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 끗 차이 '물맛·밥맛' 도전… 생활가전업계 'R&D' 승부수
생활·주방가전업계가 ‘맛’ 관련 연구개발(R&D) 역량 강화에 한창이다. 업계는 정수기, 밥솥, 김치냉장고 등의 제품에 국내 소비자 입맛에 최적화된 기능을 적용하며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8일 가전업계에 따르면 코웨이는 지난달 자사 R&D 센터에 '물맛 연
2019-02-08 김희진 기자 -
쿠첸 '밥맛연구소' 출범… 돌솥·가마솥밥 등 알고리즘 연구
쿠첸이 밥맛연구소를 설립해 전문화된 밥맛 연구를 이어 나간다.쿠첸은 31일 '밥맛연구소'를 출범했다. 연구소는 점점 더 다양해지는 고객의 밥맛 취향에 대응하고자 출범됐다. 밥 소믈리에를 비롯 쌀·밥에 대한 전문 지식, 설계 기술을 갖춘 연구원 30명이 소속돼 밥맛 알고
2019-01-31 김희진 기자 -
청호나이스, '프리미엄 RO 정수기' 출시… 142개 유해물질 제거 인증
청호나이스가 정수기 KC마크 48개 항목을 통과한 프리미엄 RO 워터 정수기를 출시했다. 해당 제품은 총 142개의 유해물질을 걸러, 국내 최고 수준의 정수 성능을 갖추고 있다.신제품은 카운트탑형과 스탠드형 두 가지로 출시되며 정수, 냉수, 온수(60℃~85℃), 미온
2019-01-31 김희진 기자 -
소비자 반응, 수요 예측 사전 테스트
한 겨울 에어컨 대전… 신제품 키워드 'AI·공기청정'
가전업계가 2019년형 에어컨 신제품을 쏟아내며 고객 잡기에 나섰다. 통상 업계는 겨울철인 1월에 신제품을 집중적으로 출시해 소비자 반응과 수요를 예측한다. 올해 제품 추세는 인공지능(AI)과 공기청정 기능이다.대유위니아는 지난 25일 2019년형 신제품 '둘레바람 아
2019-01-28 김희진 기자 -
2019년형 출시… 공기청정에 AI 스피커 제어까지
김혁표 대유위니아 대표 "에어컨 '둘레바람' 제2 딤채로 키우겠다"
대유위니아가 신제품 ‘둘레바람 아이(i)’로 2019년 에어컨 시장을 공략한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해 첫 출시된 간접풍 에어컨 둘레바람의 후속작이다. 신제품은 공기청정 기능 강화와 함께, AI 스피커 제어 등 새 기능을 탑재했다.대유는 피부에 닿는 직접풍은 사용자를 지
2019-01-25 김희진 기자 -
"공기청정기 겨울 비수기는 옛말"… 미세먼지 공습에 1월 판매 30~40% ↑
겨울철 미세먼지로 공기청정기 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다. 최근엔 삼한사온(三寒四溫)에 빗댄 '삼한사미(사흘은 추위, 나흘은 미세먼지)'라는 신조어가 등장할 만큼 미세먼지에 대한 사회적 관심도 높다.23일 생활가전 업계에 따르면 1월 청정기 판매량과 제품 문의가 전년 동기
2019-01-23 김희진 기자 -
교원 '웰스 더원' 출시
장평순 회장의 '새 정수기' 베일 벗다… '필터-출수구' 분리型 첫 선
교원 웰스가 차세대 정수기 신제품 '웰스 더원'을 내놨다. 이번 신제품은 필터와 출수구가 분리돼 있는 게 특징이다. 필터 등 정수 부품이 담긴 본체는 싱크대 아래 매립하고, 출수구만 내놔 설치 공간을 확 줄였다.신제품은 ‘시스템 정수기’라는 새 컨셉으로 출시됐다. 정수
2019-01-14 김희진 기자 -
체형분석·뇌파감지·전담관리조직 등 차별화 경쟁
'매트리스' 렌탈 주류로 우뚝… 관리서비스 업고 시장 '쑥쑥'
매트리스가 렌탈업계의 주류 품목으로 떠오르고 있다. 업체 입장에선 정수기 등 기존 제품을 벗어난 새 사업 아이템으로, 소비자 입장에선 관리가 어려운 매트리스를 정기점검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가 좋다.11일 업계에 따르면 각 업체는 관리 서비스를 강점으로 매트리스
