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도 경기침체 전망이 우세한 가운데 항공업계가 ‘버티기 전략’을 이어가며 여행 수요 끌어올리기에 사활을 건다.코로나19 팬데믹으로 닫혔던 국제선 하늘길이 다시 열리면서 올해 본격적인 실적 회복 국면에 돌입, 이전과
철강업계는 글로벌 경기침체 지속으로 인한 수요 감소로 올해도 어려운 시기를 보낼 것으로 예상된다. 게다가 유럽연합(EU)이 주도하는 탄소국경조정제도(CBAM)로 향후 수출 타격이 우려되면서 친환경 철강으로의 재편이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그룹의 권원강 창업주가 회장직에 복귀해 경영 전면에 나섰다. 대내외적 경영 위기가 심화됨에 따라 사업을 직접 챙기며 제2도약을 준비한다는 방침이다.3일 업계에 따르면 권 회장은
2023년 계묘년(癸卯年)이 밝으면서 가장 눈길을 끄는 곳 중에서 신세계그룹을 빼놓을 수 없다. 신세계그룹이 유독 토끼띠에 설립된 계열사가 많기 때문이다. 그룹의 주력 사업인 신세계백화점과 이마트이 모두 토끼띠에 태
2023년 검은 토끼의 해를 맞아 롯데와 신세계 양대 유통기업의 토끼띠 최고경영자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김상현 롯데그룹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과 손영식 신세계 대표이사 사장은 모두 1963년생으로, 대외 불확실성이
조선·해운업계가 2023년 미래 먹거리 발굴에 매진할 전망이다. 이들 업종은 코로나19 이후 지난 2년간 전례 없는 호황을 맞아 재도약 발판을 마련했다. 확보한 유동성을 기반으로 미래 먹거리 확보에 주력, 장기성장
검은 토끼의 해인 계묘년(癸卯年)을 맞아 유통업계 토끼띠 최고 경영자(CEO)들에게도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국내 화장품 기업 LG생활건강과 아모레퍼시픽그룹 수장 2인이 1963년생으로 토끼띠다. 이들은 화장품
올해 자산운용사들은 상장지수펀드(ETF) 시장 경쟁력 제고에 힘을 쏟을 전망이다. 이들은 ETF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앞다퉈 총보수를 줄이거나 차별화된 이색상품을 출시하는 등 투자자들을 모으기 위해 사활을 걸
증권사들이 지난해 증시 부진과 자금시장 경색으로 수익성이 크게 위축된 가운데 새해 '생존'을 키워드로 리스크 관리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동시에 자산관리(WM) 역량 강화, 조각투자 시장 선점에 박차를 가하는 등 미
국내 유통업체들이 코로나19 여파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흑자기조를 이어가며 실적에서 선방했다. 국내 주요 백화점 3사는 외형과 수익성 모두 성장했으며 쿠팡은 최대 매출에 이어 흑자까지 달성했다. 이는 사회적 거리두기
고금리·고환율·고물가 등 3고(高) 위기와 글로벌 경기 침체로 올해는 그 어느 때보다 경영환경이 어려울 것이라는 우려가 나온다. 이에 따라 재계 상당수는 불확실한 대내외 위기 극복을 위해 미래 먹거리 발굴에 역량을
국내 플랫폼 업계를 대표하는 네이버와 카카오는 새해 가시밭길이 예고된다. 사내 문제부터 정부 규제 이슈까지 내외로 악재가 겹쳤기 때문이다.새해는 조직개편과 인사를 마무리하고, 새로운 사업전략과 계획을 발표하며 기대감
계묘년 새해 유통업계의 가장 큰 변화는 새로운 지배구조가 될 전망이다. 지난해부터 주요 유통그룹이 지배구조 개편에 나서면서 다양한 형태의 변화를 예고했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 기업의 분할과 합병, 신설 등 각 기업의
계묘년 새해를 맞아 유통업계 기업공개(IPO)가 새로운 분기점을 맞을 전망이다. 지난해부터 이어져온 기업들의 상장이 올해를 기점으로 결정돼야하기 때문이다.특히 오아시스가 최근 코스닥 상장예비심사를 통과하면서 벽두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