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칸 라이언즈 서울 30주년

    "소비자의 작은 선택, 사회적 기여로" … CU·HSAD의 '마음보관 프로젝트' 이야기

    기업의 사회공헌(CSR)이 거창한 구호를 넘어 생활 속 작은 행동으로 확산하고 있다. HSAD가 제안하고 CU가 완성시킨 '마음보관 프로젝트'가 대표적인 사례다. 이들은 모두 '지속가능성'에 주목했고 "누구나 쉽게, 반복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이라는 CSR 모델

    2025-09-26 김희선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30주년

    추은진 대홍기획 팀장 "고객이 기대하지 못한 경험 줘야"

    추은진 대홍기획 CX 솔루션 팀장이 새로운 고객 경험을 위한 디지털 마케팅 방법에 변화를 줘야 한다고 제안했다. 현실과 디지털의 경계가 모호해지면서 젊은 고객들은 새로운 경험과 감각에 대한 갈증이 높아지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를 위해 추 팀장은 타겟의 행동 유형과 니즈

    2025-09-26 윤아름 기자
  • 김윤호 제일기획 프로, 크리에이티브 가이드 '브랜드를 성장시키는 칸 마인드' 펴내

    제일기획에서 20년 가까이 칸라이언즈(Cannes Lions)를 비롯한 국제 광고제 업무를 총괄해 온 김윤호 제일기획 프로가 그간의 인사이트를 한 권의 책에 담았다.26일 스리체어스에 따르면 신간 '브랜드를 성장시키는 칸 마인드'는 세계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축제인 칸라

    2025-09-26 유다정 기자
  • "자동차 서브컬처를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여인택 피치스 대표

    자동차 문화를 기반으로 패션, 음악, 예술, 공간을 결합해 젊고 트렌디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브랜드 'Peaches.(이하 피치스)'가 글로벌 무대에서도 주목받고 있다.여인택 피치스 대표가 25일 서울 광화문 시네큐브에서 열린 '칸라이언즈서울 2025' 행사에서 '

    2025-09-26 유다정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30주년

    김동길 디마이너스원 대표 "브랜드 알리기 보다 순수한 목적성이 먼저"

    “캠페인의 출발점은 브랜드 노출이 아니라 ‘왜 이 일을 하는가’라는 순수한 목적성이다”김동길 디마이너스원 대표는 25일 서울 광화문 시네큐브에서 열린 ‘칸 라이언즈 서울 2025’ 행사에서 이 같이 말하며 캠페인의 본질은 브랜드 홍보가 아니라 사람과 사회를 위한 순수한

    2025-09-25 이가영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30주년

    김정아 이노션 CCO "광고를 영화로 … 브랜디드 크리에이티브의 진화는 계속된다"

    "많은 사람들이 광고의 시대는 지났다고 말하지만, 크리에이티브 콘텐츠는 영화 등으로 영역이 확장되며 색깔이 희석됐을 뿐, 브랜드와 관련된 크리에이터들의 활동들은 예전보다 훨씬 더 다채로워지고 있습니다."김정아 이노션 CCO(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부사장)는 25일 서울

    2025-09-25 전한신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30주년

    김지욱 메리고라운드컴퍼니 대표 “진정성 있는 휴먼 IP가 광고의 설득력을 결정”

    “최근 AI(인공지능)가 발달하면서 이를 활용한 콘텐츠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인간만이 서사와 감정을 만들며, 진정성이 있는 휴먼 IP는 광고의 설득력을 결정합니다.”김지욱 메리고라운드컴퍼니 대표는 25일 서울 광화문 시네큐브에서 열린 ‘칸 라이언즈 2025’에서

    2025-09-25 김재홍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30주년

    김윤호 제일기획 팀장 "브랜드 성장시키는 크리에이티브가 진짜"

