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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쪽방촌 한파 취약 계층에 핫팩·갈비탕 전달
하이트진로가 주거시설이 열악해 겨울 나기에 어려운 취약계층 돕기에 나선다.하이트진로는 서울시 5대 쪽방상담소(서울역, 영등포, 창신동, 남대문, 돈의동 쪽방상담소)에 핫팩 1만개와 영양갈비탕 3000인분을 전달한다고 27일 밝혔다.앞서 하이트진로는 2013년 서울시와
2021-12-27 조현우 기자 -
젊은 감각 입는 K컬처… '설화수 컬처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아모레퍼시픽은 설화수가 27일부터 '설화문화전'를 잇는 신규 문화 프로젝트 '설화수 컬처 프로젝트'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시대의 변화에 맞춰 새롭게 기획된 '설화수 컬처 프로젝트'는 문화의 가치를 체감하고 재창조 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전통'에만 머무르는 것
2021-12-27 임소현 기자 -
CJ온스타일, 고객 취향 맞춘 식품 600여종 '새벽배송' 개시
CJ온스타일이 600여종의 식품 카테고리 새벽배송에 나선다.CJ온스타일은 5개 기업과 손잡고 식품 카테고리를 최대 오후 4시 전까지 주문하면 다음날 새벽까지 배송해주는 서비스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CJ온스타일과 함께하는 기업은 동원디어푸드(더반찬(&), 프레
2021-12-27 조현우 기자 -
"명동 재공략"… 메리어트, 르 메르디앙&목시 듀얼 브랜드 내년 오픈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이 '명동 상권'을 다시 공략한다. 관광객 회복 기대감과 함께 비즈니스 수요를 동시에 흡수하겠다는 전략이다.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KT에스테이트, 해비치호텔앤드리조트와 르 메르디앙 호텔&리조트(Le Méridien Hotels & Reso
2021-12-27 임소현 기자 -
KT&G, 동반성장 위해 ‘상생협력기금’ 200억원 출연
KT&G가 중소 협력사 및 잎담배 농가와의 동반성장에 적극 나선다.KT&G는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협약을 맺고 대중소기업상생협력기금에 170억원, 농어촌상생기금으로 30억원을 출연한다고 27일 밝혔다.대중소기업상생협력기금은 기업이 중소기업과의 상생
2021-12-27 조현우 기자 -
[2021 결산-편의점] 라이프 스타일 플랫폼 '혁신 첨단기지'로 진화
2021년 신축년은 편의점 업계에 있어 큰 변화를 가져다 준 한 해였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수요가 늘어나며 성장을 이뤄낸 한 편,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응을 위해 라이프 스타일 플랫폼으로의 전환을 시도한 과도기였다.◆ 편의점이 쏘아
2021-12-27 조현우 기자 -
[2021 결산-호텔·여행] '코로나 2년차' 포스트 코로나 준비
올해 호텔·여행업계는 '위드코로나' 기대감으로 회복을 꿈꿨지만 오미크론 변이 확산에 분위기가 반전됐다. 파격 인사, 브랜드 재정비, 생존 전략 모색으로 체질개선에 나섰던 한 해였다.◇ 국내 여행사, 조직 간소화로 체질개선올해 코로나19 사태로 하늘길이 막히자 매출이 제
2021-12-27 임소현 기자 -
동원그룹, 2022년 정기 임원인사… "사업부별 전문성 강화"
동원그룹이 2022년 정기 임원 인사를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동원그룹은 지난 1일 대표이사급 인사를 실시한 데 이어, 이번에 총 23명 규모의 전무 이하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발령일자는 내년 1월 1일이다.동원그룹은 올해 코로나19로 어려운 시장 상황에서도 주요
2021-12-27 임소현 기자 -
[2021 결산-백화점] '보복소비' 명품 사랑에 웃었다
2021년은 유통업계에 있어 많은 변화가 이뤄진 해였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영향이 지속되는 가운데 ‘보복소비’와 ‘집콕 소비’가 본격화되면서 이에 발맞춘 백화점의 진화가 전향적으로 나타난 것. 올해를 달군 백화점의 10대 뉴스를 꼽아봤다.&nbs
2021-12-24 강필성 기자 -
"해외 진출·온라인 강화"… 아워홈, 올해 흑자전환 기대감
아워홈이 올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등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도 흑자전환에 성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본업(本業)인 단체급식사업 부문에서 매출을 끌어올리고 가정간편식(HMR) 등 신성장동력 사업으로 실적 회복에 매진한 결과로 풀이된다. 24일 아워홈에
2021-12-24 김보라 기자 -
[2021 결산-대형마트] 신축년 생존 키워드 ‘리뉴얼·물류’
올해 대형마트들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과 이커머스의 성장으로 거센 도전에 직면했다. 대형마트들은 생존을 위한 활로 찾기와 체질개선으로 보낸 신축년이었다.◇ ‘리뉴얼’로 새 옷 입는다대형마트들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이커머스에 소비수요가 몰리
2021-12-24 조현우 기자 -
[르포] 완전히 달라진 롯데마트 '제타플렉스'..."원하는 건 다 있다"
“당신이 원하는 것은 다 있다.”롯데마트가 23일 선보인 미래형 매장 ‘제타플렉스’는 내건 기치만큼 압도적이었다. 제타플렉스는 강성현 롯데마트 대표의 첫 작품이자 롯데마트가 그리는 미래의 시작점이다.국내 최대 규모의 식품 전문매장과 4000여종의 와인을 다루는 ‘보틀벙
2021-12-23 조현우 기자 -
강성현 롯데마트 대표 “제타플렉스, 새로운 지향점 선보일 것”
“소비자들은 오프라인 점포를 직접 보고 좋다고 느껴야 온라인으로 주문을 합니다. 제타플렉스는 당분간은 매출보다는 고객의(온·오프라인) 연결성, 연결 효과에 집중할 계획입니다.”강성현 롯데쇼핑 마트사업부 대표는 23일 서울 잠실에 문을 연 미래형 점포 ‘제타플렉스’에서
2021-12-23 조현우 기자 -
[인터뷰] 조항목 NS홈쇼핑 대표 "새벽배송·PB가 내년 생존 포인트"
“제가 원래 잠을 푹 자는 스타일인데, 하루에도 몇 번씩 깨곤 했습니다.”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는 취임 1년 소회를 묻는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와 이로 인한 유통업계의 불확실성은 그에게 대표이사 첫 1년은 적잖은 부담과 함께
2021-12-23 강필성, 조현우 기자 -
파리바게뜨, 배민과 맞손… '산타 딜리버리' 사회공헌 활동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배달의민족과 협업을 통해 ‘산타 딜리버리’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크리스마스 캠페인의 일환으로 비대면 소비 트렌드로 강화된 ‘파바 딜리버리’ 서비스를 위트있게 녹여낸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2021-12-23 김보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