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앱에 웰니스 전문관 ‘헬스+’ 도입건강식품·식품·W케어 등 웰니스 상품 큐레이션 확대“이너뷰티·W케어 등 국내 중소 브랜드 발굴·육성할 것”
  • ▲ ⓒ올리브영
    ▲ ⓒ올리브영
    CJ올리브영이 모바일 앱 내 웰니스 전문관인 ‘헬스+(헬스플러스)’를 앱인앱(App in app) 형태로 도입하고 상품 큐레이션을 강화한다고 20일 밝혔다. 

    관련 매출도 지난해보다 10% 이상 늘린다는 목표다.

    최근 몇 년 동안 건강관리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꾸준히 늘면 현재 올리브영에서 판매하는 웰니스 관련 상품 수는 코로나19 이전과 비교해 2배 이상으로 늘었다. 

    이 같은 시장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올리브영은 웰니스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고객의 맞춤형 건강관리를 지원하는 한편, 중장기적으로는 유망한 국내 중소기업 브랜드를 발굴 및 육성한다는 구상이다.

    이를 위해 올리브영 모바일 앱 내에 별도 앱인 ‘헬스+’를 도입하고 ▲W케어(여성건강용품) ▲이너뷰티(섭취를 통해 미용을 관리하는 제품) ▲면역 ▲라인케어 ▲수면 등 관련 카테고리의 상품 큐레이션을 확대했다.

    헬스+의 차별화된 기능 중 하나는 ‘나에게 맞는 건강기능식품 찾기’다.

    성별, 연령(성인, 유아 및 어린이, 청소년, 시니어), 건강 상태(임산부) 등 소비자의 특성에 최적화된 상품을 검색할 수 있다. 대상 부위별(눈, 피부, 장, 근육 등), 상품 효능별(항산화, 면역관리, 체지방 관리 등) 상세 검색도 가능하다. 

    ‘오늘의 특가’와 ‘오늘의 건강 랭킹’ 서비스를 통해서는 올리브영이 엄선한 상품을 특별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인기 브랜드와 상품도 카테고리별로 확인 가능하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독보적인 큐레이션 및 트렌드 발굴 능력을 바탕으로 ‘헬시 라이프’를 대표하는 플랫폼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