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셀프 케어 트렌드에… CJ올리브영 '구강용품' 연평균 30% 성장

    스스로 건강을 챙기는 셀프 케어 트렌드에 구강용품 시장이 주목받고 있다. 나를 위한 소비에 집중하는 2030대를 중심으로 프리미엄, 기능성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2일 CJ올리브영에 따르면 지난 2016년부터 2019년까지 구강용품 매출은 연평균 30% 성장, 취

    2020-04-02 김보라 기자
  • 농심, 칼국수 면발 '칼빔면' 출시… 여름시장 공략

    농심은 신제품 칼빔면 을 출시하며 여름철 입맛잡기에 나섰다고 2일 밝혔다.농심 칼빔면은 최근 여름 별미로 인기를 더해가고 있는 비빔칼국수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개발한 제품이다. 국내 최초로 칼국수 면발에 김치 비빔소스를 더해 기존 비빔면 제품들과 차별점을 뒀다.농심 칼빔

    2020-04-02 김보라 기자
  • CJ제일제당, 행복한콩 폭신폭신 두부볼·맥스봉 직화구이 꼬치바 출시

    CJ제일제당은 최근 가정 내 간식 소비가 늘어남에 따라 취식이 간편하고 요리 활용도가 높은 행복한콩 폭신폭신 두부볼과 맥스봉 직화구이 꼬치바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행복한콩 폭신폭신 두부볼은 두부와 곱게 다진 명태살을 동그랗게 빚어 만든 제품이다. 겉은 명태살로 쫄깃

    2020-04-02 김보라 기자
  • BAT, 美 바이오 자회사 통해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개발 추진

    BAT코리아는 BAT그룹의 미국 바이오테크 자회사인 켄터키 바이오프로세싱(이하 KBP)이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을 개발해 임상 전 시험에 돌입했다고 2일 밝혔다.이번 테스트 결과에 따라 이르면 오는 6월부터 정부 기관 협력을 바탕으로 주당 100만~300만회 분량의 백신이

    2020-04-02 한지명 기자
  • 롯데백화점, 봄바람에 소비도 회복세… '그래도 해는 뜬다'

    신종 코로나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됐던 소비심리가 조금씩 제자리를 찾고 있다.롯데백화점은 지난 1월 말부터 3월 말까지 주차별 매출을 분석해 본 결과, 코로나19로 인해 전년 동기 매출은 감소세를 유지하고 있지만 시간이 흐르며 매출 회복세가 나타나고 있는 것으

    2020-04-02 강필성 기자
  • 이마트, 온라인 개학 앞두고 '디지털 가전&가구' 행사

    이마트는 사상 첫 온라인 개학을 앞두고 노트북, 컴퓨터용품 및 학습용 가구 할인 행사에 들어간다고 2일 밝혔다.이마트는 8일까지 ‘신학기 디지털 가전’ 행사를 열고 인기 노트북과 디지털가전을 할인 판매한다. ‘일렉트로북’을 행사 카드로 구매 시, 20만원 할인한 49만

    2020-04-02 강필성 기자
  • 신세계百 “지겨운 ‘집콕’, 보드게임 받아가세요”

    ‘집콕’에 지친 고객들을 위해 신세계백화점이 보드게임 등 특별한 선물을 준비했다.본격적인 나들이 철이 도래했지만,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지루한 실내 생활에 활력을 선사하기 위해 다양한 즐길 거리를 선보이는 것이다.신세계는

    2020-04-02 강필성 기자
  • SSG닷컴, 농가 돕는 착한 소비 ‘못난이 신선식품 기획전’

    SSG닷컴이 판로가 막혀 어려움을 겪는 ‘농가 돕기’에 뛰어든다.SSG닷컴은 오는 8일까지 일주일 간 ‘코로나19로 침체된 우리농가 살리기’ 기획전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신선식품 소비 활성화를 위해 농, 수, 축산물 총 1000여종의 상품을 모아 최대 33%까지

    2020-04-02 강필성 기자
  • 삼성동 시대 여는 '승부사' 정지선 현대百그룹 회장의 화두는

    현대백화점이 40년만에 신사옥으로 이전하면서 업계의 시선이 쏠리고 있다. 유통업계 전반이 저성장기조, 신종 코로나 감염증(코로나19)로 위기를 겪는 상황에서 유독 현대백화점이 사업 확대에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올해는 정지선 현대백화점그룹

    2020-04-02 강필성 기자
  • 롯데하이마트, '효율가전 환급+추가혜택'에 에어컨 매출 '껑충'

    최근 서울 최고 기온이 20.6℃를 기록하는 등 이른 더위가 시작되자 여름을 대비하려는 소비자들이 에어컨을 찾고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지난달 23일 정부 정책으로 시작한 으뜸효율가전 구매비용 환급사업에 추가 혜택까지 더해서 진행한 행사가 소비자 인기를 끌었다고

    2020-04-01 강필성 기자
  • '업계 1위' 교촌치킨, 작년 영업익 319억… 전년比 61% ↑

    교촌치킨을 운영 중인 교촌에프앤비가 지난해 처음으로 300억원대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교촌에프앤비는 지난해 매출 3692억5258만원, 영업이익 319억2040만원을 기록했다고 1일 공시했다. 매출은 지난해보다 11.7%,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61.2% 증가한 수치다.

    2020-04-01 김보라 기자
  • 까스텔바작, 3본부 체제 조직개편 시행… '제2의 도약' 이끈다

    까스텔바작은 지난 3월 신임 권영숭 대표이사 취임 이후 4월 1일자로 2020년 조직개편 및 인사를 단행한다. 이번 조직개편은 각 사업부문별 경쟁력을 높이고 업무 추진 실행력을 강화해 까스텔바작의 미래 비전을 달성하겠다는 의지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이에 따라

    2020-04-01 김보라 기자
  • 현대백화점, 17일 삼성동 시대 연다… 40년만에 사옥이전

    현대백화점이 삼성동 시대를 개막한다. 40년간 사용해왔던 기존 압구정 현대아파트 단지 내 금강쇼핑센터 사옥을 떠나 새로 건축한 삼성동 본사로 이전하기로 한 것. 신사옥 건축에 들어간지 약 3년만이다. 1일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오는 17일 전사적인 사옥이전을 단

    2020-04-01 강필성 기자
  • 제주신라호텔 애플망고빙수, 올해 첫 출시… 지역상생 성공사례

    '호텔 빙수의 원조' 제주신라호텔의 올해 첫 '제주산 애플망고빙수'가 출시됐다.제주신라호텔은 1일부터 제주산 애플망고빙수를 로비 라운지에서 판매한다. 올해로 13년째 판매되고 있는 신라호텔의 애플망고빙수는 '빙수의 프리미엄화'와 '지역 농가와의 상생'이라는 평가를 동시

    2020-04-01 임소현 기자
  • 한샘, 평당 99만원대 리모델링 패키지 출시 한달만에 상승세 … 가격 20% 낮춰

    한샘은 평당 99만원대 합리적인 가격의 한샘리하우스 스타일패키지 신제품 ‘수퍼(Super)’가 인기를 끌며 홈인테리어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고 1일 밝혔다.한샘은 지난 2월 한샘리하우스 스타일패키지 ‘수퍼(Super)’를 기존 패키지 상품 대비 약 20% 낮은 가격

    2020-04-01 임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