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칸 라이언즈 서울 2024
AI 시대, 크리에이티브의 방향성을 제시하다… 칸 라이언즈 서울 2024가 남긴 것
국내 최대 규모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 칸 라이언즈 서울 2024(이하 칸라서 2024)가 활짝 열린 AI(인공지능) 시대, 크리에이티비티가 나아가야 할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며 업계 전문가들을 위한 공론의 장을 펼쳤다. 지난 9월 25일부터 27일까지 광화문
2024-09-30 김수경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2024
"영 라이언즈, 청춘의 열정 느끼게 해"… 고태율·임수진 제일기획 아트디렉터
'크리에이티비티 백일장'으로 불리는 칸 라이언즈의 영 라이언즈 컴피티션(Young Lions Competition, YLC)의 생생한 경험담이 공개됐다. 고태율, 임수진 제일기획 아트디렉터는 칸 라이언즈 서울 2024에서 "YLC 경험은 청춘의 열정과 자유로움을 다시
2024-09-27 성채연 학생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2024
제일기획 김민아 "아이디어만큼 단 하나의 UX도 중요"
'Love Ideas, Love Creativity, Love Life'를 주제로 열린 국내 최대 규모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 '칸 라이언즈 서울 2024'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올해 칸 라이언즈 다이렉트 부문 브론즈 수상작 '트라이 갤럭시 폴드 익스피리언스(TRY
2024-09-27 어윤수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2024
김태원 이노레드 대표 "기술의 발전, 존재·의미에 대한 질문 묻는 수준 이르러"
"지금 시대를 변곡점이라고 부른다. 기술의 발전이 존재나 의미에 대해 재정의를 요구하는 질문을 던지는 수준까지 왔기 때문이다."김태원 이노레드 대표가 27일 오후 서울 종로구 씨네큐브 광화문에서 열리고 있는 '칸 라이언즈 서울 2024'에서 '기술과 서사의 시대를 위한
2024-09-27 배정현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2024
메타의 생성형 AI 활용, 광고 '생산성·창의성' 혁신 이뤄
메타가 자체 생성형 AI ‘Llama’(이하 라마)를 활용해 SNS와 광고 시장의 생산성과 창의성을 혁신하고 있다.이연주 메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27일 광화문 씨네큐브에서 열린 ‘칸 라이언즈 서울 2024’에서 'AI랑 만났으니, 이제 혁신해야죠?'를 제목으로 발표
2024-09-27 김성현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2024]
김동길 디마이너스원 대표 "진정성 담긴 캠페인은 사람을 움직인다"
최근 소비자들은 사회적 이슈 해결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과 제품을 선호하고 있다. “이 옷을 사지 말라”고 광고한 미국 아웃도어 브랜드 ‘파타고니아’가 대표적인 사례다. 환경을 생각해 정말 필요한 경우만 구매해달라는 진정성 있는 메시지가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 세
2024-09-27 이나리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2024
구시대 유물 옥외광고, 디지털 상호작용으로 ‘재발견’
구시대적 유물로 취급받던 옥외광고가 디지털화를 통해 상호작용하는 형태로 발전하며 효과성을 주목받고 있다.김신엽 한국DS연구소 소장은 27일 광화문 씨네큐브에서 열린 ‘칸 라이언즈 서울 2024’에서 ‘OOH to DOOH: 아웃도어의 화려한 부활’을 주제로 발표했다.국
2024-09-27 김성현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2024
왜 지금 휴머니티와 유머가 필요한가?… 지로 하야시 덴츠 ECD
"어려움 속에 있다 해도 휴머니티와 유머를 통해, 즐길 수 있는 무엇인가를 만들게 된다"26일 지로 하야시(Jiro Hayashi) 덴츠 ECD(Executive Creative Director)가 방한해 서울 광화문 씨네큐브에서 열린 ‘칸 라이언즈 서울 2024’ 세
2024-09-27 권경은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2024
"행동을 변화시키는 캠페인이 이긴다"… 양수희 퍼블리시스 CCO
양수희 퍼블리시스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Chief Creative Officer, CCO)는 26일 서울 광화문 씨네큐브에서 열린 '칸 라이언즈 서울 2024'에서 헬스&웰니스 부문의 수상작 동향을 설명했다.올해 헬스&웰니스 부문 예선 심사를 담당했던
2024-09-27 권경은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2024
박설희 LG 브랜드담당 수석 "협력·융합에 브랜딩 답 있다"
"브랜드 프로듀싱을 구상중이라면 적합성과 동시대성, 상호발전 등 세가지 측면을 꼭 고려해야 합니다."박설희 LG 브랜드담당 수석전문위원은 26일 서울 광화문 시네큐브에서 열린 '칸 라이언즈 서울 2024' 연사로 참석해 '컬래버레이션&파트너십 : LG 구겐하임
2024-09-27 박정환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2024]
박준석 하나은행 팀장 "최초 타이틀 가진 마케팅 전략 짜야"
"시장에서 최초 타이틀을 획득한 브랜드들은 공통점이 있습니다. 바로 대중에게 심플한 카테고리의 대명사로 기억된다는 것입니다."박준석 하나은행 미디어마케팅팀 팀장은 26일 서울 종로구 시네큐브에서 열린 '칸 라이언즈 서울 2024'에서 이같이 말했다. 박준석 팀
2024-09-26 홍승빈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2024
필름 한 장으로 파키스탄 뒤흔든 현대차의 도발 "통했다"
현대차가 차량 내부 온도를 낮추는 필름 한 장으로 파키스탄을 흔들었다. 브랜드 점유율이 3%도 안 되는 열악한 상황이었지만 기술력을 크리에이티브로 전환해 변화를 끌어냈다. 통찰과 혁신은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었다. 26일 이민재 현대자동차 에너지소자연구팀 책임
2024-09-26 박근빈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2024
전이안 컴파운드 컬렉티브 대표 "AI 통한 새로운 시장 열릴 것"
"비효율적인 프로세스를 통해 AI를 활용한 좋은 퀄리티의 영상을 만들어 낼 수 있다."전이안 컴파운드 컬렉티브 대표는 16일 서울 종로구 시네큐브에서 열린 '칸 라이언즈 서울 2024'에서 이같이 말했다. 전 대표가 이끌고 있는 컴파운드 컬렉티브는 광고‧뮤직비
2024-09-26 선다혜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2024
"AI, 아이와 같아… 아이디어로 함께 성장"… 김경진 HSAD DX담당
"인공지능(AI)은 성장을 시켜야 하는 아이라고 생각합니다. 수많은 아이디어로 함께 성장하는 아이. 전문성을 이해해주는 아이. 때로는 한계를 넘어 놀라움을 주는 아이와도 같습니다."생성형 인공지능(AI)을 이용한 마케팅 플랫폼을 국내 최초로 상용화에 성공한 HSAD의
2024-09-26 김보배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2024
'雨利' 한무영 교수 "탄소저감 먼 얘기 대신 빗물을 활용하자"
10월의 문 턱에서까지 느껴지는 더위에 올해는 특히 더 기후위기가 실감되고 있다. 이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새로운 시각을 던지는 이가 있다. '빗물박사' 한무영 서울대 명예교수다. 공대 교수인 그가 빗물을 가치를 재발견하고 이제는 '빗물이 곧 돈'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
2024-09-26 장소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