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이트진로, 프랑스 ‘보리마누’ 샤또 와인 2종 독점 판매

    프랑스 보르도의 유서 깊은 프리미엄 샤또 와인 2종이 단독 판매된다.하이트진로는 프랑스 보르도 '보리마누'사의 '샤또 바따이 뽀이약 그랑크뤼클라쎄'와 '샤또 뒤 도멘 드 레글리즈 뽀므롤'을 독점 판매한다고 31일 밝혔다. 일반적으로 와인은 네고시앙(와인도매상)

    2020-03-31 한지명 기자
  • 면세 쇼핑도 언택트… 롯데면세점, 업계 최초 '스마트 스토어' 오픈

    면세점에도 언택트(비대면) 소비가 본격화될 것으로 보인다. 롯데면세점은 디지털 혁신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스토어'를 오픈한다고 31일 밝혔다.롯데면세점 '스마트 스토어'는 약 520㎡(157평) 규모의 뷰티 전문 매장으로 화장품, 향수, 뷰티 디바이스 등을 판매한다.

    2020-03-31 한지명 기자
  • ‘창립 20주년’ 롯데하이마트, 4월 온·오프라인 행사 돌입

    롯데하이마트는 창립기념일을 맞아 4월, 다양한 온·오프라인 행사를 준비했다고 31일 밝혔다.롯데하이마트에 따르면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4월 1일부터 30일까지 가전 제품을 새로 구매하거나 교체 계획을 세운 소비자를 위해 ‘이사 & 웨딩 페스티벌’을 진행한다.지난달

    2020-03-31 한지명 기자
  • 한국야쿠르트 2세 윤호중 신임 회장 취임… "사회적 책임 다할 것"

    한국야쿠르트가 본격적인 2세 경영 시대를 연다. 한국야쿠르트는 이사회를 통해 현 윤호중(50) 부회장을 한국야쿠르트 회장으로 추대했다고 31일 밝혔다. 윤 신임 회장은 고(故) 윤덕병 회장의 외아들이다. 윤 신임 회장은 일본 게이오대 경제학부를 졸업하고 199

    2020-03-31 김보라 기자
  • "카멜레온처럼 컬러 변신" 소다 슈스파, 펀한 스니커즈 출시

    소다)SODA)에서 전개하는 슈스파는 야외 외출 시 자외선 반응으로 카멜레온처럼 색상이 변하는 신상 스니커즈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슈스파 측은 제품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재미와 의외성을 추구하는 펀슈머가 중요한 소비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고, 자신에게

    2020-03-31 김보라 기자
  • 유니클로 x 마리메꼬 리미티드 에디션, 4월10일 출시

    유니클로는 핀란드 디자인하우스 마리메꼬(Marimekko)와 세 번째 협업을 진행하고 2020 S/S 유니클로 x 마리메꼬 리미티드 에디션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2018 S/S 시즌과 2019 F/W 시즌 많은 화제를 모았던 두 차례의 협업에 이어 세 번째

    2020-03-31 김보라 기자
  • 아모레퍼시픽, 녹차유산균 위손상 개선 효과 논문 발표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녹차유산균 연구센터는 제주 유기농 차밭에서 발견한 녹차유산균의 위 손상 개선 효과를 밝혀냈다고 31일 말했다.관련 내용은 미생물 연구 분야에서 권위 있는 SCI급 국제저널 Frontier in Microbiology3월호에 실렸다. (논문명: A

    2020-03-31 김보라 기자
  • 네이처리퍼블릭, 4구 멀티 팔레트 온라인 사전 예약 판매

    네이처리퍼블릭은 미니멀 메이크업 캠페인  'MLOG(MINIMAL + VLOG)'를 전개하며 메인 제품인 '프로터치 멀티 유즈 팔레트' 온라인 사전 예약 판매를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MLOG란 최소한의 것으로 최대한의 만족을 추구하는 미니멀리즘과 자신의 일

    2020-03-31 김보라 기자
  • '코로나19' 비상에도… 유통가 '상생' 경영은 멈추지 않는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상인들을 돕기 위한 유통업계의 ‘상생’ 방안이 잇따르고 있다. 매장 수수료를 인하해 주는 방식에서 최근 피해 지역 농가를 돕는 방식 등 그 영역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31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백화점은 백화점(15개점)과 현대아울렛(

    2020-03-31 한지명 기자
  • [위기를 기회로] 삼성물산 패션 '온라인'으로 정면 돌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두 달 넘게 지속되면서 3월 소비자심리지수가 사상 최대폭으로 하락했다. 산업전반에 걸쳐 코로나19 직격탄을 받고 있지만 소비심리 위축이 장기화될수록 소비 탄력성이 높은 패션업계의 매출 타격이 더 클 수밖에 없다.

    2020-03-31 김보라 기자
  • 롯데칠성 델몬트주스, 22년 연속 ‘K-BPI’ 주스부문 1위 선정

    롯데칠성음료의 ‘델몬트주스’가 ‘2020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orea-Brand Power Index, K-BPI)’주스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31일 밝혔다. 올해 22년째를 맞은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개발한 브랜드관리 모델이다.

    2020-03-31 임소현 기자
  • '액상커피' 시장 1위 바뀔까… 멈춰선 롯데칠성 vs 맹추격 동서식품

    액상커피 음료(RTD) 시장에서 1위 롯데칠성음료 자리를 위태롭다. 최근 상승세를 타고 있는 2위 동서식품이 바짝 추격하면서 순위변동 가능성도 가시화되고 있다. 31일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커피음료 시장은 지난해 1조3479억원 규모로, 전년(

    2020-03-31 임소현 기자
  • 세븐브로이, 병·캔 제품에 ‘수제맥주 인장 마크’ 도입

    세븐브로이 맥주가 오는 4월 1일부터 병, 캔 제품에 ‘수제맥주 인장(seal) 마크’를 도입한다고 31일 밝혔다.회사 측은 “올해부터 주세법이 종량세로 개정됨에 따라 소규모 수제맥주가 가격 경쟁력을 갖추고 본격적으로 시장에 도입되면서, 소비자들에게 수제맥주가 기존의

    2020-03-31 한지명 기자
  • 인터파크, 양방향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인터파크 TV’ 론칭

    인터파크는 양방향 모바일 라이브 방송 '인터파크 TV'를 정식 오픈한다고 31일 밝혔다. 약 두 달 간의 파일럿 기간을 거친 인터파크 TV는 생방송을 통해 실시간으로 셀러와 고객이 소통하며 쇼핑할 수 있는 비디오 커머스 플랫폼이다.고객들은 생방송 중 별도로 제공하는 대

    2020-03-31 한지명 기자
  • 이베이코리아, 페덱스와 손잡고 국제 특송 요금 할인… 해외수출 지원

    이베이코리아가 중소 판매자들의 해외 수출 사업 지원을 위한 국제 특송 요금 할인을 시작한다.이베이코리아는 자사의 해외수출 지원(CBT, Cross Border Trade) 프로그램이 글로벌 물류기업 페덱스(FedEx)와 제휴를 맺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제휴로 이베

    2020-03-31 한지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