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늘에 띄우는 광고 인기

     LA 타임즈에 게재된 '플로고스'애너하임 에인절스 구장에 새로운 광고기법이 등장했다고 LA 타임즈지 마케팅 섹션이 지난 7일 전했다. 새로운 광고 매체는 다름아닌 거품구름. 올 시즌 오프닝 데이, 구장에 에인절스 선수들이 나와 몸을 풀기 시작하자 갑자기 A 모양의 거

    2009-04-13 관리자
  • 코피 아난, 2009 칸 광고제에서 기후변화 연설

    코피아난 전 유엔 사무총장코피 아난(Kofi Annan)과 데이비드 존스(David Jones)가 에르베 드 클레르크(Hervé de Clerck )와 함께 기후 변화를 맞아 인류가 어떤 태도를 취해야 하는지, 또한 크리에이티브 사회가 ‘기후 변화’를 ‘기후 정의(Cl

    2009-04-12 관리자
  • 아키라 카가미, 칸국제광고제 옥외부분 심사위원장

    덴쯔의 이사이자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아키라 카가미가 2009년 칸 국제광고제 옥외 부문 심사위원장을 맡게 되었다. 일본인으로서는 칸 광고제 최초로 심사위원장을 맡게 된 것이다.일본 광고대행사 텐쯔의 아키라 카가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30년 동안 덴쯔에서 일해온

    2009-04-12 관리자
  • 데이비드 루바스, 2009 칸국제광고제 필름 및 인쇄 부문 심사위원장

    데이비드 루바스데이비드 루바스 2009년 필름 및 인쇄 부문 심사위원장으로 지명  북미 BBDO의 회장이자 수석 크리에이티브 임원인 데이비드 루바스가 2009년 필름 및 인쇄 부문 심사위원장을 함께 맡게 되었다. 데이비드 루바스가 BBDO를 이끌게 된 것은 2004년.

    2009-04-12 관리자
  • 2009년 칸국제광고제에 PR부문 신설

    칸 국제광고제에서는 2009년 새로이 홍보(PR; Public Relation) 부문을 신설하며 초대 심사위원장으로 팀 벨 경(Lord Tim Bell)을 지명했다고 발표했다. PR부문 심사위원장 Sir Tim BellPR 라이언즈를 기존 필름, 인쇄, 아웃도어, 미디

    2009-04-12 관리자
  • 아시아 광고제 '스파이크' 개최

    칸 광고제 조직위원회(이하 칸 조직위)는  아시아 광고 페스티벌인 '스파이크'를 올해부터 9월 싱가폴에서 새롭게 개최한다고 지난 6일 발표했다.  칸 조직위는 '미디어와 캠페인'지를 발행하는 미디어 회사인 '헤이마켓'(Haymarket)과 '스파이크'를 공동운영 형태로

    2009-04-12 관리자
  • 필름부문 그랑프리 [2008년 칸국제광고제]

    필름 부문 그랑프리는 영국 캐드베리(Cadbury) 초콜릿 광고 ‘고릴라’와 미국의 엑스박스 '할로 3' 비디오 게임광고 시리즈가 공동 수상했다. ‘고릴라’는 영국 팰론(Fallon)이 대행사이다.필콜린스의 '인더에어투나잇'(In the Air Tonight)이 흐르는

    2009-04-11 관리자
  • 인쇄부문 그랑프리 [2008 칸국제광고제]

     한 꼬마는 붉은 페인트를 칠한 붓으로 흰 강아지에게 색칠을 하려 하고 여자애들은 담장 위에서 행인들에게 침을 뱉고 있다. 한 녀석은 놀이터 뺑뺑이에 여자아이를 테이프로 묶지를 않나 또 다른 녀석은 자기 바지 속을 여자애에게 들여다보게 한다.  인쇄부문 대상 '페인트'

    2009-04-11 관리자
  • 옥외 및 프로모션 부문 대상작 [2008 칸국제광고제]

    HBO의 Voyeur   ‘브와이에’ (Voyeur  훔쳐보기) 캠페인이 프로모션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고, 다음날인 17일 옥외 부문에서 다시 그랑프리작으로 지명되자 미 일간지 ‘유에스투데이’지는 ‘HBO on track for most campaign awards’

    2009-04-11 관리자
  • 영 라이언즈 각부문 대상작 [2008 칸국제광고제]

    칸 현지에서 인쇄(프린트), 미디어, 사이버, 필름 4개 부문에서 경쟁의 장이 펼쳐진 영라이언즈 컴패티션. 올해 한국에서는 미디어를 제외한 3개 부문에 대표팀을 내보냈다.광고제 첫날인 14일 열린 인쇄 부문 컴패티션의 주제 제시는 국제인권운동단체인 Amnesty Int

    2009-04-11 관리자
  • 디자인부문 그랑프리 [2008 칸국제광고제]

    디자인 회사 Turner Duckworth사가 도안한 '코카콜라 로고' 올해부터 칸 광고제에서는 브랜드, 팩키지, 환경 디자인을 심사하는 디자인 부문이 선을 보였다. 1,126편이 출품된 디자인 부문에서 첫 그랑프리를 받아 칸 광고제 디자인 상의 막을 연 작품은 새롭게

    2009-04-11 관리자
  • 미디어부문 그랑프리 [2008 칸국제광고제]

      노인의 된 나는, 그리고 그는 어떤 모습일까?' 올해 미디어 부문 대상을 수상한 스웨덴의 AMF 연금 광고인 'MMS'는 노후의 모습을 일일이 그려줌으로써 젊은 소비자층을 확보한 캠페인.'멀티미디어 메시지 서비스'의 약자인 'MMS'라는 제목에서 느낌이 오듯이 이

    2009-04-11 관리자
  • 사이버부문 그랑프리[2008 칸국제광고제]

     올해 사이버 부문 대상작은 3편이 공동수상했다. 타이타늄 상을 수상하기도 한 일본 캐주얼 브랜드 '유니클로'(UNIQLO)의 웹사이트 및 인터랙티브 캠페인 '유니클록'(UNIQLOCK)과 미국의 인기록밴드 나인인치네일스의 작곡가ㆍ연주가ㆍ보컬인 '트렌트 레즈너'(Tre

    2009-04-11 관리자
  • 손석희도 "노, 실제 정상문 걱정했을까"

    "본인(정상문 전 청와대 총무비서관)이 혹시 다 뒤집어쓴다는 것에 대해서 (노무현 전 대통령이) 실제로 걱정을 했을까요" - MBC라디오 '손석희의 시선집중'의 사회자 손석희씨"글쎄요. (노 전 대통령이) 사과문에서 그렇게 이야기를 하니까요" - 한겨레신문 박창식 선임

    2009-04-09 관리자
  • "MBC PD수첩, 떳떳하다면 조사받아라"

    시민단체 '노노데모'(과격 불법 촛불시위반대 시민연대)는 9일 "MBC PD수첩 제작진은 떳떳하다면 지금이라도 당당하게 검찰에 출석해 조사 받아라"고 지적했다.지난 8일 서울중앙지검 형사 6부가 MBC본사 압수수색을 시도했지만 노조 반발로 결국 철수했다. 노노데모는 "

    2009-04-09 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