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수기 비롯 다양한 제품군 판매 호조 및 해외법인 성장 지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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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는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조62억원, 영업이익 1942억원으로 잠정집계됐다고 9일 공시했다.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매출액은 2.9% 늘었고, 영업이익도 10.3% 증가했다. 다만 같은기간 순이익은 19.2% 감소한 1071억원에 그쳤다.코웨이의 올 상반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5% 증가한 1조9545억원, 영업이익은 6.1% 늘어난 3698억원으로 집계됐다. 순이익은 13.1% 감소한 2324억원으로 나타났다.국내 환경가전사업 매출액은 정수기를 비롯해 공기청정기, 매트리스 등 다양한 제품군에서 판매가 호조세를 보이며 전년 동기 대비 2.9% 증가한 5904억원을 기록했다.해외법인 매출액은 378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0% 증가했다.해외법인 성과를 견인한 말레이시아 법인과 미국 법인의 매출액은 각각 2856억원, 61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9%, 13.7% 증가했다.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태국 법인의 매출액도 245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5.7% 증가했다.김순태 코웨이 CFO는 “당사가 지속적으로 실행해왔던 글로벌 시장 점유율 확대, 혁신 제품 개발 노력, 전략적 마케팅 전개 등의 영향으로 어려운 시장 환경 속에서도 안정적 실적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이어 “앞으로도 국내외 사업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고, 슬립 & 힐링케어 브랜드 비렉스를 중심으로 지속 성장을 이뤄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