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외 동반 하락… 금융 부담에 신제품 출시 저조

    대유 편입 1년 '대우전자' 초라한 실적... 매출 14%↓ 적자 70% ↑

    대유그룹 편입 1년을 맞은 대우전자가 지난해 아쉬운 성적을 냈다. 수출 감소로 매출은 전년보다 줄고, 금융비용 부담으로 적자 폭은 커졌다.15일 업계에 따르면 대우전자는 지난해 매출 8666억원과 691억원의 영업손실을 냈다. 매출은 전년(1조145억원) 대비 약 14

    2019-04-15 김희진 기자
  • 그룹 재인수 후 첫 제품

    "용량 늘리고, 크기 줄이고"… 웅진코웨이 '슬림 스탠드 정수기' 출시

    웅진코웨이가 넉넉한 물 용량과 슬림한 사이즈가 강점인 '슬림 스탠드 정수기'를 출시한다. 이번 제품은 웅진그룹이 코웨이를 재인수한 후 출시한 첫 신제품이다.15일 웅진코웨이에 따르면 슬림 스탠드 정수기는 동급 용량의 타사 모델 대비 가로 폭이 9cm 작은 26cm로 제

    2019-04-15 김희진 기자
  • 채소재배기·홈케어 신사업 안착

    이색 제품 앞세운 교원웰스 가파른 상승세… 매출 1600억, 30%↑

    교원그룹 생활가전 브랜드 ‘웰스’의 성장세가 가파르다. 지난해 웰스는 채소재배기 등 이색 제품을 바탕으로 전년 대비 30% 늘어난 매출을 냈다. 올해는 신제품 본체·출수구 분리형 정수기, LED 마스크 렌털 사업으로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10일 업계에 따르면 교원 웰

    2019-04-10 김희진 기자
  • 쿠쿠 '1조 클럽' 눈 앞… 렌탈·가전매출 9119억

    쿠쿠가 지난해 매출 9119억원을 기록했다. 올해 목표는 1조500억원으로 ‘1조 클럽’ 진입을 자신하고 있다.쿠쿠전자는 지난해 렌털사업 부문을 인적 분할해 쿠쿠홈시스로 재상장했다. 가전사업 부문은 쿠쿠전자로 물적분할해 쿠쿠홀딩스로 변경상장했다. 쿠쿠는 기업 분할을 통

    2019-04-03 김희진 기자
  • 청호나이스 '가습공기청정기' 나이스… 4단계 필터-미세 물입자 분출

    청호나이스가 가습, 공기청정 기능을 함께 갖춘 가습공기청정기(AH1200)를 출시했다. 20일 출시된 AH1200은 4단계 필터로 거른 공기, 가습필터를 거친 미세 물입자를 함께 방출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먼지, 냄새, 습도를 감지하는 3가지 센서가 적용됐으며, 자동

    2019-03-20 김희진 기자
  • 청호나이스 5억대 납품 한방에

    청정기 얼마나 팔렸나… SK매직 490%↑ 코웨이 360%↑

    공기청정기 수요가 폭증하면서 렌탈 업계가 함박웃음을 짓고 있다. 계속되는 미세먼지 주의보 속에 일반 가정은 물론 기관·기업의 대규모 발주들이 눈에 띄게 늘고 있다. 3월 실적 증가로 1분기 청정기 판매량은 지난해와 비교해 2~3배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

    2019-03-15 김희진 기자
  • 25cm 초소형·스마트 세정… 청호나이스 '슬림 이과수 정수기' 출시

    청호나이스가 슬림한 디자인의 카운터탑 냉온정수기 '이과수 냉온정수기 450'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가로 25.5㎝, 세로 50㎝, 높이 50㎝의 소형 정수기다. 제품 사이즈 대비 넉넉한 정수용량과 제품의 위생성, 경제성을 모두 갖췄다. 특히 가로 폭을 기존 자사 카운터

