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0세 할머니, 글로벌 인플루언서가 되다… '마음'을 움직이는 진정한 콘텐츠의 힘
콘텐츠란 무엇일까. 단순히 정보 전달을 넘어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고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게 만드는 힘을 지닌 것이야말로 진정한 콘텐츠가 아닐까. 칸 라이언즈 인게이지먼트 트랙에선 이러한 질문에 답하며 소비자의 이목을 집중 시키고 대규모로 확산된 작품을 통해 콘텐
2024-11-06 은현주 기자 -
[단독 인터뷰] "인간이 주도하는 크리에이티브 르네상스 시작됐다"… 필립 토마스 칸 라이언즈 회장
[런던 = 김수경 기자] "올해 칸 라이언즈에서는 지난 몇 년 간의 진지한 분위기에서 벗어나 유머가 돌아왔고 엔터테인먼트와 인게이지먼트(engagement)에 대한 집중이 돋보였으며, 무엇보다 전통적인 크래프트 기술과 사람이 주도하는 크리에이티비티의 르네상스가 시작되는
2024-11-05 김수경 기자 -
애플 지니어스 바 전(前) 직원들, 삼성 광고서 충격 폭로전 "애플 떠난 이유는…"
애플(Apple) 매장에서 고객을 대상으로 기술 지원 업무를 담당했던 전 '지니어스(Genius)'들이 삼성(Samsung) 광고에 등장해 거침없는 폭로전을 벌였다. 이들은 애플의 기술력을 '거품(bubble)'에 비유하며 삼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가감없이 드러냈다.
2024-11-04 김수경 기자 -
AI와 머신러닝으로 탄소배출 줄인다… 구글의 '지속가능한' 비행기
세계 최대·최고의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는 2018년부터 지속가능발전목표 라이언즈(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Lions)를 신설하고
2024-10-29 은현주 기자 -
로고 지우고 정체성만 담았다… 테스코의 자신감 넘치는 'ICONS' 캠페인
영국의 유통업체 테스코(Tesco)가 브랜드 로고를 지우고 정체성을 내세운 과감한 옥외광고를 선보였다. 화려한 이미지와 자극적인 소재가 난무하는 디지털 시대에, 테스코의 옥외광고는 단순한 이미지와 디자인이 얼마나 강력한 힘을 가질 수 있는지를 보여주며 호평받고 있다.2
2024-10-29 김수경 기자 -
푸른바다가 사라져도 '마린룩' 입을까?… 프랑스 의류 브랜드가 바다에 돌 심은 이유
세계 최대·최고의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는 2018년부터 지속가능발전목표 라이언즈(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Lions)를 신설하고
2024-10-25 은현주 기자 -
2025 스파이크스 아시아, 출품작 접수 시작… 1월 28일까지
아시아·태평양 지역(APAC) 크리에이티비티 어워드인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가 2025년도 참가 신청을 오픈하며, 아시아 지역의 플랫폼으로 발전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25일 스파이크스 아시아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스파이크스 아시아는 2025년도 참가 신
2024-10-25 유다정 기자 -
제일기획 말콤 포인튼 CCO·파울러스 김홍탁 CCO, 2025 원쇼 심사위원장으로 선정
더원클럽(The One Club for Creativity)이 2025년 원쇼(The One Show)의 심사위원장을 맡을 전 세계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리더들을 발표했다.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에서는 4명의 심사위원이 배출됐다. 24일 더원클럽에 따르면
2024-10-24 유다정 기자 -
"브랜딩, 사회에 유의미한 변화를 만들어 내는가가 핵심"… 김경신 파울러스 대표
[마닐라 = 유다정 기자] 2024 원 아시아(ONE Asia Creative Awards) 심사위원으로 참여한 김경신 파울러스 대표가 광고가 단순한 대행사의 역할을 넘어 사회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쳐야 한다고 강조했다. 브랜드가 새로운 이야기를 통해 사회적 변화를 촉진
2024-10-24 유다정 기자 -
"카테고리의 경계 초월하는 빅 아이디어가 이긴다"… 송창렬 크랙더넛츠 대표
[마닐라 = 유다정 기자] 송창렬 크랙더넛츠 대표가 2024 원 아시아(ONE Asia Creative Awards) 심사위원으로 참여하며 카테고리의 경계를 초월하는 빅 아이디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이번 심사에서 AI의 활용이 단순 기술을 넘어 의미 있는 방식으
2024-10-23 유다정 기자 -
"해외 광고제, 도전 자체가 기회 될 수 있다"… 김유리 이노레드 CD
[마닐라 = 유다정 기자] 아시아의 문화적 맥락을 반영한 크리에이티브를 평가하는 2024 원 아시아(ONE Asia Creative Awards)에서 심사위원으로 활약한 김유리 이노레드 CD가 브랜드브리프와 만나 올해 심사 경험을 공유했다. 다양한 아시아 문화권의 경계
2024-10-22 유다정 기자 -
"원 아시아, 광고제 넘어 아시아 잇는 크리에이티브 커뮤니티로"… 케빈 스와네풀 더 원 클럽 CEO
[마닐라 = 유다정 기자] 원 아시아(ONE Asia Creative Awards)가 광고제를 넘어 아시아를 잇는 플랫폼 역할을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크리에이티비티를 기반으로 아시아인들이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한다는 계획이다.브랜드브리프는 2024
2024-10-21 유다정 기자 -
비판 대신 존중과 축하가 넘쳤다… 2024 원 아시아, 아시아 크리에이티비티 커뮤니티 축제로
[마닐라 = 유다정 기자] 원 아시아(ONE Asia Creative Awards)가 처음으로 중국이 아닌 필리핀 마닐라에서 열리며 '아시아 크리에이티비티 커뮤니티' 육성의 첫발을 뗐다.브랜드브리프는 이달 10일부터 12일까지 필리핀 마닐라에서 열린 2024 원 아시아
2024-10-16 유다정 기자 -
"선거 투표 했나요? 당신의 표를 삽니다"… 버거킹의 제안에 수천 명이 응답했다
글로벌 패스트푸드 브랜드 버거킹(Burger King)이 투표를 독려하기 위해 시민들의 표를 사겠다는 이색 제안을 내놨다.11일 업계에 따르면 버거킹 브라질은 지난 10월 6일 열린 브라질 지방선거를 맞아 투표를 완료한 고객들에게 감자튀김과 양파링을 무료로 제공하는 '
2024-10-11 김수경 기자 -
개기일식이 선사한 태양 한 조각, 코로나의 황금빛 라임이 되다
최근 남미에서 달이 태양을 가리는 현상인 개기일식이 진행된 가운데, 맥주 브랜드 코로나(Corona)가 개기일식의 순간을 포착한 광고 캠페인을 선보였다.7일 업계에 따르면 코로나는 개기일식으로 인해 달이 태양을 가린 찰나의 순간을 코로나 맥주병과 함께 포착한 장면을 담
2024-10-07 김수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