2019-01-11 김희진 기자 -
'렌탈·LED마스크' 新사업 잇따라 좌초… 한경희생활과학 부활 험로
한경희생활과학이 추진해온 신사업들이 사실상 무산 절차를 밟고 있다. 지난해 3월 기업회생절차 졸업 후 발표한 방문판매, LED 마스크 사업은 현재 진척 없이 중단된 상황이다.한경희 대표는 지난해 4월 신제품 출시 간담회에서 신사업 계획을 발표했다. 당시 한 대표는 20
2019-01-10 김희진 기자 -
사용환경·디자인 특화… '웰스더원' 새 브랜드 론칭
장평순 회장의 호언 '놀라운 정수기' 通할까… 교원그룹 내주'시스템직수형' 출시
렌탈업계가 신년 맞이 정수기 신제품 경쟁에 돌입했다. 각 사는 올해 전략제품 컨셉을 속속 공개하며 시장 선점에 나서는 분위기다. 올해 업계 신제품 키워드도 ‘이색, 최초’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7일 업계에 따르면 교원 웰스는 이달 중순 신제품 직수정수기를 출시한다. 신
2019-01-07 김희진 기자 -
코웨이·SK매직·청호 등 동남아 성과·비전 제시
렌탈업계 신년 화두는 '글로벌'… 웅진의 부활도 주목
새해 렌탈업계 CEO의 신년사 키워드는 ‘글로벌’이다. 지난해 업계가 일제히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에서 해외사업을 시작함에 따른 것이다. 각 CEO들은 신년사에서 해외 진출 성과와 비전을 강조했다.이해선 코웨이 대표는 4차 산업 기술 기반의 해외사업 확대를 언급했다.
2019-01-04 김희진 기자 -
바디프랜드, 어린이 안마의자 '하이키' 출시… 내달 7일 키·성장 콘서트
바디프랜드가 다음달 7일 오후 1시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 3층 그랜드볼룸에서 ‘하이키(Highkey)와 함께하는 성장콘서트’를 개최한다.하이키와 함께하는 성장콘서트는 성장기 자녀를 둔 부모들의 주된 관심사인 ‘키’와 ‘성장’을 주제로 4시간 동안 진행된다. 행사에
2018-12-28 김희진 기자 -
"연말 쇼핑족 잡아라"… 생활가전업계 40~50% 할인 이벤트
생활가전업계가 연말 막바지 특수를 잡기 위한 이벤트에 한창이다. 통상 할인 행사가 쏟아지는 연말은 제품 판매가 늘어나는 성수기로 꼽히며, 업체 입장에선 지난 시즌 물건을 털어낼 수 있어 좋은 기회이기도 하다.28일 업계에 따르면 한경희생활과학은 자사 쇼핑몰을 통해 ‘연
2018-12-28 김희진 기자 -
임기만료 이달 말 퇴임… 후임 정휘철 부회장 거론
'필터왕' 이석호 물러난다… 청호나이스 제품전략 바뀔 듯
청호나이스가 9년 만에 수장을 교체한다. ‘역삼투압 장인’으로 알려진 이석호 대표이사는 임기 만료에 따라 이달 31일 회사를 떠난다. 그간 이 대표는 얼음정수기, 커피정수기 등 역삼투압 기반의 프리미엄 정수기로 업계의 판도를 바꿨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이 대표가 재임하
2018-12-27 김희진 기자 -
"왓 위민 원트"…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팰리스', 육아맘·다리케어 기능 인기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팰리스'가 산후 건강관리를 위한 아이템으로 인기다. 여성 건강관리와 피로 회복에 유용한 마사지 프로그램은 물론, 지금까지 안마의자에 적용된 바 없는 육아맘 프로그램, 다리 집중 프로그램을 새롭게 추가해 젊은 엄마사이에서 입소문을 탔기 때문이다. 육
2018-12-22 김희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