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2B 마케팅도 칸 라이언즈에서… 링크드인과 '라이언즈 B2B 서밋' 론칭
세계 최대·최고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링크드인(LinkedIn)과 함께 B2B(기업간거래) 커뮤니티를 위한 '라이언즈 B2B 서밋(LIONS B2B Summit
2025-04-28 김수경 기자 -
"이노베이션, 오늘이 아닌 미래의 싸움"… 강지현 서비스플랜코리아 대표
"기술은 새로운 변화의 시작점… 5년, 10년 뒤에도 경쟁력 있는 기술인지가 포인트"브랜드브리프는 2025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에서 크리에이티브 데이터(Creative Data)와 이노베이션(Innovation) 두 부문에서 심사위원장으로 활약한 강
2025-04-28 유다정 기자 -
위기의 광고·PR 산업, 대변혁 속 지속가능한 미래를 모색하다
대한민국 대변혁의 시대. 광고와 PR 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산·관·학이 함께 노력하고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한국광고홍보학회, 한국광고PR실학회, 한국PR학회는 25일 광고문화회관 2층 그랜드볼룸에서 공동 세미나를 열고 업계 전
2025-04-25 김수경, 유다정 기자 -
레오버넷,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5 선정 '전략 및 효과 부문 올해의 에이전시' 3위
레오 서울(레오버넷)이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 페스티벌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 2025에서 전략 및 효과 부문 올해의 에이전시(Strategy & Effectiveness Agency of the Year)
2025-04-25 유다정 기자 -
환경 발자국 줄이는 '이노션 서체' 나왔다… "잉크 사용량·픽셀 수 약 50% 절감"
현대자동차그룹의 광고 계열사 이노션(Innocean)이 올해 지구의 날(매년 4월 22일)을 맞아 환경 발자국을 줄일 수 있는 친환경 서체를 개발해 선보였다.25일 업계에 따르면 이노션 캐나다(Innocean Canada)는 이노션 글로벌 네트워크 전반에 거쳐 생성되는
2025-04-25 김수경 기자 -
이노션, '밤낚시'로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5 필름 그랑프리 영예
이노션의 '밤낚시' 캠페인이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 페스티벌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 2025에서 필름(Film) 부문 그랑프리를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25일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5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이노션의
2025-04-25 유다정 기자 -
퍼블리시스 양수희 CCO·CJ제일제당 박유진 리드, 2025 칸 라이언즈 심사위원으로 선정
퍼블리시스그룹 코리아의 양수희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Chief Creative Officer, CCO)와 CJ제일제당의 박유진 IMX(통합 마케팅 경험)·크리에이티브·디자인 글로벌 마케팅 리드가 세계 최대·최고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Cannes Li
2025-04-21 김수경 기자 -
콘크리트를 뚫고 싹 틔우게 하는 태양의 힘… 코로나의 맥주 없는 맥주 광고
삭막한 콘크리트를 뚫고 식물들이 싹을 틔울 수 있도록 이끄는 놀라운 태양의 힘을 강조한 옥외광고(OOH) 캠페인이 등장했다.18일 업계에 따르면 코로나는 최근 일본에서 태양의 힘에 경의를 표하는 'Impossible Plants(불가능한 식물)' 캠페인을 선보였다. 광
2025-04-18 김수경 기자 -
김정아 이노션 부사장·강지현 서비스플랜코리아 대표, 인도 큐리어스 크리에이티브 어워즈 심사위원 선정
2025 큐리어스 크리에이티브 어워즈(Kyoorius Creative Awards)에 김정아 이노션 부사장 겸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Chief Creative Officer, CCO)가 공동 의장(Co-Chair)으로, 강지현 서비스플랜코리아 대표가 심사위원으로 선
2025-04-14 유다정 기자 -
2025 칸 라이언즈, '댄 와이든 티타늄 라이언즈' 심사위원단 발표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올해로 72회를 맞는 2025 칸 라이언즈의 댄 와이든 티타늄 라이언즈(Dan Wieden Titanium Lions) 심
2025-04-07 유다정 기자 -
"광고 제작 시간 3분의 1로 단축"… AI, 제작 현장까지 바꾼다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이 광고 제작 현장의 풍경을 바꾸고 있다. 업계는 앞다퉈 AI로 광고를 제작하며 무한 경쟁 구도를 만들어 내고 있다.3일 브랜드브리프 취재 결과, 관련 업계에서는 '인공지능이 만든 광고'라는 점 자체에 의미를 두었던 초기와 달리 최근에는 빠른
2025-04-03 유다정 기자 -
"저작권 침해 아냐?"… 논란 부른 맥도날드의 챗GPT '지브리 스타일' 콘텐츠
"이 사진을 지브리 화풍으로 그려주세요!"일본 애니메이션계의 대가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스튜디오 지브리' 화풍 스타일대로 이미지를 변환해주는 챗GPT(Chat GPT)의 '챗GPT-4o 이미지 생성' 기능이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글로벌 브랜드가
2025-04-02 김수경 기자 -
2025 칸 라이언즈, 세계 최고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장 30인 발표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올해로 72회를 맞는 2025 칸 라이언즈의 심사위원장 라인업을 공개했다.31일 칸 라이언즈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6월 칸에
2025-03-31 유다정 기자 -
"세계에서 가장 크리에이티브한 국가는 브라질"… 2025 칸 라이언즈
세계 최고·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올해의 크리에이티브 국가(Creative Country of the Year)'상을 신설하고 첫번째 수상국으로 브라질을 선
2025-03-28 유다정 기자 -
"단풍잎을 찾으세요"… 미국의 관세 압박에 캐나다 브랜드가 던진 묵직한 한 방
"장 볼 때, 단풍잎을 찾으세요. 꼭 우리 제품이 아니어도 괜찮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상호 관세 정책으로 전 세계 경제가 들썩이는 가운데, 한 캐나다 브랜드가 이에 맞서는 강력한 메시지를 던졌다.26일 업계에 따르면 캐나다의 식품 기업 '메이플
2025-03-26 김수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