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데일리
뉴데일리 로고 뉴데일리 로고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뉴데일리
  • TV
  • 포토
  • 뉴스레터
  • news font button
    글자크기
  • 음성으로 듣기
  • 공유하기
    기사 공유하기
    • 페이스북
    • X(트위터)
    • 카카오
    • 텔레그램
    • 네이버
    • 밴드
    • 메일
    • 링크복사
  • 홈
  • 다크모드
  • 뉴데일리
  • 정치·사회·일반
  • 경제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 시장경제 로고시장경제 로고
  • 칸라이언즈 로고시장경제 로고
  • 브랜드브리프 로고시장경제 로고
  • 안내
    • 회사소개
    • 광고문의
    • 인재채용
    • 기사제보
뉴데일리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TV
  • 포토
  • 뉴스레터
뉴데일리
search clean
  • 인스타그램, 기업 플랫폼으로 확장… "스토리·체크아웃으로 비즈니스 강화"

    인스타그램이 개인 SNS에서 기업의 마케팅·커머스 플랫폼으로 확장되면서 비즈니스 사업을 강화한다. 인스타그램 내 새로운 콘텐츠 기능인 '스토리'와 쇼핑과 결제가 가능한 '체크아웃'이 비즈니스 부문의 핵심으로 떠오를 전망이다. 글로벌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2019-05-07 박소정 기자
  • "완벽하지 않아도 활짝 웃어요"… 구찌 립스틱 광고 공개, 화장품 사업 재도전

    5년만에 메이크업 라인을 재론칭한 명품 브랜드 구찌(Gucci)가 다양성을 강조한 립스틱 광고를 선보이며 화장품 사업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밀레니얼 세대를 주 타깃으로 한 '젊은 감성'으로 재기에 성공했다는 평을 받는 구찌가 재도전한 화장품 사업에서도 빛을

    2019-05-07 김수경 기자
  • 궁예·살인의 추억·김두한을 다시 만나다… 광고계 장악한 뉴트로 열풍

    광고계에 뉴트로가 뜨고 있다. 궁예, 살인의 추억, 김두한 등 20여 년이 지난 과거 작품과 캐릭터를 패러디한 광고가 젊은 세대의 눈길을 끌고 있다.3일 업계에 따르면 올해 메가트렌드인 뉴트로(New-tro, 새로운 복고)가 고객에게 신선한 재미를 느끼게 하면서 광고

    2019-05-03 박소정 기자
  • 칸 라이언즈, 최고의 독립 브랜드 가린다… '올해의 크리에이티브 브랜드' 상 신설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최고의 개별 브랜드를 가린다. 3일 칸 라이언즈 측에 따르면 '올해의 크리에이티브 브랜드(Creative Brand of

    2019-05-03 김수경 기자
  • [단독] 오비맥주, 사내 크리에이티브팀 '드래프트라인' 발족… 디지털 역량 키운다

    오비맥주가 빠르게 변하는 디지털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해 사내에 자체 제작 콘텐츠 스튜디오를 꾸렸다. 3일 업계에 따르면 세계 최대 맥주회사 안호이저부시인베브(이하 AB인베브)의 자회사 오비맥주가 자체 디지털 콘텐츠 스튜디오 '드래프트라인(DRAFTLI

    2019-05-03 박소정 기자
  • 설리는 왜 인스타그램에 독특한 사진을 올릴까… "완벽한 포샵 거부하는 Z세대"

    # 가수 겸 배우인 설리는 520만명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보유한 SNS 인플루언서로도 유명하다. 유명한 배우와 아이돌 모두 SNS 채널을 운영하고 있지만 설리가 올리는 파격적인 게시물은 영향력과 화제성 면에서 늘 우위를 차지한다. 설리는 왜 완벽하고 예쁜 사

    2019-05-02 김수경 기자
  • 겨드랑이 제모 안한 모델 내세운 나이키 우먼, 광고도 '탈코르셋'

    사회적 편견에 맞서는 캠페인을 꾸준히 펼쳐 온 나이키가 이번엔 '탈코르셋'에 동참했다. 30일 업계와 외신에 따르면 나이키우먼은 'Big mood(큰 기분)'라는 캡션과 함께 인스타그램 화보 캠페인을 공개했다. 나이키우먼(nikewomen)이 공개한 캠페인을

    2019-04-30 박소정 기자
  • 삼성전자 이영희 부사장, 칸 라이언즈 무대에 선다… 韓 여성 파워, 글로벌로

    이영희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GMC) 부사장이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무대에 연사로 선다. 30일 칸 라이언즈에 따르면 올해 글로벌 마케팅·광

