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밴드, 美 10월 사용자 수 600만명 돌파티맵모빌리티, 소방청과 ‘차량용 소화기’ 증정 캠페인 시행SK쉴더스, HD현대일렉트릭과 산업제어시스템 보안 강화 맞손
  • ▲ ⓒLG유플러스
    ▲ ⓒLG유플러스
    ◆LGU+, 협력사 대상 ‘2024 네트워크 우수 협력사 시상식’ 개최

    LG유플러스는 고객 체감품질과 네트워크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한 협력사를 초청해 ‘2024 네트워크 우수 협력사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매년 시상식을 개최하며 LG유플러스는 네트워크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해 노력한 협력사 성과를 공유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IP와 전원, 환경·중계기·전송·SW에서 우수한 역량을 보유한 장비 협력사 6곳과 유·무선 분야별 시공 능력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협력사 12곳을 각각 시상했다. 또한 ▲네트워크 보안망 구축 ▲적기 서비스 제공과 장애 대응 ▲교통 인프라 구간 개선에 기여한 협력사 13곳에도 특별공로상을 수여했다.

    LG유플러스는 협력사들의 역량 개발을 지원하고 나아가 고객 체감품질을 강화하기 위해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강화할 계획이다.

    권준혁 LG유플러스 네트워크부문장(부사장)은 “앞으로도 협력사들과 함께 발전하고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네이버 밴드, 美 10월 사용자 수 600만명 돌파

    네이버 밴드는 10월 기준 미국 내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가 604만명을 기록했다.

    밴드는 미국 시장에서 2021년부터 매년 20% 이상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다. 2023년 10월 500만 MAU를 돌파한 이후 1년 만에 100만명의 사용자가 신규 유입됐다.

    미국에서 밴드는 학생과 학부모, 코치 간 소통을 중요시하는 학교와 스포츠, 치어리딩 등과 같은 방과후 활동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했다.

    미국 내 활성 밴드의 65%는 학교와 스포츠 그룹이다. 전체 활성 사용자 중 70% 이상이 해당 그룹의 밴드를 이용하고 있다. 특히 미국 밴드 사용자 연령대 10대와 40대가 각각 25%, 30대가 약 20%, 20대가 약 15%로 1040세대에 집중됐다.

    밴드는 리더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 편리하게 그룹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공지사항, 일정 관리와 초대장 등 그룹 소통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전화번호, 소셜미디어 계정 등 없이 그룹 활동에 참여할 수 있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2024년에는 미국 시장에서 밴드의 사용성이 다양한 업무 그룹으로 확산됐다. 업무 그룹에서 밴드를 사용하는 사용자는 지난해 대비 40% 이상 증가했다. 실시간 소통이 중요한 ▲F&B ▲소매업 ▲병의원 ▲군인 등 현장직 이용자들이 모바일에 최적화된 밴드를 편리한 그룹 의사소통 도구로 활용했다.

    채윤지 네이버 밴드US 리더는 “앞으로도 그룹 의사소통 과정에서 발생하는 어려움을 해결하면서 방과후 활동뿐만 아니라 다양한 작업 그룹에서 밴드를 업무에 적용하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티맵모빌리티, 소방청과 ‘차량용 소화기’ 증정 캠페인 시행

    티맵모빌리티가 소방청과 차량용 소화기를 증정하는 ‘씽크 세이프 안전 이동 캠페인’을 전개한다.

    12월부터 소방법 개정에 따라 차량용 소화기 의무 구비 대상 차종이 5인승 이상의 모든 차량으로 확대된다. 티맵모빌리티와 소방청은 변경된 제도 내용을 널리 홍보하고 안전한 이동 문화를 확산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캠페인은 티맵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티맵 홈 화면에서 ‘차량용 소화기 응모하기’ 이벤트 페이지에서 ‘티맵 차량용 소화기 응모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신장용 티맵모빌리티 BIG(Brand Innovation&Growth) 리더는 “고객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보다 안전한 차량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SK쉴더스, HD현대일렉트릭과 산업제어시스템 보안 강화 맞손

    SK쉴더스가 HD현대일렉트릭과 운영 기술과 산업 제어 시스템 보안 강화를 위한 협력에 나선다.

    협력을 통해 SK쉴더스는 HD현대일렉트릭의 산업 제어시스템 보안 국제표준(IEC62443) 인증 획득을 지원한다.

    IEC62443은 제조 산업 분야에서 안전하고 신뢰성 있는 시스템 운영을 위한 필수적인 국제 표준이다. SK쉴더스는 ▲진단과 개선 과제 도출 ▲OT 보안 컨설팅 ▲보안 솔루션 구축 등을 제공해 글로벌 규정을 준수하는 운영 기술·산업 제어 시스템 보안 체계를 구축한다.

