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칸 라이언즈 서울 30주년
계경현 카카오모빌리티 이사 “이동 과정에서 하나의 시스템으로 연속 광고하는 것이 목표”
카카오모빌리티가 이용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각각 구분된 모바일과 스마트시티 광고 영역을 이동 경로 상에서 심리스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하나로 연결하고 있다.계경현 카카오모빌리티 이사는 24일 광화문 시네큐브에서 열린 칸 라이언즈 서울 강연에서 ‘K컬쳐와 IT기술의 만남,
2025-09-24 김성현 기자 -
칸라이언즈 서울 30주년
이정철 언론진흥재단 팀장 "정부 광고, 진부함을 넘어 국민 공감으로"
"정부 광고는 단순히 정책을 홍보하는 수단이 아니라 국민과 소통하고 사회적 가치와 통합을 만들어내는 공공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서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이정철 언론진흥재단 팀장은 24일 서울 광화문 시네큐브에서 열린 '칸 라이언즈 서울 2025' 연사로 참석해 '정
2025-09-24 나광국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30주년
김용태 더에스엠씨 대표 "유튜브 K-IP 활용해 브랜드 해외 확장성 검증 도전"
"유튜브 생태계를 활용한 K-IP를 통해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직은 미완이지만 해외에서의 성공을 위한 도전을 하는 중입니다."김용태 더에스엠씨 대표는 24일 서울 광화문 시네큐브에서 열린 ‘칸 라이언즈 서울 2025’에서 ‘Youtube K-IP to
2025-09-24 김민아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30주년
김지은 펩시코 상무 “K-팝 기반 마케팅, 팬덤 문화 속으로 들어가야”
“팬들은 K-팝 스타와 함께 만든 광고는 건너뛸 수 있어도, 트렌드를 활용한 액티비티는 절대 스킵하지 않습니다.”김지은 한국 펩시콜라(이하 펩시코) 상무는 24일 서울 광화문 시네큐브에서 열린 ‘칸 라이언즈 서울 2025’에서 ‘소비자를 움직이는 K-팝과 브랜드의 만남
2025-09-24 이보현 기자 -
칸라이언즈 서울 30주년
김주미 현대차 상무 "크리에이티비티, 구성원 모두가 수용해야 실현 가능"
"한 명의 리더나 일부 개인이 '다르게 생각하고 새로운 것을 해야 한다'라는 태도를 가져선 성과가 나오지 않습니다. 조직을 구성하는 개개인 모두가 수용해야 창의적인 결과물이 나옵니다."김주미 현대차 브랜드경험1사업부 상무는 24일 서울 광화문 씨네큐브에서 열린 '칸 라
2025-09-24 홍승빈 기자 -
칸 라이언즈 30주년
조시희 코모래비 대표 "일본 마케팅 2.0, 감정 코드가 열쇠"
"일본 시장에서 성공하려면 단순한 마케팅이 아니라 감정 코드를 해독해야 한다."조시희 코모래비 대표는 24일 광화문 시네큐브에서 열린 칸 라이언즈 서울 강연을 통해 "일본은 '잃어버린 30년'을 넘어 40년으로 접어들었어도 여전히 매력적인 시장"이라고 진단했다.일본의
2025-09-24 박근빈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30주년
조세원 쿠팡ads 상무 "검색보다 쇼핑앱 먼저 … 리테일 미디어가 제3의 물결"
"소비자 구매 여정의 출발점이 더 이상 검색이 아닌 쇼핑앱으로 이동하고 있습니다."조세원 쿠팡ads 상무는 24일 오전 서울 광화문 씨네큐브에서 열린 칸 라이언즈서울 2025 강연에서 이같이 밝히며 '변화하는 쇼핑 여정, 브랜딩 캠페인과 퍼포먼스 마케팅에 대한 새로운
2025-09-24 김보라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30주년
'광고계 전설' 최인아 대표 "AI시대 가장 귀한 자산은 '생각하는 힘'"
"여러분은 돈으로 환산할 수 없는, 그러나 나중에는 돈이 될 귀한 자산을 이미 갖고 계십니다. 저는 그게 크리에이티브라고 생각합니다."광고인 출신으로 '최인아책방'을 10년째 운영하고 있는 최인아 대표는 24일 서울 광화문 씨네큐브에서 열린 '칸 라이언즈 서울 2025
2025-09-24 김병욱 기자 -
광화문부터 카카오T 앱까지, 서울 도심에서 '칸라서'를 찾아라!
