 등으로 구성했다.

    특히 지하 1층에서는 구성이 매일 바뀌는 BFF 특별 스티커를 증정해 매번 방문할 때 마다 다른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틈byU+는 2020년 MZ세대들과 소통하기 위해 개관한 복합문화공간으로, 다양한 콘텐츠와 새로운 시도를 통해 사업 영역을 넘어 더 많은 고객을 만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삼성전자, 애플 등 IT기업을 비롯해 뉴발란스, 레고 등 다양한 브랜드와 콜라보 팝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3월 개관 2년 반 만에 누적 방문객 수 100만명을 돌파한 바 있다.

    김다림 LG유플러스 마케팅전략담당은 “MZ세대 고객, K-POP, 팬덤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지지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트레저 팝업에 많은 팬분들이 참여해주시길 기대한다”며 “더욱 다양한 영역의 고객과 소통하고 고객의 의견을 경청해 U+에 대한 경험을 혁신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위메이드, 위믹스 X 청하 컬래버레이션 곡 ‘커넥트(CONNECT)’ 뮤직비디오 공개

    위메이드가 위믹스(WEMIX)의 거대한 생태계와 비전을 담은 컬래버레이션 곡 ‘커넥트(CONNECT)’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커넥트’는 위메이드와 위믹스 모델로 발탁된 아티스트 ‘청하’가 노래와 퍼포먼스에 참여했다. 현실과 가상 세계를 연결하는 위믹스를 음악으로 재해석했다. ‘일상을 게임처럼 즐겁게 만들자’는 위메이드 기업 비전을 담은 가사와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특징이다.

    뮤직비디오는 스크린 너머 가상 세계에서 게임부터 스포츠, 메신저까지 블록체인으로 연결된 거대한 위믹스 생태계를 탐험하는 청하의 모습을 그렸다. 청하의 독보적인 퍼포먼스도 감상할 수 있다.

    위메이드는 ‘커넥트’ 뮤직비디오 공유하기’ 이벤트를 11월 10일(금)부터 16일(목)까지 실시한다. 뮤직비디오 영상 링크를 자신의 SNS 채널에 공유하고, 해당 링크를 ‘위메이드 지스타2023 특설 페이지’에 제출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지스타2023 입장권을 증정한다.

    포인트 안무에 도전하는 ‘커넥트 댄스 챌린지’ 이벤트가 11월 10일(금)까지 진행된다. 댄스 챌린지에 도전하면 지스타2023 입장권을 받을 수 있다.

    ‘커넥트’ 뮤직비디오와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위메이드 지스타2023 특설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청하는 지스타2023 위메이드 B2C 전시관에서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인다. 공연은11월 18일(토) 오후 3시 30분부터 시작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