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칸 라이언즈 서울 2024]
송창렬 크랙더넛츠 대표 “AI시대 광고, 시작은 여전히 인간의 영감”
생성형 AI(인공지능)가 광고를 제작하는 시대, 크리에이터들의 역할은 어떻게 달라져야 할까. 기술 발전으로 유례없는 변혁기를 맞고 있는 광고업계에서 스토리텔링의 중요성이 다시금 강조되고 있다.송창렬 크랙더넛츠 대표는 26일 서울 광화문 시네큐브에서 열린 ‘칸 라이언즈
2024-09-26 정훈규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2024
"크리에이티브는 사업적으로 중요, 등한시하면 비용 발생"… 마리안 브랜리
25일 광화문 씨네큐브에서 개막한 ‘칸 라이언즈 서울 2024’ 무대에 칸 라이언즈의 글로벌 어워즈 디렉터인 마리안 브랜리(Marian Brannelly)가 방한해 크리에이티비의 중요성에 대해 역설했다.브랜리 디렉터는 ‘중요한 것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 M
2024-09-25 권경은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2024
"전통과 싸우기보다 전통을 활용해 솔루션 만들라"… 하오 승 레오버넷 대만 CD
“전통과 싸우기보다 기존의 전통을 활용해 솔루션을 만들라”25일 광화문 씨네큐브에서 막을 올린 '칸 라이언즈 서울 2024'의 첫 날 세미나 무대에는 올해 칸 라이언즈 헬스&웰니스(Health & Wellness) 부문 골드 수상자인 하오 승(Hao Ts
2024-09-25 권경은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2024]
스포츠 스폰서십 마케팅 열쇠는 "사고를 기회로 만드는 순발력"
'스포츠 스폰서십 마케팅에 정말 진심인 회사' 비자코리아의 김승언 이사가 25일 서울 종로구 시네큐브에서 열린 '칸 라이언즈 서울 2024'에서 '스포츠 스폰서십 마케팅'의 최신 트렌드 분석 결과를 공유했다.김 이사는 나이키, 뉴에라를 거쳐 20여년간 마케팅에 몸 담은
2024-09-25 김진희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2024
강태호 대홍기획 본부장 "AI와 협업하면 광고 마케팅서도 혁신 실현될 것"
"AI(인공지능) 돌풍이 광고업계에도 몰아치고 있다."강태호 대홍기획 본부장은 25일 서울 광화문 시네큐브에서 열린 '칸 라이언즈 서울 2024' 연사로 참석해 'AI시대의 마케팅과 광고 : 미래는 지금'을 주제로 발표했다.칸 라이언즈 서울 2024는 뉴데일리와 칸 라
2024-09-25 최영찬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2024
강성진 PTKOREA 본부장 "AI, 실패의 경험 축적해야"
"빠르게 뛰어들어 실패의 경험을 축적하고, 실패를 바탕으로 새로운 기회를 발견해야 합니다."강성진 PT코리아 본부장은 25일 서울 종로구 광화문 씨네큐브에서 열린 '칸 라이언즈 서울 2024' 페스티벌에서 이같이 말했다.강 본부장은 PT코리아에서 캠페인 본부를 이끌고
2024-09-25 설유빈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2024]
박윤진 CD "누구나 AI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될 수 있어…위기 아닌 기회"
박윤진 서울라이터컴퍼니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는 25일 서울 광화문 시네큐브에서 열린 '칸 라이언즈 서울 2024' 연사로 참석해 "인공지능(AI)은 창의성의 민주화를 가져다주고 있다"면서 "누구라도 AI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박
2024-09-25 김민아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2024
심사위원이 꼽은 올해 칸 라이언즈 키워드는?
올해 '칸 라이언즈 2024'의 주요 키워드는 뭘까.강지현 서비스플랜코리아 대표, 신석진 크래프톤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디비전 본부장(VP), 문나리 이노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가 올해 칸 라이언즈 심사 인사이트를 밝혔다.심사위원을 맡은 세 연사는 25일 서울 종로
2024-09-25 설유빈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30주년 추진위 발족… 2025년 기념식·포럼 등 진행
국내 최대 규모의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 서울이 내년 30주년을 맞이한다. 김재인 다트미디어 고문을 추진위원장으로, 기념식과 포럼 등을 통해 다음 30년을 준비할 계획이다.24일 칸 라이언즈 코리아에 따르면 칸 라이언즈 서울이 오는 2025년 9월 30주
2024-09-24 유다정 기자 -
세계 최초의 '디지털 콘돔' 등장… "근데 이거 어떻게 쓰는거예요?"
동의 없이 성관계 장면을 몰래 촬영하거나 녹음하는 범죄의 위험으로부터 사생활을 보호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디지털 콘돔이 등장했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독일의 콘돔 브랜드 빌리보이(BILLY BOY)는 세계 성 건강 인식의 달(World Sexual Heal
2024-09-24 김수경 기자 -
"코카콜라,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브랜드"…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리포트 발표
코카콜라(Coca-Cola)가 세계에서 가장 크리에이티브한 브랜드로 선정됐다. 세계 최대·최고의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코카콜라를 '올해의 크리에이
2024-09-19 김수경 기자 -
"차세대 감독들의 독특한 인사이트를 만나다"… '뉴 크리에이터스 쇼케이스', 칸 라이언즈 서울서 첫 선
국내 최대 규모의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 서울이 올해 '뉴 크리에이터스 쇼케이스(New Creator's Showcase)'를 신설했다. 오는 25일 개막일 첫 시간에 마련된 해당 세션은 김이석 감독이 호스트로 나서, 독특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대한민국
2024-09-15 유다정 기자 -
"AI시대, 감성과 유머가 돌아왔다"… 칸 라이언즈 수상작과 40여개 세션 25일 개막
인공지능(AI)의 등장으로 광고·마케팅·크리에이티브 산업의 판도가 빠르게 바뀌고 있다. 역설적이게도 그 어느때보다 인간을 위한, 인간을 향한, 인간적인 아이디어와 크리에이티비티가 더 절실해진 요즘이다. 칸 라이언즈 코리아는 9월 25일부터 27일까지 광화문 씨
2024-09-11 유다정 기자 -
문화를 바꿀 수 없다면, 그 일부가 돼라!… 하인즈의 '세계에서 가장 네덜란드스러운 케첩'
사람의 입맛이 잘 바뀌지 않는 것처럼 각 나라 고유의 독특한 식문화도 쉽게 변하지 않는다. 식문화를 바꾸려 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문화에 스며들어 그 일부가 된 한 식품 브랜드의 혁신이 새로운 시장 가능성을 제시했다.10일 업계에 따르면 글로벌 케첩 브랜드 하인즈(He
2024-09-10 김수경 기자 -
"긴 근무 시간·낮은 급여, 광고업이 지속가능하려면"… 푸자 마넥 탤런티드 에이전시 크리에이티브
"멋진 일을 하고 끝내주게 자라!(Do great work. Get great sleep!)"탤런티드 에이전시(Talented Agency)의 일하는 방법이자 모토다. 인도의 실리콘밸리라고 불리는 벵갈루루에서 시작된 탤런티드 에이전시는 전통적인 광고 업계의 관행에 도전
2024-09-09 유다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