    또한 HD현대일렉트릭이 글로벌 수준의 보안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한다. 컴플라이언스와 연구개발, 사업 수행 등 사업 전 분야에 걸친 협력을 추진하며 제품의 신뢰도 향상과 차별화된 기회 요소를 창출할 수 있도록 돕는다.

    홍원표 SK쉴더스 대표는 “앞으로도 컴플라이언스와 연구개발 등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HD현대일렉트릭이 차별화된 보안 경쟁력을 지닐 수 있도록 전방위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카카오엔터, 11월 ‘푸른 눈의 책사’ 등 신작 4종 공개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카카오웹툰·카카오페이지 11월 화제의 신작 웹툰 4종을 공개했다.

    신작 웹툰에는 ▲푸른 눈의 책사 ▲먼지 덩어리 짱덕 ▲말단 후궁의 딸로 태어났습니다 ▲검신급 공무원의 회귀가 포함됐다.

    푸른 눈의 책사는 카카오웹툰이 발표한 2024 하반기 오리지널 웹툰으로, 작품은 폐위된 은조국 선대 왕의 두 아들이 군위에 오를 것을 결심하며 이야기가 시작된다. 분열된 세상을 둘러싼 등장인물들이 펼치는 심리전과 전략이 특징이다.

    먼지 덩어리 짱덕은 1020 등 여러 세대에서 인기 이모티콘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짱덕’을 소재로 한 웹툰이다.

    말단 후궁의 딸로 태어났습니다는 월면 작가가 집필한 동명의 웹소설을 웹툰화한 노블코믹스다. 주인공 시아는 평범한 20대 여성으로 교통사고를 당한 뒤 조선시대의 옹주로 환생한 내용이다.

    검신급 공무원의 회귀는 공무원 주인공을 앞세운 인기 액션 판타지물이다. 화려한 액션신과 다양한 캐릭터 면면을 매력적으로 그렸다.

    ◆스마일게이트, 업계 최초 ‘인적자원개발 종합 대상’ 수상

    스마일게이트가 게임업계 최초로‘2024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종합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종합 대상은 국내 인적자원개발 분야의 발전과 저변 확대, 교육 문화 진흥에 이바지한 우수 기업에 시상하는 상이다.

    구성원의 자발적 참여 기반 성장 환경과 공유 문화 구축에서 높은 평가를 얻은 스마일게이트는 엔터테인먼트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스마일게이트는 그룹의 가치와 철학에 기반한 지속적인 구성원 성장 환경을 구축하고 실행하기 위해 ▲그룹가치센터 ▲노하우센터 ▲트렌드센터 ▲직무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그룹가치센터는 구성원이 회사 가치에 공감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든다. 전통적인 교육방식을 넘어 체험형 전시 등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다. 그룹 가치에 공감하는 구성원이 가치를 학습하고 전파할 수 있는 자발적 커뮤니티도 운영 중이다.

    노하우센터는 구성원이 쌓아온 다양한 분야의 기술과 경험, 노하우를 공유하는 장이다. 공유에서 그치지 않고 현업 적용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 언제든지 원하는 사람을 지정해 멘토링 할 수 있는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트렌드센터는 구성원이 마케팅, 플랫폼과 영상 등 다양한 분야의 국내외 우수 기술을 선제적으로 경험해 업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직무 센터는 학습 관리시스템을 기반으로 상시 학습할 수 있다. 구성원의 직무 연관도, 관심사를 기반으로 큐레이션 해 학습 효과성을 높인다.

    김민정 스마일게이트 인재문화실장은 “앞으로도 새로운 접근 방법을 연구해 그룹 가치에 기반한 구성원의 성장환경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J ENM, tvN 예능 경력 PD 공개 채용

    CJ ENM이 K 콘텐츠 산업을 이끌 tvN 예능 경력 PD를 공개 채용한다.

    tvN 경력 PD 공개채용은 2022년 이후 두 번째로, 지원 자격은 방송 제작 PD 경력 만 3년 이상이다. 지원서는 25일 오후 11시까지 CJ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지원자는 ▲서류전형 ▲1차 면접 ▲2차 면접 ▲채용 검진 절차를 거쳐 최종 입사하게 된다.

    CJ ENM은 제작 PD 직군 업무 특수성을 고려한 맞춤 지원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자율적으로 근무시간을 설정하는 재량 근무 제도 프로그램 ▲제작 기간이 아닐 때 별도의 휴가를 지원하는 프로젝트 리프레시 ▲콘텐츠 성과에 따른 보상 제도 등을 시행하고 있다.

    채용 공고와 함께 링크드인,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현직 tvN 예능 PD들의 직무 인터뷰를 공개하며 구직자들에게 필요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CJ ENM 채용 관계자는 “MZ 세대 트렌드와 글로벌 시청자들의 취향을 사로잡고 tvN만의 차별화된 기획과 제작 역량을 강화하고자 하는 만큼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업무 환경에서 더 많은 기회를 얻고 성장하기를 희망하는 경력 PD분들의 많은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