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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류관리기·건조기 인기 급상승
'의류가전' 신제품 러시… 생활가전시장 새 트렌드로
의류관련 가전 신제품이 쏟아지고 있다. 주축은 의류관리기와 의류건조기로, 이제 주목받기 시작한 두 제품은 국내 보급률이 10% 미만이다. 가전업계는 의류가전 시장을 블루오션으로 여겨 앞다퉈 진출하고 있다.의류관리기는 LG전자의 ‘스타일러’가 수년간 대명사로 여겨지다 최
2018-09-14 김희진 기자 -
무약정 웅진-셀프관리 바디프랜드 '톡톡'
'약정 없는 정수기' 관리도 스스로… 1인가구 렌탈업계를 흔들다
렌탈업계가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한 이색 시도에 한창이다. 최근엔 무약정, 셀프관리 정수기 등 렌탈 사업이 가진 기존 개념을 깨버린 상품까지 등장했다. 이 같은 변화는 1인 가구 증가 등 고객층 다변화, 업체 간 경쟁 심화에서 기인한 것으로 보인다.웅진렌탈
2018-09-12 김희진 기자 -
윤철민 대표 "내년 10만대 판매-10% 점유율 도전"
'제습기 1위' 위닉스, 건조기도 잡을까… 獨 AEG 협업 '텀블 건조기' 공개
제습기 1등 위닉스가 급성장 중인 의류건조기 시장을 정조준한다. 위닉스는 지난 10일 신제품 ‘텀블 건조기’를 공개하고 정식 판매를 시작했다. 앞서 2주간 진행한 사전판매에서는 약 2100대의 제품을 팔았다.신제품은 독일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AEG와 함께 기획했다.
2018-09-11 김희진 기자 -
"질소배출 줄이고, 가격은 낮추고"… 귀뚜라미, 콘덴싱급 '거꾸로 IN 가스보일러' 출시
귀뚜라미보일러가 미세먼지 유발물질인 질소산화물(NOx)을 대폭 줄인 가스보일러를 내놨다.이번 시즌에 출시된 신제품은 ‘거꾸로 IN eco 가스보일러’다. 귀뚜라미의 스테디셀러인 ‘거꾸로 IN’ 모델에 특수 저녹스(低NOx) 연소장치를 장착해 질소산화물 배출량을 기존 가
2018-09-10 김희진 기자 -
"영화야, 광고야?"… 바디프랜드 '의자왕과 3000연구원' 화제
바디프랜드가 선보인 3분 광고가 연일 화제다. 업계는 '의자왕과 삼천연구원'이라는 제목의 영상 광고에 대해 참신한 광고 콘셉트로 브랜드 이미지를 극대화 했다는 호평을 쏟아내고 있다.해당 광고는 유튜브, 페이스북 등 온라인 상에서도 인기가 높다. 영상 퀄리티 역시 영화에
2018-09-10 김희진 기자 -
윤석금 회장 '전략' vs '미련'… 코웨이 인수에 웅진씽크빅 1700억 유상증자키로
웅진그룹이 계열사 웅진씽크빅의 유상증자를 통해 코웨이 재인수를 본격 추진한다. 나머지 자금은 사모펀드인 스틱인베스트먼트를 통해 마련한다. 웅진은 "코웨이 인수를 위해 계열사 웅진씽크빅의 유상증자를 진행 중"이라며 "이와 동시에 사모펀드 스틱인베스먼트 측과 자금 조달과
2018-08-31 김희진 기자 -
"내가 나를 추천합니다"… '자기추천 승진제' 바디프랜드, 100명 특별 진급
바디프랜드가 ‘자기 추천 승진제도’를 도입했다. 31일 바디프랜드는 자기추천에 따른 승진대상자를 발표하고, 이를 축하하기 위한 파티를 열었다.바디프랜드는 승진인사 제도의 보완과 혁신을 위해 이같은 제도를 만들었다. 자신의 역량과 성과를 스스로 평가해 구체적으로 밝힐 수
2018-08-31 김희진 기자 -
"다리 안마해줘, 여성모드로"… SK매직, 음성인식 안마의자 출시
SK매직이 프리미엄 제품 출시를 통해 안마의자 렌탈사업을 강화한다.SK매직은 음성인식 기능을 탑재한 최고급 사양의 프리미엄 안마의자(MMC-150)를 30일 출시했다. 제품은 렌탈, 일시불 두 가지로 구매가 가능하다.신제품은 음성인식 기능을 통해 안마의자 시작 및 종료
