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데일리
뉴데일리 로고 뉴데일리 로고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뉴데일리
  • TV
  • 포토
  • 뉴스레터
  • news font button
    글자크기
  • 음성으로 듣기
  • 공유하기
    기사 공유하기
    • 페이스북
    • X(트위터)
    • 카카오
    • 텔레그램
    • 네이버
    • 밴드
    • 메일
    • 링크복사
  • 홈
  • 다크모드
  • 뉴데일리
  • 정치·사회·일반
  • 경제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 시장경제 로고시장경제 로고
  • 칸라이언즈 로고시장경제 로고
  • 브랜드브리프 로고시장경제 로고
  • 안내
    • 회사소개
    • 광고문의
    • 인재채용
    • 기사제보
뉴데일리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TV
  • 포토
  • 뉴스레터
뉴데일리
search clean
  •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6, 어워드 출품 접수 시작… 'Creative B2B Award' 신설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 페스티벌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가 2026년 어워드 출품 접수를 시작했다. 마감일은 오는 2026년 1월 29일이다.23일 스파이크스 아시아에 따르면 올해 크리에이티브 B2B 스파

    2025-10-23 유다정 기자
  • "애드페스트 2026 무대에 오를 연사를 찾습니다"… 11월 30일까지 접수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페스티벌 애드페스트(ADFEST) 2026이 'Human+'를 주제로 무대에 오를 연사를 모집한다. 독창적이며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고, 사고를 자극하고 경계를 허무는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면, 누구나 ADFEST 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를 잡을 수

    2025-10-23 김수경 기자
  • 원쇼 2026 심사위원장 발표… APAC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리더 5인 선정

    더 원 클럽 포 크리에이티비티(The One Club for Creativity)가 '더 원 쇼 2026(The One Show 2026, 이하 원쇼)'의 심사위원장으로 전 세계 주요 크리에이티브 리더들을 선정해 발표했다.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을 대표하는 5명

    2025-10-23 김수경 기자
  • "AI 에이전트 시대, 생각을 설계하는 사람이 일의 주도권 갖는다"… 엄수원 아드리엘 대표

    "인공지능(AI)을 바라보는 관점은 이미 '걱정'에서 '기회(lucky)'로 바뀌었다"엄수원 아드리엘 대표는 'AI 에이전트(AI Agent)'가 등장하면서 일과 생산성의 개념 자체가 새롭게 재정의되고 있다고 밝혔다.21일 아드리엘이 AI의 충격을 마케팅의 가속도로 바

    2025-10-22 유다정 기자
  • "모두가 AI 디렉터인 시대, 크리에이티비티의 민주화 시작됐다"… 박윤진 서울라이터 CD

    "인공지능(AI), 피하겠습니까 혹은 맞서겠습니까? 저는 기꺼이 올라타라고 조언하겠습니다. 먼저 올라타는 사람이 가장 멀리 달릴테니까요." 박윤진 서울라이터 CD가 광고 업계 AI 활용 현황과 시행착오를 공유하며 누구나 AI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될 수 있다는

    2025-10-22 유다정 기자
  • "한국만의 문화와 감각, 그 고유의 크리에이티비티로 승부하라"… 케빈 스와너풀 더 원 클럽 CEO

    "오징어 게임부터 K팝까지, 서울은 지금 전 세계가 주목하는 도시입니다. 올해 원 아시아(ONE Asia) 개최지로 서울을 택한 것도 그 이유에서죠. 이제 한국만의 문화와 감각, 그 고유한 크리에이티비티로 글로벌에서 승부해야 할 때입니다." 올해로 5회를 맞은

    2025-10-21 김수경 기자
  • 2025 원 아시아, 서울 심사 마무리… "아시아 '하나됨' 느끼는 자리로"

    2025 원 아시아 크리에이티브 어워즈(ONE Asia Creative Awards)의 심사가 서울에서 이틀간의 열띤 논의 끝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20일 더 원 클럽 포 크리에이티비티(The One Club for Creativity, 이하 더 원 클럽)에 따르면 아

    2025-10-20 유다정 기자
  • 서울, 아시아 크리에이티비티의 수도가 되다… 2025 원 아시아, 새로운 방향성 제시

    제5회 원 아시아 크리에이티브 어워즈(ONE Asia Creative Awards) 심사가 올해 대한민국 서울에서 열렸다.20일 더 원 클럽 포 크리에이티비티(The One Club for Creativity, 이하 더 원 클럽)에 따르면 심사 개회 브리핑에서 오세훈

    2025-10-20 유다정 기자
  • "디지털 시대에도 여전히 유효한 콘텐츠 파워, 핵심은 인사이트와 렐러번스"… 김홍탁 파울러스 CCO

    "전통 미디어에서 소셜 미디어로 사람들이 즐겨 보는 매체는 바뀌었지만, 이와 상관없이 여전히 가장 중요한 것은 콘텐츠 자체의 힘입니다. 그 본질은 절대 변하지 않죠. 그리고 그 핵심에는 소비자 인사이트와 브랜드 렐러번스(relevance)가 자리해야 합니다." 

