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SG닷컴, 신세계百 강남점 리뉴얼 맞이 ‘온라인' 행사

    SSG닷컴이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리뉴얼 기념 온라인 단독 행사를 진행한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 27일 강남점 1층 공간을 ‘아틀리에 드 보떼(Atelier de Beautè)’로 재구성해 오픈했다. 럭셔리 화장품, 스카프 및 핸드백 편집숍 등 총 100여개 브

    2021-07-29 한지명 기자
  • 물류도 에코박스로…롯데슈퍼, 스티로폼 '제로' 도전

    유통업계의 콜드체인에도 친환경 바람이 불고 있다.‘콜드체인’은 신선식품부터 의약품 등 온도에 민감한 제품을 생산지에서 최종 소비지까지 저온을 유지하며 신선도를 지키는 저온 물류 시스템을 말한다. 운송 과정에서 한 구간이라도 무너지면 신선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2021-07-29 한지명 기자
  • 신세계百, "강남점 5개층, 루이비통 팝업스토어로"

    신세계 강남점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내 최고 럭셔리 백화점으로 다시 한번 우뚝 선다. 신세계는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루이 비통과 손잡고 의류, 가방, 주얼리, 향수 등 전 장르의 2021 가을·겨울 상품을 백화점 업계 최초로 소개한다.강남점은 오는 30일부터 내달 1

    2021-07-29 한지명 기자
  • 이마트, 지자체와 맞손…취약계층에 ‘원기회복 키트’ 전달

    이마트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지역사회에 ‘원기회복 키트’를 전달한다.이마트는 전국 지자체와 손잡고 오는 8월 말까지 지역사회 내 고령층 취약계층에게 원기회복 키트를 기부한다고 29일 밝혔다.원기회복 키트는 반계탕, 추어탕, 수삼영양밥, 철원오대밥 등 피코크 가정간편

    2021-07-29 한지명 기자
  • MZ세대 영컬렉터 겨냥…롯데百, 라이징 작가들과 'FLEX ART'展

    롯데백화점은 최근 미술품 시장에 새롭게 진입한 MZ세대 컬렉터들을 겨냥해, 현재 전세계에 불고 있는 독특한 FLEX 문화와 라이징 작가를 결합한 'FLEX ART 展'을 준비했다. 각기 다른 개성을 지닌 작가 10인(강호성, 배준성, 이슬로, 이한정, 유나무,

    2021-07-29 한지명 기자
  • "복날엔 치킨"… bhc, 7월 복날 매출 39%↑

    복날에 즐겨 찾는 음식으로 치킨이 급부상하고 있다.28일 bhc치킨에 따르면 올해 초복과 중복 등 7월 복날 매출을 분석한 결과 치킨 매출이 전년대비 39% 늘어났다. 초복 당일인 11일 매출은 전년대비 25% 늘어났으며 전주 같은 요일에 비해 55% 증가하였다. 21

    2021-07-28 김보라 기자
  • 다시 뛰는 'K뷰티'… LG생건·아모레 2Q 날았다

    국내 화장품업계 '빅2' 아모레퍼시픽그룹과 LG생활건강이 지난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호실적을 이어갔다.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 속에도 화장품 소비 심리 회복과 함께 온라인 선전이 실적 견인차 역할을 했다는 분석이다.  28일

    2021-07-28 김보라 기자
  • 다시 뛰는 아모레퍼시픽그룹, 2Q 날았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올해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1조3034억원, 104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0.4%, 188.5%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올해 2분기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온라인 채널에서 높은 성장세를 유지하

    2021-07-28 김보라 기자
  • 아모레퍼시픽그룹, 2Q 영업익 1046억 전년比 188.5%↑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올해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1조3034억원, 104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0.4%, 188.5%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2021-07-28 김보라 기자
  • '5社 5色' 편의점 수제맥주 전성시대

    편의점 업계 수제맥주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 업체별로 대표 상품을 앞세워 여름 성수기 '가정시장' 공략에 적극 나섰다.2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세븐일레븐은 배달의민족과 손잡고 수제맥주 '캬 소리나는 맥주'(캬 맥주)를 출시했다.캬 맥주는 시원한 맥주 첫 잔을

    2021-07-28 한지명 기자
  • 쿠팡, 계롱시 물류캠프 업무협약… 지역 중소거점 강화

    쿠팡이 전국 각지 중소 물류 거점 투자와 고용창출 확대에 나선다.쿠팡은 계룡시와 물류캠프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쿠팡은 계룡시에 총 170억을 투자하고 300명 이상 고용을 창출할 계획이다. 쿠팡과 계룡시는 지역주민의 우선

    2021-07-28 강필성 기자
  • "주류부문 흑자전환"… 롯데칠성음료, 상반기 영업익 119%↑

    롯데칠성음료는 연결 기준 올해 상반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1조2077억원, 778억원으로 전년 동기 각각 9.3%, 119.1%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도 474억원으로 304.8% 신장했다.올해 상반기 부문별로 보면 음료 매출과 영업이익은 878

    2021-07-28 김보라 기자
  • 유통업계, 폭염에 지친 이웃에 '생수·무더위 쉼터' 등 기부 이어져

    유통업계가 연일 이어지는 폭염에 어려운 이웃을 지원하기 위한 온정의 손길을 이어가고 있다.  2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최근 폭염 속 다양한 나눔이 진행 중이다. 오비맥주는 대구·경북 폭염 취약계층의 안전한 여름 나기를 위해 사단법인 희망브리지

    2021-07-28 강필성 기자
  • 현대백화점면세점, 고용노동부 '일자리 으뜸 기업' 2년 연속 선정

    현대백화점면세점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일자리 으뜸 기업’에 2년 연속 선정됐다.현대백화점면세점은 고용노동부로부터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일·생활의 양립이 가능한 근로환경 조성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2021 일자리 으뜸 기업’에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올해로 4회

    2021-07-28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