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와 데이터로 세상을 더 지속가능하게… "구체적 솔루션 제공이 핵심"
세계 최대·최고의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에서는 올해도 지속가능성이 화두였다. 데이터를 크리에이티브하게 활용해 인식의 차원을 넘어서 아이디어를 확산하는 방법을
2024-12-03 유다정 기자 -
5000만명 쓰는 배달앱 화면에 '이것' 띄우자 주문 폭주… '엔터테인먼트 커머스'가 뜬다!
배달 플랫폼의 역할은 어디까지일까. 배달 플랫폼이 처음 등장했을 땐 자체적으로 배달 서비스를 운영하지 않아 직접 식당에 가야만 먹을수 있던 음식을 편하게 어디서든 즐길 수 있도록 해주는 배달 서비스가 그저 고마울 때가 있었다. 그러나 점점 배달가능한 메뉴, 물건이 다양
2024-11-29 은현주 기자 -
"빈티지는 지속가능한 럭셔리"… 착한 척 '그린워싱' 버리고, 행동 나선 브랜드들
"지속가능발전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SDGs)를 위한 가짜 캠페인을 만드는 것보다 더 나쁜 것은 없다" 구스타보 라우리아(Gustavo Lauria) 위빌리버스(We Believers) 공동 창립자28일 칸 라이언즈 아카이브 더 워
2024-11-28 유다정 기자 -
오페라 열창하는 침팬지의 눈에 비친 30억 년 지구의 역사, 그 경이로움에 취하다
동 틀 무렵, 광활한 대지를 내려다보는 절벽 위에 거친 숨을 쉬는 침팬지 한 마리가 등장한다. 어딘가를 응시하는 침팬지의 눈동자에는 태초의 빅뱅을 연상시키는 거대한 폭발이 인다. 이후 침팬지는 도니체티의 오페라 '사랑의 묘약'에 나오는 아리아 '남몰래 흐르는 눈물'을
2024-11-27 김수경 기자 -
"광고 하기 어려운 시대, 아이디어로 관심 끄는 5가지 전략"… 박인규 HSAD GCD
그 어느때보다 광고 하기 힘들어진 시대다. 매체는 많아지고 광고 아이디어를 사는 광고주의 눈은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다. 콘텐츠의 홍수 속에서 새롭게 배워야 할 것도 많아진 이 시대에 사람들이 내 아이디어에 관심을 갖게 만드는 방법은 무엇일까.브랜드브리프는 지난 22일
2024-11-25 김수경 기자 -
"다시 이기자! 브링백2011"… 스포츠 팬덤의 마음을 움직인 오레오의 특별한 주문
"돈을 썼는데, 외면당할 순 없죠."마이크 세자리오(Mike Cessario) 리퀴드 데스(Liquid Death) CEO겸 창립자가 2024년 칸 라이언즈 토크 무대에서 말했다. 그는 사람들의 마음을 얻고 비즈니스 성과를 내기 위해 소비자들을 즐겁게 해야한다고 강조했
2024-11-22 은현주 기자 -
부모 세대 아침밥이 대학생들의 힙한 과자로!… Z세대 사로잡은 '팝 타르츠'의 전략
"무엇이든 브랜드 경험이 될 수 있습니다."안셀모 라모스(Anselmo Ramos) 2024 칸 라이언즈 브랜드 익스피리언스&엑티베이션(Brand Experience & Activation) 심사위원장이 말했다. 그래서일까, 브랜드 익스피리언스
2024-11-21 은현주 기자 -
여성 광고인의 인생을 바꿀 기회!… 칸 라이언즈 See It Be It, 전 세계 20명 선발
"지원하지 않는다면 인생을 바꿀 수 있는 기회를 스스로 박탈하는 것입니다."칸 라이언즈가 여성 인재 육성 프로그램 'See It Be It(시잇비잇; 이하 SIBI)' 지원자를 모집한다.20일 칸 라이언즈에 따르면 중간 관리자급 이상의 여성 크리에이티브를 대상으로 하는
2024-11-20 유다정 기자 -
광고에 진심인 취준생 400여명 몰렸다… 돌고래유괴단·스튜디오좋·이노레드 등 11개 회사 총출동
"광고 회사에 들어갔는데 밤 늦게까지 일하고 처우도 좋지 않아요. 제가 경력이 없기도 하고, 광고회사니까 참는 게 맞는 건가요?""광고 회사에 들어가고 싶은데, 뭐부터 해야 되나요?"진로 고민을 하는 학생부터, 이미 광고회사에서 일을 하고 있는 사회초년생들까지 광고 꿈
2024-11-18 유다정 기자 -
"6일 만에 만든 광고로 칸 그랑프리, 비결은 'Real'"… 리암 부시비·앨리슨 스티븐 오길비 런던 GCD
[런던 = 김수경 기자] 단 6일 만에 만든 광고로 세계 최고·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에서 최고 상인 그랑프리(Grand Prix)를 거머 쥔 커플이 있다. 아이
2024-11-15 김수경 기자 -
강지현 서비스플랜코리아 대표,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5 심사위원장에 선정
아시아·태평양 지역(APAC) 크리에이티비티 어워드인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의 심사위원장으로 한국의 강지현 서비스플랜코리아 대표가 선정됐다.14일 스파이크스 아시아 조직위원회는 2025년 어워드 심사위원장 명단을 발표했다.강지현 서비스플랜코리아 대표는
2024-11-14 유다정 기자 -
이보영 신세계인터내셔날 이커머스총괄, 2025 D&AD 럭셔리 부문 심사위원장 선정
이보영 신세계인터내셔날 이커머스총괄 겸 신세계 베뉴디렉팅총괄 겸 백화점부문 디지털이노베이션본부장이 세계적인 광고·디자인 페스티벌인 D&AD 어워드의 럭셔리(Luxury) 부문 심사위원장으로 선정됐다.D&AD 조직위원회는 오는 2025년 열리는 제 62회
2024-11-14 김수경 기자 -
Z세대 채용 어렵다면, 강력한 브랜드로 만들어라!… 광고로 입증된 채용 전략
Z세대(1990년대 후반과 2010년대 초반 사이에 태어난 사람들)가 본격적으로 채용 시장에 들어오면서, 이들에게 어필하기 위한 브랜드들의 크리에이티비티도 색달라지고 있다. Z세대들이 활약하는 다양한 미디어들이 활용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13일 칸 라이언즈 아카이브
2024-11-13 유다정 기자 -
2025 칸 라이언즈, 소외 계층에 30억원 규모 티켓 무료로 쏜다
오는 2025년 6월 열리는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소외된 커뮤니티의 접근성과 형평성을 늘리고 글로벌 크리에이터들과의 접점을 넓혀가기 위
2024-11-11 유다정 기자 -
트랜스젠더용 보디로션과 구직자를 위한 자동차 무상 임대까지… "더 좋은 세상을 위하여"
기업이 사회문제에 관심 갖는 일은 이제 더이상 새롭진 않다. 오히려 사회적 캠페인을 하지 않는 브랜드를 찾기 어려울 정도다. 그러나 진정으로 변화를 이끌어내는건 별개의 문제이며 결과적으로 비즈니스 효과까지 이어지는 사례는 더욱 찾기 어렵다. 좋은 메시지는 취지로만 남아
2024-11-08 은현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