    2025-10-17 김수경 기자
  • ADFEST 2026, 'Human+' 테마로 3월 19일부터 21일까지 태국 파타야서 열려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페스티벌 애드페스트(ADFEST) 2026이 'Human+'를 테마로 오는 2026년 3월 19일부터 21일까지 태국 파타야에서 열린다. 17일 애드페스트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이번 테마는 인류와 그 본연의 가치가 중심에 있어야 한다는 강력한

    2025-10-17 김수경 기자
  • 더 원 클럽, 독립 에이전시를 위한 '더 원 쇼 인디즈(The One Show Indies)' 신설

    더 원 클럽 포 크리에이티비티(The One Club for Creativity, 이하 더 원 클럽)가 독립 에이전시, 디자인 스튜디오, 프로덕션 하우스, 크리에이터를 기리는 새로운 시상 부문 '더 원 쇼 인디즈(The One Show Indies)'의 출범을 알렸다.

    2025-10-16 유다정 기자
  • "칸라이언즈 수상 브랜드, 수익성 2.7%·시가총액 4.7% 상승"… 칸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리포트

    더 적은 것으로 더 많은 것을 해내야 하는 '마케터의 역설'―이 압박은 전 세계 마케터들이 풀어야 할 숙제다. 올해 칸라이언즈 수상작들은 이러한 현실 속에서도 명확한 비즈니스 성과와 사회적 영향력을 동시에 창출한 크리에이티비티의 방향성을 제시했다.16일 칸라이언즈는 크

    2025-10-16 유다정 기자
  • "크리에이티비티로 비즈니스를 움직이고 싶다면, '진짜 변화'를 조준하라"… 빌염 융폰매트한강 CCO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로 비즈니스를 움직이고 싶다면, '진짜 변화(real change)'를 목표로 해야 합니다. 명확한 목표를 정하고, 모두가 하나의 목표를 향해 움직여야 하죠. 그렇게 되면, 크리에이티비티는 비즈니스의 '장식물'이 아닌, 비즈니스를 결

    2025-10-15 김수경 기자
  • "진심을 다해 싸울 수 있는, 가치있는 아이디어를 찾아라"… 마르코 벤투렐리 Leo 글로벌 CEO·CCO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가 진심으로 마음을 다하게 되는 아이디어를 찾는 것입니다. 실행하기까지 너무 어려워서 포기하고 싶은 수 백번의 순간이 오더라도, 진심을 다해 싸워보고 싶을 만큼 가치 있는 아이디어를 찾아내야만 합니다."[미국 라스베이거스 = 김수경 기자]&nbs

    2025-10-14 김수경 기자
  • "모든 것이 데이터인 시대, '정보'가 아닌 '영감'으로 활용하라"… 가브리엘 슈미트 그레이 글로벌 CCO

    "데이터는 이미 어디에나 존재하는 산소와도 같은 요소입니다. 그래서 데이터를 크리에이티브하게 활용하는 게 역설적으로 더 어려워졌죠. 무궁무진한 데이터 속에서 신선한 무언가를 발견해내는 힘이 그 어느때보다 중요해졌습니다. 우리는 데이터를 '정보'가 아닌, '영감'의 도구

    2025-10-13 김수경 기자
이전 1 2 3 4 5 다음
윤서인의 뉴데툰
모두의 예상
385화: 그리고 나라에 망조가 들었다

크리에이티비티 많이 본 기사

  • 01

    [단독] 대홍기획, 내달 초 조직개편 나선다… 광고 업계도 '긴장'

  • 02

    "저작권 침해 아냐?"… 논란 부른 맥도날드의 챗GPT '지브리 스타일' 콘텐츠

  • 03

    "브랜딩은 브랜드의 '진짜' 철학에서 비롯된다"… 최장순 엘레멘트컴퍼니 대표

  • 04

    이노션, 韓 역대 세번째 칸 그랑프리… 이용우 대표 "도전하는 기업문화가 결실 맺어"

  • 05

    제일기획·HSAD·스튜디오좋·BKR 주니어 크리에이터들, 韓 대표로 2025 칸 라이언즈에!

  • 06

    아시아 최고의 광고대행사는 '덴츠 도쿄'… 제일기획 4위, 이노션 21위에

  • 07

    "AI 시대에 살아남으려면, '투덜이 스머프' 돼라"

  • 08

    제일기획·이노션·이노레드·서비스플랜 코리아·KBox, 애드페스트 2025 심사위원으로 선정

  • 09

    제일기획 오수빈·박선미 프로, 금기 깬 크리에이티브로 칸을 사로잡다

  • 10

    현대차 지성원 글로벌 CMO·이노션 김정아 CCO, 2025 뉴욕페스티벌 심사위원으로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