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홈쇼핑, 코로나19에도 계속되는 사회공헌… 언택트 상생

    롯데홈쇼핑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이 가중된 소외계층을 위해 다양한 상생활동을 펼치고 나섰다. 비대면 방식의 언택트 상생활동부터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통해 소외계층 지원을 확대하겠다는 포부다.30일 롯데홈쇼핑에 따

    2021-12-30 강필성 기자
  • GS리테일, 당일 배송 규모 확대… "디지털커머스 물류전용센터 늘릴 것"

    GS리테일이 전용 물류센터를 구축하며 당일·새벽배송 강화에 나섰다.GS리테일은 경기도 김포시에 자동화 물류센터인 ‘프라임센터’를 열었다고 30일 밝혔다. 프라임센터는 GS프레시몰, 달리살다 등 당일 배송 서비스를 전담한다.프라임센터는 당초 2023년으로 예상했던 기존

    2021-12-30 조현우 기자
  • 아웃도어·골프웨어 성장… 코오롱FnC, 매출 1조 재돌파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은 올해 매출 1조원 재돌파에 성공했다고 30일 밝혔다. 코오롱FnC의 매출이 1조원을 넘는 것은 2018년 이후 3년 만이다.이는 코오롱스포츠를 비롯한 기존 브랜드들의 약진과 골프 브랜드의 새로운 포트폴리오의 성공,

    2021-12-30 김보라 기자
  • [2021 결산-주류] 혼술 트렌드에 '와인·수제맥주' 전성시대

    올해 주류산업은 가장 극적인 변화를 맞이한 곳 중 하나가 됐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에 따른 ‘포스트 코로나’에 대한 기대감이 무색하게 1년 내내 확진자 급증으로 사적모임이 제한됐기 때문.이에 따라 주류의 판도 변화도 적지 않았다. 올해 주

    2021-12-30 강필성 기자
  • [2021 결산-담배] 규제·변화 속 '궐련형 전자담배' 성장세

    신축년 올 한 해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이 커지고 온라인 채널이 확대되는 등 시장 전반의 변화가 컸다. 담뱃세 인상 추진부터 편의점 광고 외부 노출 규제 등 정부와 시장의 대립각이 세워지기도 했다. ◇ 담

    2021-12-30 조현우 기자
  • SPC그룹 장남 허진수, 글로벌 경영 책임진다… 사장 승진

    SPC그룹은 내년 1월 1일 부로 허진수 글로벌BU(Business Unit)장을 사장으로 승진 발령하고 글로벌 사업 부서 인사 및 조직 개편을 실시했다.이번 인사는 국내 성공 모델을 해외 사업부에 빠르게 이식하고, 국가별 책임경영을 통해 글로벌 사업을 더욱 강화하기

    2021-12-30 임소현 기자
  • [2021 결산-패션] "길고 긴 불황 끝 보인다"… 회복 기대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에 따른 불황 속에서도 패션업계가 유의미한 성과를 냈다. 지난해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등으로 재택, 집콕 생활이 늘면서 부진이 이어졌지만 올해는 실적 개선에 성공한 업체가 속속 생겨났다. 팬데믹 상황에 대응, 적응해가며 나름의

    2021-12-30 김보라 기자
  • "구지은 매직" 아워홈, 취임 1년 만에 흑자전환

    지난해 적자를 봤던 아워홈이 구지은 대표이사 부회장 취임 이후 경영혁신에 나선 끝에 흑자전환에 성공했다.30일 아워홈은 올해 매출 1조 7200여억원, 영업이익 약 25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지난해 코로나19 등 경영악화 요인으로 적자 성적표를 받은 이후,

    2021-12-30 임소현 기자
  • 락앤락, 올해 수출 전년비 26%↑… 미국·유럽서 선전

    락앤락이 올해 수출에서 선전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30일 락앤락에 따르면 올해 수출 실적은 전년보다 약 26%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러한 호조세에는 미국 최대 쿡웨어 유통기업인 마이어, 미국과 유럽 최대 홈쇼핑 채널인 큐브이씨 등 선진국을 중심으로 한 전략적 포트

    2021-12-30 김보라 기자
  • [2021 결산-이커머스] 쿠팡 대박 IPO에 앞다퉈 상장·M&A

    2021년 유통업계의 주역은 바로 이커머스였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폭발적인 성장세를 기록해온 이커머스 업계가 2년차인 올해도 여전한 성장세를 보이면서 새로운 가능성을 재확인했기 때문이다. 이런 시장의 가능성에 이커머스 업계의 IPO(

    2021-12-29 강필성 기자
  • 쿠팡, 와우 멤버십 신규가입 요금 변경…4990원으로

    쿠팡이 ‘와우 멤버십’ 가격을 4990원으로 변경된다.29일 쿠팡에 따르면 멤버십 변경은 오는 30일부터 신규 회원에 한해 적용되며, 기존 회원은 추후 안내를 통해 적용을 안내할 예정이다.쿠팡의 이번 멤버십 요금 인상은 수익성 개선의 일환으로 풀이된다.쿠팡은 2019년

    2021-12-29 조현우 기자
  • [신년사] 임정배 대상 대표 "향방 가로 짓는 한해 될 것"

    임정배 대상 대표가 내년 '혁신을 통한 성장', 'ESG경영 확대'를 키워드로 내놨다. 임 대표는 "2022년은 앞으로의 향방을 가로 짓는 매우 중요한 해가 될 것"이라며 "지금까지 진행해온 사업의 성과 창출 및 미래를 위한 사업의 시작까지 매우 중요한 과제들이 산적해

    2021-12-29 임소현 기자
  • 외식 힘주는 동원홈푸드, '크리스피 프레시'서 식기도 판다

    동원홈푸드가 프리미엄 샐러드 카페 '크리스피 프레시(Crispy Fresh)'를 통해 리빙 수입 판매를 시작했다. 일단 롯데몰 김포공항점에서 판매를 시작해 고객 반응을 지켜보겠다는 입장이다.29일 동원홈푸드에 따르면 '크리스피 프레시' 롯데몰 김포공항점에 'MD존'을

    2021-12-29 임소현 기자
  • [2021 결산-면세점] 코로나19로 신축년 한 해는 ‘개점휴업’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본격적인 확산이 2년차에 접어들었지만 상황은 나아지지 않았다. 직간접적인 수혜를 받았던 다른 업종과는 달리 근간인 여행 수요가 줄어들고 하늘길이 막히면서 시장은 말 그대로 ‘개점휴업’ 상태였다. 활로를 찾기 위한 발버둥도 큰

    2021-12-29 조현우 기자
  • [2021 결산-화장품] 코로나 장기화에 '꽁꽁'… 신성장동력 확보 박차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화장품업계가 휘청거렸다.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른 재택, 집콕 생활이 늘면서 지난해에 이어 화장품 판매가 부진이 이어졌다. 위기를 반영하듯 인력 감축에 매장을 줄이는 등 고강도 구조조정도 마다하지 않았다. 올해를 뜨겁게 달

    2021-12-29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