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대면 소통 강화" CJ제일제당, 디지털 쿠킹 스튜디오 리뉴얼

    CJ제일제당이 비대면 시대에 발맞춰 온라인을 강화한다. CJ제일제당은 서울 중구 CJ제일제당센터 1층 'CJ더키친'을 기존 오프라인 쿠킹 클래스 공간에서 온라인 콘텐츠 제작에 최적화된 ‘디지털 쿠킹 스튜디오’ 형태로 리뉴얼했다고 6일 밝혔다.CJ더키친은 ‘비대면(언택트

    2021-08-06 임소현 기자
  • 아워홈 생수병 제조 계열사 '지수앤화인테크', FSSC22000 인증 획득

    아워홈 계열사 지수앤화인테크는 글로벌 식품안전경영시스템 ‘FSSC22000’(Food Safety System Certification 22000)’ 인증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FSSC22000’은 국제소비재포럼 산하 국제식품안전협회(GFSI, Global Foo

    2021-08-06 김보라 기자
  • [Weekly New호텔] '4단계 또 연장… '프라이빗' 여름휴가로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또 2주 연장되면서 '7말8초' 여름휴가가 사실상 얼어붙었다. 여름휴가가 막바지로 접어드는 가운데 호텔 객실 내에 길고, 안전하게 머무르는 '룸콕' 패키지가 잇달아 출시되고 있다. ◇ 조선 팰리스, ‘서머 인 더 로얄 팰리스’

    2021-08-06 임소현 기자
  • 창립 60주년 맞은 삼양식품… '삼양라면' 확 바꾼다

    삼양식품이 창립 60주년을 맞아 삼양라면 오리지널의 맛과 디자인을 전면 리뉴얼해 출시한다.6일 삼양식품에 따르면 삼양라면 오리지널의 보완된 새로운 맛을 위해 지난 6개월간 연구·개발을 진행했다. 면, 스프, 후레이크에 변화를 줘서 더 깊고 진한 풍미의 제품을 완성했다는

    2021-08-06 김보라 기자
  • 롯데百, 내달 의왕아울렛 ‘타임빌라스’ 오픈… '머물고 싶은' 공간 구현

    롯데백화점이 다음달 오픈 예정인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 소개 페이지(티징 페이지)를 오픈했다. 티징 페이지는 타임빌라스 슬로건인 ‘Every Single Moment – 당신이 만나는 모든 순간’을 테마로 ‘시간도 머물고 싶은 공간’ 타임빌라스의 이색적 공간 5곳

    2021-08-05 강필성 기자
  • 애경그룹, 화학3사 통합 '애경케미칼' 출범… "2030년 매출 4조 목표"

    애경그룹은 그룹 내 화학 계열사인 애경유화, 에이케이켐텍, 애경화학 3개사를 합병한다. 애경그룹은 이날 이사회를 열어 합병안건을 의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에 따라 애경그룹 내 연매출 약 1조7000억원 규모의 화학기업 ‘애경케미칼(가칭)’이 탄생할 예정이다.

    2021-08-05 강필성 기자
  • 롯데하이마트, 2Q 영업이익 52.3% 감소… "하반기 실적 개선 기대"

    롯데하이마트는 올 2분기 영업이익이 33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2.3% 감소했다고 5일 공시했다.같은 기간 매출액은 11.4% 감소한 9881억원, 당기순이익은 42.9% 감소한 247억원으로 집계됐다.품목 별 매출 비중을 살펴보면 생활·주방가전은 지난해 2분기

    2021-08-05 한지명 기자
  • "곰표 맥주 일냈다" BGF리테일, 2분기 영업익 31.9% 증가

    BGF리테일은 지난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전년동기대비 31.9% 증가한 587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5일 공시했다.같은 기간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9.8% 늘어난 1조7005억원, 당기순이익은 41.4% 증가한 468억원을 기록했다.상품군별로 살펴 보면 전체

    2021-08-05 한지명 기자
  • CJ온스타일, 2Q 영업이익 299억원… 전년비 40% 감소

    CJ ENM 커머스 부문이 2분기 부진한 실적을 기록했다. CJ온스타일이라는 브랜드 론칭에도 불구하고 매출과 영업이익이 함께 하락하는 모양새다. 5일 CJ ENM에 따르면 커머스 부문의 CJ온스타일의 2분기 영업이익 29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0.0% 감

    2021-08-05 강필성 기자
  • 담배의 세대교체… '궐련형 전자담배' 웃었다

    국내외 담배 시장이 전자담배 위주로 빠르게 재편되고 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사회적 거리두기가 담배 선호도에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기획재정부가 최근 공개한 '2021년도 상반기 담배시장 동향'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궐련형 전자담배 판매

    2021-08-05 한지명 기자
  • 롯데하이마트, MWC 출품 '중소·스타트업' 혁신상품 선봬

    롯데하이마트는 2021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에 출품된 국내 중소·스타트업 상품을 체험할 수 있는 ‘제2회 혁신상품 체험관’을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지난 4월 ‘2021 세계가전전시회(CES)’ 출품작을 선보인데 이어 코트라(KOTRA)와 진행하는 두

    2021-08-05 강필성 기자
  • KT&G, 2Q 영업익 전년比 16.2% 감소… "환율 하락 영향"

    KT&G의 2분기 영업이익이 감소했다. 환율 하락 및 KGC 인삼공사 등 비담배 연결법인들의 이익이 감소한 탓이다.KT&G는 올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330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2% 감소했다고 5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조34

    2021-08-05 한지명 기자
  • 하이트진로, '맥주·소주'에 집중… 막걸리 팔고, 물류 통합

    하이트진로그룹이 사업 재편을 통한 효율화에 나선다. 막걸리 제조 계열사인 진로양조를 매각하는가 하면 각 지역 중심으로 나눠졌던 물류 계열사를 하나로 통합하는 등 비주력 자산 매각과 함께 사업구조를 단순화시키는 것. 주력인 소주와 맥주사업에 집중하는 동시에 운영

    2021-08-05 강필성 기자
  • 홈플러스, ‘ESG 위원회’ 출범… 위원장에 이제훈 사장

    홈플러스가 ‘ESG 위원회’를 신설하고 ESG 경영 체계 완성에 힘을 싣는다. 위원장은 이제훈 홈플러스 사장이 맡는다.‘ESG 위원회’는 홈플러스의 ESG 경영 최고 의사결정 기구로서 홈플러스 사업 전 분야에 걸친 ESG 중장기 전략 과제를 수립하고, 목표 이행 현황을

    2021-08-05 한지명 기자
  • 풀무원, 자체 개발한 김으로 글로벌 인증 획득

    풀무원이 국산 1호 김 품종으로 만든 프리미엄 김으로 지속가능한 해조류에 부여하는 글로벌 인증을 획득했다. 이를 통해 정체되어 있는 국내 김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겠다는 포부다.풀무원식품은 '노을해심’이 김 부문 세계 최초로 지속가능한 해조류에 부여되는 ‘ASC-MSC

    2021-08-05 임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