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리아·맥도날드에 교촌치킨까지… 물류 대란 속 감자 수급 '진땀'

    롯데리아, 맥도날드에 이어 교촌치킨도 감자 튀김 품귀 현상을 겪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해상 운송이 불안정해지면서 수급이 어려워진 탓이다. 5일 업계에 따르면 교촌치킨은 지난 2일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웨지감자를 한시적으로 판매를 중단

    2021-08-05 김보라 기자
  • 오비맥주가 생산한 태양광으로 맥주 만든다… "탄소 감축"

    오비맥주가 태양광 에너지로 맥주를 생산하기 위한 첫 삽을 떴다. 배하준 오비맥주 대표는 사용 전력의 100%를 재생에너지로 대체하기 위한 첫 걸음을 시작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오비맥주는 지난 4일  'RE100(Renewable Energy 100)

    2021-08-05 한지명 기자
  • 코로나가 앞당긴 '구독경제' 열풍… 롯데제과, 서비스 영역 확대

    식품업계에 '구독경제'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롯데제과가 구독 서비스 영역을 확대하며 시장 선두 굳히기에 나섰다.롯데제과는 5일 ‘지니뮤직’과 손 잡고 ‘월간과자 X 지니뮤직’ 컬래버 서비스를 론칭, 구독 서비스 영역을 확대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월간과자’ 컬래

    2021-08-05 임소현 기자
  • "힘내세요" 유통업계, 코로나19 의료진 돕기 앞장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사투를 벌이고 있는 의료진을 위해 유통업계가 발벗고 나섰다. 5일 업계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은 용산구 자원봉사센터를 통해 용산 지역 의료진 및 역학조사관 등에게 홍삼 세트를 증정했다. 현재 용산구에는 용산보건소 및 임시선별검사소

    2021-08-05 김보라 기자
  • hy, 전국 야쿠르트 아줌마가 선택한 '지역 특산물' 판매

    hy가 특산품 유통서비스 '프레시 매니저 PICK'을 론칭한다고 5일 밝혔다.프레시 매니저 PICK은 전국 1만1000명 프레시 매니저(이하 FM) 네트워크를 활용한 사업이다. FM이 추천한 전국 특산품을 온라인몰 프레딧을 통해 판매하는 서비스다. FM이 한 지역에서

    2021-08-05 김보라 기자
  • 롯데마트, 비건부터 친환경까지…이색 선물세트 출시

    롯데마트가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다양한 이색 선물세트를 선보인다.롯데마트는 명절 때마다 주고받게 되는 뻔한 선물을 대신할 ‘비건 선물세트’, ‘캠핑 세트’ 등 다양한 이색 선물세트를 준비했다고 5일 밝혔다. 또한 친환경 트렌드에 맞추어 전 패키지를 종이로 제작한 ESG

    2021-08-05 강필성 기자
  • 신세계百, 오픈 앞둔 대전점 아카데미 신규 회원 모집

    오픈을 앞둔 대전신세계의 Art & Science(아트 앤 사이언스)가 아카데미 신규 회원을 모집하며 중부권 고객 모시기에 나선다.신세계는 오는 27일에 오픈 예정인 대전신세계 Art & Science가 점포 오픈과 함께 가을학기를 위해 신규 회원을 모집

    2021-08-05 강필성 기자
  • 신세계TV쇼핑, 금시세 17% 하락…‘순금특집’ 진행

    최근 금값이 전년대비 17% 가량 하락하면서 금 상품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신세계TV쇼핑이 ‘순금특집’ 방송에 나선다.신세계TV쇼핑은 오는 6일 오후 12시부터 1시간 동안 모바일 방송을 통해 순도 999.99%의 순금 제품 18종을 특가에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방

    2021-08-05 강필성 기자
  • GS리테일, 2분기 영업익 428억원… 전년 동기 대비 27.7%↓

    GS리테일은 연결재무제표 기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428억10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7.7%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4일 공시했다.매출액은 2조2855억70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4%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253억8100만원으로 24.5%

    2021-08-04 한지명 기자
  • "맥주 할인에 이마트 할인까지"… 보험사와 손잡은 유통업계

    유통 업계가 보험사와 손잡고 일상의 소비를 매월 구독의 혜택으로 돌려 받을 수 있는 보험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유통업계가 보험사와 생활 밀착형 ‘구독보험’을 선보이는 이유는 새로운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 혜택을 강화하고 고객의 재방문을 유도하기 위해서다. 여기

    2021-08-04 한지명 기자
  • 유례없는 폭염에… 올해 에어컨 판매 '사상 최대' 기록

    유례없는 폭염이 찾아온 올해 에어컨 판매가 사상 최대를 기록할 전망이다.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전자랜드가 지난 7월 한달간 에어컨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234% 성장했다. 이는 2019년 7월과 비교해 91% 성장한 수치로 최근 3년간 최고치다.당초

    2021-08-04 한지명 기자
  • 롯데홈쇼핑, 올림픽 선전에 국가대표 후원 효과 '쏠쏠'

    롯데홈쇼핑은 2020 하계올림픽에서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이 선전하며 공식 후원 효과를 누리고 있다고 4일 밝혔다.대한체육회 공식 후원사인 롯데홈쇼핑은 지난달 22일부터 국가대표 선수단의 선전을 기원하는 ‘파이팅 코리아 쇼핑대전’을 진행 중이다. 오는 8일까지 모바일

    2021-08-04 강필성 기자
  • 커피부터 맥주까지… 편의점 '구독 서비스' 확대

    편의점 구독 서비스 시장이 커지고 있다. 4일 편의점 업계에 따르면 GS리테일은 한화생명과 손잡고 ‘LIFEPLUS GS25 편맥 구독보험(무)’을 선보인다. 매월 고객이 보험료를 납입하면 중도 보험금을 더 큰 소비 혜택으로 누릴 수 있는 포인트나 쿠폰 등의

    2021-08-04 한지명 기자
  • CU, 대체육 담은 채식주의 간편식으로 '비건족' 공략

    BGF리테일의 편의점 CU는 세번째 채식주의 간편식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앞서 지난 2019년 식물성 대체육을 사용한 ‘채식주의 간편식 시리즈’ 1탄을 업계 최초로 출시한바 있다. 올해 지구의날에는 PLA와 크라프트 종이 패키지를 적용하고 채식 레시피를 사용

    2021-08-04 강필성 기자
  • 하이트진로, 품절대란 ‘진로 백팩’ 재출시… 무신사서 400개 한정

    하이트진로는 품절대란을 일으킨 참이슬 백팩에 이어 2년만에 진로 팩소주 모양의 백팩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진로 미니 팩소주 원형을 그대로 구현했다는 설명이다. 수량은 400개 한정 판매한다.가방 형태부터 측면에 새겨진 바코드, 미성년자 경고 문구 등 실제 팩소주와

    2021-08-04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