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마트, 베트남 남사이공점 옥상에 태양광 발전 설비 운영
롯데마트는 베트남 호치민시에 위치한 남사이공점 매장 옥상에 1765㎡ 면적 규모의 태양광 발전 설비를 설치했다고 2일 밝혔다. 베트남 남부 지역은 태양광 방사량이 높은 지역이다. 베트남 내에서도 옥상 태양광 발전 설비는 전력생산에 있어서 성장 잠재력이 높은 방
2021-08-02 강필성 기자 -
나영호 롯데온 대표, 하반기 승부수 띄운다… "독자생존 자신"
롯데쇼핑이 이커머스 시장 공략을 정비에 나선다. 롯데쇼핑 통합몰인 롯데온(ON)에 과감하게 힘을 실어주면서 독자생존의 전략을 모색하기로 한 것. 경쟁사인 신세계그룹이 이베이코리아를 인수하기로 하는 등 이커머스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지는 상황에서 나영호 이커머스사업부 대표
2021-08-02 강필성 기자 -
CJ온스타일, 패션·뷰티 강화… '브룩스 브라더스· 센존' 영입
CJ온스타일이 해외 대형 브랜드를 영입하며 올해 하반기 패션·뷰티 포트폴리오를 강화한다. CJ ENM 커머스부문은 지난 5월 론칭한 신규 브랜드 ‘CJ온스타일’에 패션 성수기인 FW시즌에 대형 브랜드를 전격 영입, 성장 드라이브를 가속화한다고 2일 밝혔다.이를
2021-08-02 강필성 기자 -
"옴니채널 통했다"… CJ올리브영, 온라인몰 누적 거래액 1조 돌파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온라인몰 누적 거래액(취급고) 1조원을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 2017년 4월 온라인 자사몰 론칭 이후 4년여 만에 이른 쾌거다. 올리브영 온라인몰은 론칭 이래 연평균 거래액이 약 60%씩 가파르게 증가하며 폭발적인 성장을
2021-08-02 김보라 기자 -
삼성전자와 손잡은 대상… '비스포크 큐커' 전용제품 출시
대상 온라인 전문 브랜드 ‘집으로ON’이 삼성전자의 신개념 조리기기 ‘비스포크 큐커(BESPOKE QOOKER)’ 전용 신제품 6종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비스포크 큐커는 4개의 조리 존(Zone)이 있어 최대 4가지 요리를 동시에 조리할 수 있는 ‘멀티쿡’ 기능을
2021-08-02 김보라 기자 -
신세계푸드, '올반 미트프리 만두' 수출국 확대
신세계푸드가 수출용 ’올반 미트프리 만두’의 제품 라인업과 수출국가를 확대하며 해외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올반 미트프리 만두’는 신세계푸드가 자체 개발해 지난해 7월부터 미국, 캐나다, 호주로 수출한 냉동만두다. 고기 대신 두부, 버섯, 해산물, 채소 등을 넣어
2021-08-02 김보라 기자 -
커지는 밀키트 시장… CJ제일제당 '쿡킷' 제품 늘리고 배송 확대
가정간편식(HMR) 강자 CJ제일제당이 밀키트 사업을 강화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여파로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배송 확대는 물론 메뉴 개발에 노력이 한창이다. 밀키트(Meal Kit)란 손질된 식자재와 양념을 제공해 조리법만 따라 하면 요리를 완성할
2021-08-02 김보라 기자 -
원유값 인상에 눈치싸움… '우유' 가격 인상 총대는 누가
원유 가격이 부터 8월부터 인상되면서 유업계도 가격 인상을 타진 중이다. 업계는 서로 총대를 메주기를 기다리는 분위기지만, 원유 가격에 물류비, 인건비 등 제반비용이 전반적으로 오르면서 가격 인상 신호탄은 이달을 넘기지 않을 것이라는 예상이 나온다.2일 낙농진흥회에 따
2021-08-02 임소현 기자 -
로맨틱침대가 '990원'… 레이디가구, 추첨 이벤트 진행
레이디가구가 자사앱(APP)을 통해 인기 가구 아이템을 '990원'에 판매하는 래플(추첨) 이벤트를 2일부터 진행한다.레이디가구 앱 전용 추첨 이벤트는 8월 한 달 동안 2회에 걸쳐 진행된다. 1차 진행 이벤트 상품은 스칸딕 시리즈 스테디셀러인 로맨틱침대다. 슈퍼싱글(
2021-08-02 임소현 기자 -
식품·유통업계 '탈플라스틱' 열풍… 친환경 경영 박차
식품·유통업계에 '탈플라스틱' 열풍이 거세다. ESG경영이 최대 화두로 떠오르면서 친환경 경영에 박차를 가하는 업계가 플라스틱 줄이기에 앞장서고 있다.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동서식품은 프리미엄 커피음료 ‘맥심 티오피(Maxim T.O.P)’ 구매 고객 대상으로 친환경
2021-08-02 임소현 기자 -
CU, 와인 큐레이션 서비스 선보인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데이터 기반 와인 추천 서비스를 운영하는 와인그래프와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업계 최초로 와인 큐레이션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1일 밝혔다.양사는 지난달 29일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BGF리테일 본사에서 BGF리테일 송지택 혁신부문장과 와인그래
2021-08-01 임소현 기자 -
갤러리아百, 추석선물세트 예약 판매 개시
갤러리아백화점은 오는 9일부터 9월 2일까지 추석선물세트 예약판매에 돌입한다고 1일 밝혔다.갤러리아는 귀성 대신 선물을 선호하는 트렌드에 맞춰 고가선물세트 수요 증가, 집에서의 혼술 문화가 부른 와인 수요의 증가 그리고 가정간편식 수요 증가 등에 초점을 맞췄다.이에 갤
2021-08-01 임소현 기자 -
이랜드재단-지파운데이션, 저소득층 물품바우처사업 협약 체결
이랜드재단과 국제개발협력NGO 지파운데이션이 저소득층 물품바우처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이번 협약식은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지파운데이션 사무실에서 이랜드재단 김욱 국장과 지파운데이션 정순호 실장 등 사업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양 기관은
2021-08-01 임소현 기자 -
신세계인터 '뽀아레', 신세계百 강남점 매장 오픈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이달 27일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1층에 최상위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뽀아레(POIRET) 매장을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신세계백화점 본점에 이은 두 번째 매장이다.올해 3월 론칭한 뽀아레는 신세계인터내셔날이 글로벌 명품 브랜드를 만들겠다는 일념으로
2021-08-01 김보라 기자 -
롯데百, "상반기 반찬 매출 2배↑"…반찬 코너 대폭 강화
지난해부터 이어진 코로나19로 인해 집밥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반찬’이 백화점 식품관의 효자로 떠올랐다.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의 '2019 가공식품 세분시장 현황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반찬 시장 규모는 2019년 기준으로 2조원을 상회했다. 코로나 여파로 시장의
2021-08-01 한지명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