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원그룹, 스타트업과 상생 확대… 총 11억 지원
교원그룹이 스타트업과 동반성장을 목표로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에 나선다.교원그룹은 '제3회 딥체인지 스타트업 프라이즈' 공모전을 열고, 혁신 서비스를 선보일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딥체인지 스타트업 프라이즈 공모전은 교원과 동반성장할 스타트업을 찾는
2021-04-27 박소정 기자 -
경동나비엔, 가스보일러 2년 연속 1위… "생활 파트너"
경동나비엔은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가스보일러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올해로 18년째 조사 및 발표되고 있는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국내 대표 브랜드 경쟁력 지표다. 경동나
2021-04-27 박소정 기자 -
귀뚜라미보일러, 5년 연속 고객충성도 1위
귀뚜라미보일러가 5년 연속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가정용보일러로 선정됐다.귀뚜라미는 한국소비자포럼과 미국 조사·컨설팅 기관 브랜드키(BrandKeys)가 공동발표한 '2021년 브랜드 고객충성도(BLCI)'에서 가정용보일러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한국소
2021-04-27 박소정 기자 -
"수송기 독자 개발 검토"… KAI, 미래 발전방향 모색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지난 26일 삼성동 오크우드호텔에서 미래 국내 항공우주산업 발전 방향에 대한 '2021 상반기 항공우주전문가 포럼'을 진행했다. 항공우주전문가 포럼은 산·학 연계를 통한 항공우주 분야에 대한 토론과 의견수렴을 위해 2005년부터 매년
2021-04-27 이연춘 기자 -
나노스, 신용등급 B-로 상승… "광학필터, 홀센스 등 사업 전망 밝아"
나노스의 신용등급이 영업이익 흑자 달성, 재무개선 등에 힘입어 4년 만에 B-등급으로 상향됐다.나노스는 26일 나이스신용평가가 최근 실시한 신용등급평가에서 B- 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7년 CCC+ 등급을 받은 이후 4년 만의 상향이다.지난해 코로나19
2021-04-26 이연춘 기자 -
일본판 배민 하나로… 푸드네코 → 푸드판다로 통합
5년만에 일본 재공략에 나선 우아한형제들이 현지 배달서비스 '푸드네코(FOODNEKO)'를 27일자로 종료한다. 지난해 12월 진출 후 약 5개월 만이다.푸드네코는 우아한형제들 재팬과 함께 '푸드판다(foodpanda)'를 운영하는 딜리버리히어로 재팬에 28일 통합된다
2021-04-26 박소정 기자 -
포스코인터, 1분기 영업익 1269억원… 전년比 12.9%↓
포스코인터내셔널이 사상 최대 분기 매출을 기록했다. 원자재 가격 상승과 글로벌 경기 회복이 매출 상승을 이끌었다. 다만 영업이익은 소폭 줄었다.포스코인터내셔널은 23일 올해 1분기 매출액은 7조870억으로 전년 동기 대비 28.6% 늘었다고 공시했다. 같은기간 영업이익
2021-04-23 박소정 기자 -
현대위아, 1분기 영업익 274억…전년比 67.6%↓
현대위아는 올해 1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274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67.6% 감소했다고 23일 공시했다.같은 기간 매출액은 1조8547억원으로 12.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당기순이익은 224억원으로 70.6% 줄어든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지난해 통
2021-04-23 이연춘 기자 -
일진하이솔루스, 전북 완주에 126억 투자…연구센터 건립
일진하이솔루스는 23일 전북도청에서 전라북도, 완주군과 연구센터 및 제조공장 설립을 위한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일진하이솔루스는 올해 126억원을 투자해 전북 완주 테크노밸리 제2산업단지에수소연료저장 솔루션 연구센터를 세운다.또한 수소모빌리티 산업 성장에
2021-04-23 이연춘 기자 -
코웨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15년 연속 수상
코웨이는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제품디자인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하며 세계적인 디자인 혁신성을 인정 받았다고 23일 밝혔다.코웨이는 2007년부터 올해까지 15년 연속 레드닷 디자인상을 수상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다시금 입
2021-04-23 박소정 기자 -
홈카페 열풍… 이른 더위에 정수기 마케팅 '활활'
여름도 성수기를 앞두고 정수기 시장의 마케팅 경쟁이 치열하다. 최근 한 낮 기온이 27도까지 올라가는 등 예고 없이 찾아온 때 이른 더위와 코로나19 확산으로 집콕족이 늘어나면서 치열해지고 있는 분위기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코웨이는 자사 글로벌 모
2021-04-23 박소정 기자 -
동국시스템즈, 전자소송 접수 자동화로 법무법인 화우 업무 개선
동국제강그룹의 IT서비스 전문 기업인 동국시스템즈가 RPA(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Robotic Process Automation)를 통해 대형 법무법인의 업무 편의성과 생산성을 대폭 향상시켰다.동국시스템즈는 23일 글로벌 최대 RPA 솔루션 벤더 유아이패스(UiPat
2021-04-23 이연춘 기자 -
한화, 1500억 규모 녹색채권 발행… ESG 경영 가속
한화가 ESG 채권 중 하나인 녹색채권을 처음 발행하며, ESG 경영에 속도를 낸다. 녹색채권은 신재생 에너지 등 친환경 사업 관련 자금 조달을 위한 특수목적 채권으로 공인기관 인증을 받아야 발행할 수 있다. 한화는 투명성 확보와 투자자 신뢰 제고를 위해 한국
2021-04-23 이연춘 기자 -
'롯데家 분쟁' 종지부… 日 법원도 신동빈 손 들어줘
롯데家 경영권 분쟁이 사실상 종지부를 찍었다. 신동주 SDJ코퍼레이션 회장(전 일본 롯데홀딩스 부회장)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의 롯데홀딩스 이사 해임을 요구하며 일본에서 제기한 소송에서도 졌다.신 전부회장 측은 지난해 7월 신동빈 회장이 일본법상 이사
2021-04-23 이연춘 기자 -
방탄소년단 홈카페는… 코웨이 AIS 정수기 광고 'ON'
코웨이가 방탄소년단을 모델로 한 'AIS(아이스) 정수기' 광고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코웨이 'AIS 정수기' 광고는 슈가, 제이홉, 정국이 출연해 홈카페 콘셉트로 코웨이 얼음 정수기 AIS 정수기 3.0 IoCare, AIS 정수기 3.0 스파클링의 깨끗
2021-04-22 박소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