2018-08-30 김희진 기자 -
연 30만대 시장으로 성장
삼성·코웨이 'LG스타일러'에 도전장… '의류관리기' 신제품 출시-렌탈 개시
LG, 코웨이에 이어 삼성전자가 의류관리기를 출시하며 본격적인 3파전이 시작됐다. ‘스타일러’로 시장을 독점해 온 LG전자의 뒤를 코웨이와 삼성이 빠르게 쫓는 모습이다.업계는 올해 의류관리기 시장이 30만대를 넘어설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2년 전인 2016년 7만 대
2018-08-29 김희진 기자 -
'매트리스' 정수기 아성 넘본다… 코웨이·청호·쿠쿠 렌탈계정 폭풍 성장
매트리스가 렌탈 업계의 대세로 떠올랐다. 각 업체는 ‘관리 서비스’를 강조한 관련 마케팅에 한창이며, 올해 들어 제품 판매도 크게 늘었다.소비자들은 고가의 매트리스를 월 할부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 전문 인력으로부터 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점에 매력을 느낀다.
2018-08-22 김희진 기자 -
청호나이스, 표준협회 선정 '소비자웰빙지수' 1위… 정수기 부문 11년 연속 수상
청호나이스가 2018 '한국소비자웰빙지수(KS-WCI)' 시상식에서 11년 연속 정수기 부문 1위에 선정됐다.한국소비자웰빙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연세대학교 환경과학기술연구소가 주최하는 시상식이다. 소비자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친환경, 건강 상품을 주로 선정한다.청호나
2018-08-22 김희진 기자 -
"영화 관람도 쾌적하게"… 코웨이, 여의도 CGV에 '코웨이 청정관' 운영
코웨이가 17일부터 올해 말까지 CGV여의도에서 ‘코웨이 청정관’을 운영한다.코웨이 청정관은 여의도 IFC몰에 위치한 CGV여의도의 1개 상영관에서 운영된다. 상영관 내 대형 공기청정기인 코웨이 콰트로파워 공기청정기(AP-3018B)가 설치된다. 해당 제품은 4단계 필
2018-08-17 김희진 기자 -
청호나이스, 얼음정수기 누적판매 100만대 돌파
청호나이스가 얼음정수기 누적판매 100만대를 달성했다. 이는 첫 모델 출시 이후 15년 만의 일이며, 청호는 세계 최초로 얼음정수기를 발명해 선보였다.청호나이스는 지난 16일 자사 얼음정수기 판매가 100만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2003년 출시된 첫 모델 아이스콤보부
2018-08-17 김희진 기자 -
딤채 비중 '67%→50%' 낮추기 착착… 대유위니아, 세컨가전 '에어컨·건조기' 호조
대유위니아가 지난 2분기 신제품을 중심으로 실적을 개선했다. 김치냉장고 ‘딤채’가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대유는 겨울철 4분기를 제외한 1~3분기엔 보통 적자를 낸다. 올해는 사업다각화를 위해 내놓은 신제품을 중심으로 2분기 적자 폭을 개선했다. 대유는 지난 2분기에
2018-08-17 김희진 기자 -
밥솥 대신 렌탈·유아가전… 쿠쿠·쿠첸, 新사업 호조
쿠쿠와 쿠첸이 지난 2분기에 양호한 실적을 냈다. 여름이 껴있는 2분기는 밥솥 비수기로 보통 매출이 떨어지지만, 두 업체 모두 신사업으로 실적이 좋아졌다.쿠쿠는 지난 2분기에 약 2074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밥솥 등 주방가전을 판매하는 쿠쿠전자(쿠쿠홀딩스)는 올 2분
2018-08-16 김희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