    2019-04-30 김수경 기자
  • "엄마를 위한 섹시 댄스"… KFC의 기상천외한 '어머니의 날' 캠페인

    KFC가 전세계 엄마들을 위한 섹시 댄스 비디오를 공개했다.29일 업계에 따르면 미국 KFC는 오는 5월 12일 어머니의 날(Mother's Day)을 기념해 감사의 인사를 담은 섹시 댄스 비디오 캠페인을 선보였다.KFC가 공개한 영상에는 KFC의 마스코트 겸 창립자인

    2019-04-29 박소정 기자
  • "트립닷컴은 왜 틸다 스윈튼과 이시언을 캐스팅했을까"… 방은하 HS애드 ECD

    '트립닷컴'은 왜 할리우드 배우 틸다 스윈튼과 배우 이시언을 공동 모델로 선택했을까. 두 배우의 만남만으로도 올 상반기 큰 화제를 모았던 '트립닷컴' 광고 캠페인에는 어떤 전략이 숨어 있을까. 방은하 HS애드 ECD(Executive Creative Direc

    2019-04-29 김수경 기자
  • "유튜브 촬영, 갤럭시로"… 인플루언서와 협업한 삼성, '성공사례'로 꼽혀

    삼성전자의 갤럭시 노트 9 캠페인이 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유튜브 웍스(YouTube Works)는 최근 '고객의 인사이트를 가장 잘 포착한 캠페인(best translation of an audience insight)' 부문 우승

    2019-04-26 박소정 기자
  • "공모전, 스펙쌓기 아닌 역량 키우는 도전"… 임정택 HS애드 AE

    "대학생 공모전, 열심히는 하는데 왜 매번 떨어질까요? 창의력이 부족한 걸까요?"많은 대학생들이 스펙을 쌓고 다양한 경험을 하기 위해 공모전에 도전하고 있다. 공모전에서 수상하면 장학금을 받거나 운이 좋으면 원하는 기업의 인턴 기회도 얻을 수 있어 취업 준비생들에겐 필

    2019-04-26 김수경 기자
  • 텐센트가 밝힌 중국 마케팅 성공 전략 "고객 정확히 파악해야"

    중국의 둔화된 경제 성장률이 무색하게 소비재 관련 성장률은 중국 GDP의 2배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매력적이만 성공하기 힘든 중국 시장에서 텐센트는 어떠한 전략을 펼치고 있을까. 허정필 텐센트 인터내셔널그룹 담당은 25일 글로벌 모바일 마케팅 비즈니스 플

    2019-04-25 박소정 기자
  • "남자아이가 인형 갖고 놀면 안되나요?"… 장난감회사 '해즈브로' 광고가 던진 물음

    "남자아이들은 인형을 갖고 놀면 왜 안 돼?"여자 아이에겐 인형, 남자 아이에겐 로보트. 성별에 따라 굳어진 장난감 문화에 이같은 질문을 던진 브랜드가 있다. 25일 외신에 따르면 글로벌 장난감 제조사 해즈브로(Hasbro)는 광고대행사 오길비 브라질(Ogil

    2019-04-25 박소정 기자
  • 넷플릭스 無광고 고집하는 사이, 훌루 'D2C' 광고 전년比 85%↑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업체인 넷플릭스(Netflix)와 훌루(Hulu)가 상반된 광고 전략을 펼치고 있다. 광고없이 콘텐츠만을 제공하는 넷플릭스와 D2C(Direct to Consumer, 직접거래) 광고 사업에 공을 들이는 훌루가 각각 어떠한 성

    2019-04-25 김수경 기자
이전 96 97 98 99 100 다음
윤서인의 뉴데툰
말이나 말든지
391화: 얼마나 뻔뻔한지

마케팅 많이 본 기사

  • 01

    "아이폰17은 이거 안되지?"… 애플이 '초슬림' 외칠 때, 구글·삼성은 'AI'로 공격

  • 02

    "브랜딩은 브랜드의 '진짜' 철학에서 비롯된다"… 최장순 엘레멘트컴퍼니 대표

  • 03

    "AI 시대에 살아남으려면, '투덜이 스머프' 돼라"

  • 04

    '불륜 논란'도 광고로 바꾼 '마케팅 천재' 라이언 레이놀즈의 패스트버타이징 전략

  • 05

    조용히 로고 바꾼 BMW, 어떤 메시지 담았을까?… 2026년형 iX3에 적용

  • 06

    '광고계 전설' 최인아 대표 "AI시대 가장 귀한 자산은 '생각하는 힘'"

  • 07

    김정아 이노션 CCO "광고를 영화로 … 브랜디드 크리에이티브의 진화는 계속된다"

  • 08

    르네상스에서 인상주의까지 한 자리에… 샌디에이고 미술관 특별전

  • 09

    웃음기 빼고 독해진 KFC 할아버지, '치킨 전쟁' 속 브랜드의 존재 이유를 묻다

  • 10

    "기묘한 이야기 팬들만 주문 가능한 메뉴"… 버거킹의 기발한 '세계관' 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