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덴츠 새 CEO에 야마모토 도시히로

    지난 12월 사임한 이시이 다다시(石井直) 전 CEO의 뒤를 이어 야마모토 도시히로(山本敏博)가 일본 대형 광고대행사 덴츠(電通)의 CEO로 선정됐다. 1981년부터 덴츠에 입사 후 현재 부사장이었던 야마모토 도시히로는 오는 1월 23일부터 CEO 직

    2017-01-20 이연수
  • 소셜 동영상, '방송광고' 대체하나

    글로벌 마케팅 조사기관인 WARC가 세계 소셜미디어 동영상 광고시장이 향후 5년 연평균 28%씩 성장할 것으로 예측했다. 1월 18일 발표된 2017년 WARC 툴킷(Toolkit)에서는 소셜미디어 플랫폼과 애플리케이션 전반에 걸쳐 오디오-비디오 형식이 대거 보급되는

    2017-01-19 이연수
  • 내 몸에 아랍인의 DNA가 있다고?

    [크리에이티브 산책] 모몬도(Momondo) DNA 여행(DNA Journey) by & CO(Copenhagen, Denmark)21세기는 혼돈의 시대다. 사람들은 흔히 지금처럼 많은 사람들이 이동하고 움직이는 때는 없었다고 말한다. 종교와 사상이 다른 사람들

    2017-01-19 이연수
  • 트렌드를 하이재킹하라

    2013년, 대정전이 미국 북서부를 강타했다. 이 사고는 하필이면 AFC 챔피언이었던 볼티모어 레이븐스(Baltimore Ravens)와 NFC 챔피언인 샌프란시스코 포티나이너스(San Francisco 49ers)의 NFL(National Football League

    2017-01-16 이연수
  • 산넘고 물건너 '내 고객의 집은 어디인가'

    인도는 인공위성을 쏘아 올리고 핵무기를 보유한 ‘군사강대국’이며, 무수한 과학자를 배출하는 ‘과학강대국’이자, 유구한 역사와 풍부한 문화유산을 자랑하는 ‘문화강대국’이다. 하지만 국토가 넓고 다양한 민족으로 이뤄져 있는 데다가 전통문화가 아직도 강세를 띄다 보니 도로나

    2017-01-13 이연수
  • 소셜미디어 시대, 대형스타보단 '인플루언서'

    인간은 천성적으로 집단생활을 추구한다. 대다수 사람들은 정치적으로나 사회적, 문화적으로 각자 크고 작은 집단에 속해 있거나 속하고 싶어한다. 현대에 이르러 국가나 종교와 같은 거대권력으로부터는 많이 자유로워진 것으로 보인다. 집단이나 사회에 대한 소속감은 마치

    2017-01-10 이연수
  • LG화학, 청소년 대상 '재미있는 화학' 알리기 앞장

    LG화학이 어렵게 느껴지는 화학에 대해 친숙하게 다가설 수 있도록 중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10일 회사 관계자는 "일상 속에 있는 다양한 화학적 현상을 직접 실험하고 분석하며 화학과 친해지는 계기가 될 수 있게 학습 프로그램을 중학생 대상으로

    2017-01-10 윤희성
  • 현대오일뱅크, 화물차량 최대 ℓ당 100원 할인 카드 내놔

    현대오일뱅크가 신한카드와 함께 화물차 운전자들을 위한 카드를 출시했다. 9일 현대오일뱅크는 화물차 운전자들을 대상으로 할인 혜택을 주는 금융 상품을 신한카드와 협업해 출시했다고 밝혔다. 전월 이용 실적과 관계 없이 리터당 50원을 할인하거나 적립해주는 상품과 전월 실적

    2017-01-09 윤희성
  • 인간본능 설득하는 ‘슈퍼휴먼들’의 아름다움

    영국의 공영방송 채널4(Channel 4)는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칸 국제광고제)의 단골 수상자다. 2012년 런던 장애인올림픽 광고 필름 ‘슈퍼휴먼을 만나라(Meet the Superhumans)’로 이듬해 칸 라이언즈 필름 크래프트 부문 그랑프리, 필

    2017-01-06 이연수
  • 코오롱, 신입사원 첫 임무는 '선배들과 함께하는 봉사활동'

    코오롱이 저소득층 초·중등 학생들에게 신학기 용품을 전달한다. 5일 코오롱은 신입사원 152명과 사내 봉사단 등이 함께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전달할 신학기 용품을 포장하며 사회공헌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6년째를 이어오고 있는 코오롱의 저소득층 학생 신학기 용

    2017-01-05 윤희성
  • 인공지능, 인간 크리에이티비티를 대체할까

    편집자주] 현재 기술과 매체의 변화로 인해 마케팅 환경이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뉴데일리경제에서는 2017년부터 주1회 마케팅·광고 분야의 신조어나 유행어를 분석하고 독자들과 정보를 공유하고자 [마케팅 버즈워드] 칼럼을 연재합니다. 자주 망

    2017-01-03 이연수
  • KCC, 선박용 도료 '세계일류상품' 8년 연속 선정

    KCC(대표 정몽익)가 생산하는 3개 제품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주관하는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다. 2일 KCC는 자사가 생산하는 선박 방청. 방오도료 등 3 개 제품이 KOTRA의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다고 밝혔다.2009년부터 8년간 연속으로 '세

    2017-01-02 윤희성
  • E1, 22년 연속 임금 협상 무교섭 타결

    E1(Energy 1st)이 22년 연속 임금 협상 무교섭 타결을 이뤘다. E1 노동조합은 2017년 임금에 관한 모든 사항을 회사에 위임했다고 2일 밝혔다. 노동조합 관계자는 "불확실한 경영 환경 속에서 회사가 경영 활동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위임을 결정했다"며 "이

    2017-01-02 윤희성
  • '약 빤' 광고로 신세대와 소통…영특한 니신 라면

      일본의 식품회사 니신(日新)은 소위 말하는 ‘약 빤’ 광고로 유명하다. 자동차와 같이 성능과 품질이 무엇보다 중요한 분야에서조차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초점이 이성주의에서 스토리텔링으로 이동한지 오래다. 그러니 사람들이 ‘마지못해’ 소비하는 인스턴트식품, 패

    2016-12-29 이연수
  • 광고비 많이 쓰는 나라, 홍콩 호주 미국 順

    "세계에서 1인당 가장 많은 광고비가 지출되는 나라는 홍콩, 미국, 오스트레일리아 순이다." 영국의 마케팅 정보 서비스업체인 WARC가 2016년도판 최신 글로벌 광고 트렌드(Global Ad Trend) 보고서를 통해 이 같이 밝혔다.  W

    2016-12-16 이연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