카카오T를 켜는 순간부터 택시에 오른 이후, 이동의 전 과정에서 칸라이언즈의 사자 로고를 찾을 수 있다.21일 칸라이언즈서울에 따르면 올해 30주년을 맞은 이번 행사를 기념해 카카오모빌리티를 통한 광고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카카오T 애플리케이션 홈화면은 물론
2025-09-22 유다정 기자 -
애플·듀오링고·LVMH가 AI 시대를 살아가는 방법… 칸라이언즈서울, 화제의 세미나 6선
애플, 듀오링고, 유튜브, LVMH, 리씽크(Rethink), 그리고 존 헤거티 경까지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리더들이 던지는 메시지는 하나다. "기술과 사람이 함께 만드는 크리에이티비티가 미래를 연다"19일 칸라이언즈서울에 따르면 2025 칸라이언즈서울(칸라서)에서는 올
2025-09-19 유다정 기자 -
해변의 웃음, 토크, 파티… 로버트 레드포드가 남긴 칸라이언즈의 추억
"18세때 파리에서 피렌체로 히치하이크로 가다가 어느 날 밤 늦게 칸의 해변가에서 노숙으로 잠들게 됐습니다. 어느 파티장에서 음악과 웃음소리가 들리는데 이런 생각이 들더군요. '부자가 되어 턱시도를 입고 저런 음악을 듣는다면 어떨까'. 그리고 16년 후, 저
2025-09-18 김수경 기자 -
'밤낚시'로 글로벌 휩쓴 현대차, '올해의 크리에이티브 마케터'로 선정
칸라이언즈서울 페스티벌(이하 칸라서)이 올해 30주년을 맞아 '크리에이티브 마케터 오브 더 이어(Creative Marketer of the Year) 상'을 신설하고, 첫 수상 브랜드로 현대자동차를 선정했다.15일 칸라이언즈코리아에 따르면 '올해의 크리에이티브 마케터
2025-09-15 유다정 기자 -
과속 방지턱·비행기 날개를 광고판으로?… 브랜드, 미디어의 틀을 깨다
버스 정류장과 지하철 승강장, 일반적으로 전광판에 송출되는 광고들은 더 이상 새롭지 않은 장면이다. 그렇다면 도로의 과속방지턱, 비행기 날개, 혹은 유니폼의 안쪽은 어떨까. 요즘 시대의 광고는 공공 공간과 커뮤니티 속에서 상호작용하는 방식으로 진화하고 있다.12일 브랜
2025-09-12 유다정 기자 -
크래프톤·구글·메타·하나은행·LMNT, '2025 마케터스 아카데미'서 '찐 실무팁' 공유한다
크래프톤과 구글, 메타, 하나은행, 엘레멘트컴퍼니(LMNT)의 마케팅 및 브랜드 전문가들이 '2025 마케터스 아카데미' 무대에 올라 마케터들을 대상으로 한 '찐 실무팁'을 공유한다. 10일 칸라이언즈코리아에 따르면 대한민국 대표 크리에이티비티 축제 '2025
2025-09-10 유다정 기자 -
"좋은 광고인 꿈 꾼다면, '나'부터 세워라!"… 김윤호 제일기획 크리에이티브랩 팀장
"광고는 커뮤니케이션하고 공감시키는 일입니다. 좋은 광고인이 되고 싶다면, 내가 재밌어 하는 것을 하면서 나 자신을 제대로 세우는 것이 먼저입니다"김윤호 제일기획 크리에이티브랩 팀장이 지난 5일 중앙대학교 백주년 기념관에서 열린 '2025 ADD JOB(애드잡)' 페스
2025-09-08 유다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