    "이제는 기발한 아이디어만으로 상을 받는 시대는 지났습니다. 브랜드에 어떤 성과를 냈는지가 훨씬 중요합니다"김윤호 제일기획 크리에이티브랩 팀장은 25일 서울 광화문 시네큐브에서 열린 '칸 라이언즈 서울 2025' 행사에서 이같이 말하며 크리에이티브 산업이 지향해야 할

    2025-09-25 장소희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30주년

    조창수 마케팅바버 대표 "13일 걸리던 영상, AI로 5일 만에 … 그래도 본질은 창의성”

    "기술과 매체가 바뀌어도 광고의 본질은 결코 변하지 않습니다. 감정적 연결, 문화적 반영, 창의적 용기와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진정성은 변하지 않습니다"조창수 마케팅바버 대표는 25일 서울 광화문 시네큐브에서 열린 ‘칸 라이언즈 서울 2025’에서 ‘서커스 텐트에서

    2025-09-25 박정연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30주년

    황유선 글램잇 대표 "AI 시대에도 마음을 울리는 건 여전히 사람"

    "AI(인공지능)는 지치지 않지만 마음을 울리지는 못한다. 사람만이 관계를 통해 의미를 만들고 설득할 수 있다." 황유선 글램잇 대표는 25일 서울 광화문 시네큐브에서 열린 '칸 라이언즈 서울 2025'에서 'AI creates, humans captivate

    2025-09-25 조희연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30주년

    이승재 아이디엇 대표 "일상속 고충 해결책 제시하는 '솔버타이징' 필요"

    "광고는 단순 홍보가 아니라 고객이 가진 일상속 고충을 발견, 공감하고 그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는 솔버타이징으로 진화해야 합니다."이승재 아이디엇 대표는 25일 서울 광화문 시네큐브에서 열린 '칸 라이언즈 서울 2025'에서 '광고제를 현업으로, 솔버타이징 노하우'를

    2025-09-25 박정환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30주년

    김은용 KPR 부사장 "칸 라이언즈, 미래에서 온 PR 무대"

    칸 라이언즈가 더 이상 광고제만의 무대가 아닌, PR의 영향력을 입증하는 장으로 변모하고 있다. 올해 전체 그랑프리(Grand Prix) 31개 가운데 15개, 약 48%가 PR 부문에서 배출되며 PR의 위상이 뚜렷이 확인됐다.김은용 KPR 부사장은 24일 서울 광화문

    2025-09-24 최유경 기자
  • 칸라이언즈 서울 30주년

    전이안 컴파운드 컬렉티브 감독, 큐레이션 '오디오 비주얼 아트' 인사이트 전달

    전이안 컴파운드 컬렉티브(Compound Collective) 감독 겸 대표가 24일 서울 광화문 시네큐브에서 열린 ‘칸 라이언즈 서울 2025’의 ‘뉴 크리에이터스 쇼케이스’ 무대에 섰다. 그는 자신이 그동안 영감을 받았던 영화 등 작품 일부 영상들을 선별해 공개하고

    2025-09-24 이미현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30주년

    김원민 밤부네트워크 본부장 "광고는 스킵해도, 숏폼드라마는 기다린다"

    “소비자는 광고를 스킵하지만, 드라마는 끝까지 봅니다. 이야기는 여전히 브랜드를 소비자와 연결하는 가장 강력한 무기입니다.”김원민 밤부네트워크 본부장은 24일 서울에서 열린 ‘칸 라이언즈 서울 2025’에서 ‘브랜디드 숏폼드라마, 새로운 포맷이 아닌 새로운 기회’를 주

    2025-09-24 김보배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30주년

    강준호 CJ제일제당 스페셜리스트 "브랜드가 콘텐츠" … '습김치' 탄생비화는

    "이번 프로젝트는 장난스러운 아이디어들도 가능성을 열어두고 시작했습니다."강준호 CJ제일제당 스페셜리스트는 24일 오후 서울 광화문 씨네큐브에서 열린 칸 라이언즈서울 2025 강연에서 이같이 말했다. 강 스페셜리스트는 '디자인 크리에이티브가 컨셉이 되다, 습김치'라는

    2025-09-24 남수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