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아한청년들, 친환경 포장재로 작년 하반기 탄소배출 240톤 저감

    우아한청년들이 물류 유통 과정에서 친환경 포장재를 사용하며 지속 가능한 생태계 구축에 앞장선다.우아한청년들은 지난해 보냉팩과 드라이아이스 등 포장재 변화를 통해 하반기에만 240톤(t)의 이산화탄소 배출을 줄였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30년생 소나무 3만 6000여

    2023-01-13 이가영 기자
  • 쏘카-롯데하이마트, '탄소배출 절감‧모빌리티 활성화' 맞손

    쏘카가 롯데하이마트와 온·오프라인 서비스 운영 역량을 결합해 탄소배출 절감 및 모빌리티 서비스 활성화에 나선다.쏘카와 롯데하이마트는 지난 12일 서울숲 디타워 쏘카 서울 사무소에서 광범위한 사업 협력을 추진하는 포괄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n

    2023-01-13 이가영 기자
  • 야놀자, UAE 경제사절단 동행… “클라우드 솔루션으로 글로벌 공략”

    야놀자가 아랍에미리트 연합국(이하 UAE) 경제사절단에 동행한다.야놀자는 UAE 경제사절단으로 오는 14일부터 17일까지 윤석열 대통령 국빈방문에 동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야놀자는 이번 UAE 방문을 통해 중동 등 글로벌 시장에 대한 본격적인 사업

    2023-01-12 이가영 기자
  • 야놀자, 2023 여행 트렌드 ‘R.E.S.T.A.R.T’ 발표

    야놀자는 계묘년 새해를 맞아 2023 여행 트렌드 ‘R.E.S.T.A.R.T(리스타트)’를 발표한다고 10일 밝혔다. 구체적으로는 ▲여행업계 회복세(Revitalization) ▲공연업계 활성화(Entertainment) ▲근거리 여행 인기(Short-dist

    2023-01-10 이가영 기자
  • 야놀자 “신규 가입자 6초에 한 명씩 늘어… 누적 6500만명”

    야놀자가 올해 팬데믹 상황 속에서도 견조한 성장세를 보였다.야놀자(야놀자‧인터파크‧트리플‧데일리호텔)는 올해 신규 가입자가 6초에 한 명씩 증가해 누적 가입자 수 6500만명, 누적 다운로드 수는 1억건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월간 활성화 이용자 수(MAU) 또한

    2022-12-29 이가영 기자
  • 야놀자,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1억원 기부

    야놀자가 연말을 맞아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기부금을 전달했다.야놀자는 회사 기부금과 영세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한겨울의 동행축제 윈·윈터 페스티벌’ 수익금 일부, 사내 기부 캠페인을 통해 마련된 임직원 기부금으로 총 1억847만원을 기부했다고 26일 밝혔다. 

    2022-12-26 이가영 기자
  • 배민, 리뷰정책 수립에 국제표준 반영… ‘업계 최초’

    배달의민족이 국내 플랫폼 기업 최초로 국제표준을 반영한 새로운 리뷰 운영 정책을 수립하고 건강한 리뷰 문화 조성을 위한 민간 자율규제 도입에 앞장선다.우아한형제들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온라인 소비자 리뷰 국제 규약(이하 ISO20488)을 근간으로 한 리뷰

    2022-12-21 이가영 기자
  • 김병우 우아한청년들 대표, 송년회서 새 비전 '확정적 경험' 제시

    우아한청년들의 창사 이래 처음으로 비전을 선포하고 종합물류기업으로서 성장해나가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우아한청년들은 김병우 대표이사가 지난 15일 잠실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임직원 송년회에서 직접 2023년의 목표와 앞으로의 방향성이 담긴 비전과 기업가치 등을 발

    2022-12-19 이가영 기자
  • 인터파크 인수 1년 야놀자, 엔데믹 맞아 시너지 극대화 기대

    야놀자가 인터파크를 인수한지 오는 28일로 1주년을 맞는다. 시장에서는 코로나19 엔데믹으로 여행수요가 급증하면서 야놀자와 인터파크의 시너지 효과가 본격화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15일 인터파크에 따르면 지난달 월간 항공권 판매액은 1212억원으로 집계됐다.

    2022-12-15 이가영 기자
  • 배민, 업계 최초 소비자중심경영 3회 연속 인증

    배달의민족이 업계 최초로 3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받았다.우아한형제들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CCM 인증을 받았다고 9일 밝혔다. CCM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를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

    2022-12-09 이가영 기자
  • 요기요, 편의점 주류 픽업 서비스 시작… “젊은 세대 수요 반영”

    요기요가 다양한 주류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고객 편의성 확대를 위해 편의점 주류 픽업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편의점 주류 픽업 서비스는 배달앱에서 온라인 단독 주문이 불가능한 주류 상품의 특성을 고려해 요기요를 통해 터치 주문·결제하면 편의점 오프라인 매

    2022-11-30 이가영 기자
  • 야놀자, 3분기 영업손실 50억원… 적자전환

    야놀자가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922억원, 영업손실 50억원을 달성했다고 29일 공시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매출액은 112% 성장하며 사상 최대를 달성했다. 영업익은 전년 119억7600만원에서 적자로 전환한 반면, 순이익은 –33억원에서 114억

    2022-11-29 이가영 기자
  • 배민, 코엑스몰·트레이드타워서 '로봇배달 서비스' 시작

    배민의 실내 배달로봇 ‘딜리타워’가 코엑스몰에서 55층에 이르는 트레이드타워로 음식배달에 나선다.우아한형제들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몰과 트레이드타워에서 실내 D2D(Door to Door) 로봇배달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8일 밝혔다.이번 로봇 배달서비스는 지하2층

    2022-11-28 이가영 기자
  • 쏘카, '월단위 차량 구독 서비스' 출시 1년 만에 매출 151% ↑

    쏘카의 월단위 차량 대여 서비스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쏘카는 월단위 차량 대여 서비스 상품 매출이 지난해 1월~10월 대비 약 151%, 신규 계약차량 수는 약 134% 이상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특히 원하는 차량을 월단위로 사용할 수

    2022-11-18 이가영 기자
  • 우아한형제들-수원시, '청년몰 교육컨설팅 프로그램' 업무 협약

    배달의민족이 수원 영동시장 내 청년몰 활성화를 위한 외식업 집중 교육에 나선다.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수원시와 영동시장 내 ‘28청춘 청년몰'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28청춘 청년몰은 지난 2017년 수원시가 청년들의 일자

    2022-11-14 이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