    2019-03-14 김희진 기자
  • 미세먼지 덕분에… 생활가전업계, 1300억 '교실 청정기' 물밑 경쟁

    정부가 교육 시설 대상 공기청정기 보급 사업을 대폭 확대했다. 생활가전업계는 교육 시설 내 청정기 수요 증가에 대비해 B2B(기업 간 거래)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8일 업계에 따르면 교육부는 올 상반기까지 1300억원의 예산을 들여 전국 유치원, 초등학교 교실

    2019-03-08 김희진 기자
  • 스마트폰 연동 모니터링-다림질 방향 안내

    450만원 짜리 다리미 通할까… 스위스 로라스타 '스타일러'에 도전장

    스위스 가전 브랜드 로라스타가 ‘스마트 스팀다리미’를 내놨다. 제품을 스마트폰에 연결해 작동 상황을 모니터링하는 ‘커넥티드(Connected)’가 콘셉트다. 제품 핸들에 탑재된 센서는 움직임을 감지해 사용자에게 효율적인 다림질 방향을 안내하기도 한다.신제품은 총 3종으

    2019-03-07 김희진 기자
  • 한파 12일→1일… 온수매트·히터·난로 '겨울대목' 없었다

    올겨울 덜 추운 날씨로 난방 가전 업계가 움츠러들었다. 지난해 10월부터 2월 말 현재까지 서울지역 한파일수(아침 최저기온 –12도 이하)는 1일로 나타났다. 한파일수가 12일에 달해 유난히 추웠던 지난해와는 확연히 다른 모습이다.덜 추운 날씨로 올해 난방 가전 시장엔

    2019-02-26 김희진 기자
  • SK매직, 창사 이래 최대 실적… 매출 6591억-영업익 501억

    SK매직이 최대 실적을 재차 경신했다. SK매직은 2018년 연결기준 매출 6591억원, 세전이익 304억원, 영업이익 501억원을 기록해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해 매출은 전년대비 20.3%, 세전이익은 39.4% 늘었다. 영업이익

    2019-02-25 김희진 기자
  • "한국형 핵심은 고온의 열을 오랜 시간 유지하는 것"

    "밥솥 잘만드는 회사가 전기레인지도 잘 만듭니다"… 쿠쿠, 신제품 출시

    쿠쿠전자가 전기레인지 신제품 2종으로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신제품은 기존 제품과 비교해 디자인과 밥솥과 유사한 IH 가열 기술을 기반으로 한 초고온 모드가 특징이다.쿠쿠는 19일 신제품 발표회에서 ‘초고온 하이브리드 인덕션 레인지’ 2종을 소개했다. 신제품은 보편적인

    2019-02-19 김희진 기자
  • SK매직 '먹는 물 수질검사기관' 지정… 환경부 공식 인증

    SK매직이 환경부가 지정하는 '먹는물 수질검사 공인기관' 자격을 취득했다고 19일 밝혔다.SK매직은 먹는물, 먹는샘물, 먹는물 공동시설, 지하수, 상수원수를 대상으로 식수 수질검사 공인기관 역할을 할 수 있게 됐다.  SK매직은 환경부 한강유역환경청에서 정한

    2019-02-19 김희진 기자
  • 공기청정기 키워드는 '미세먼지'… 신제품 봇물

    생활가전업계가 일제히 공기청정기 신제품을 내놓으며 봄 성수기 대비에 나섰다. 올봄엔 지난겨울부터 미세먼지가 심각했던 탓에 제품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올해는 대형, 소형평수용 등 사용 면적에 따라 기능을 차별화한 제품이 대세다.18일 업계에 따르면

    2019-02-18 김희진 기자
  • 거침없는 코웨이, 역대 최대 실적… 매출 2조7073억-영업익 5198억

    코웨이가 지난해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지난해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2조7073억원, 5198억원으로 전년 대비 7.6%, 10.0%씩 증가했다.2018년 4분기 매출액은 7117억원, 영업이익은 128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8.9%, 20.3% 증가했

    2019-02-14 김희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