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촌에프앤비, 수제맥주 판매 시동… '치맥' 시너지 기대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수제맥주' 사업에 시동을 걸었다. 치맥(치킨+맥주) 문화를 겨냥한 수제맥주 사업이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지 주목된다.20일 업계에 따르면 교촌치킨은 최근 발사믹치킨 출시와 함께 문베어브루잉의 수제맥주인 백두산(IPA),

    2021-07-20 김보라 기자
  • '퍼틴 파마' 인수한 PMI, '파우치형 구강담배' 선보일까

    글로벌 담배 회사들이 '구강 담배'를 주목하고 있다. 구강 담배는 2019년 미국 FDA가 인정한 '위험 저감 담배 제품(MRTP)'으로 최초 허가한 제품이다. 여기에 연기와 냄새까지 없어 차세대 제품군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반면 국내에서는 과도한 세율 책정으

    2021-07-20 한지명 기자
  • 삼성물산 패션 "올 여름 과감해진 남성… 반바지 입고 출근"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남성 소비자들을 위해 폭염 속 쾌적함과 스타일을 동시에 충족시키는 반바지 패션 트렌드를 제안한다고 20일 밝혔다.올해는 편안한 패션이 사랑받으면서 시원하고 실용적인 ‘반바지’가 남성복에서도 여름 시즌 키 아이템으로 부상했다. 집콕 생활과 재택근무가

    2021-07-20 김보라 기자
  • 이브자리, 2021 FW 침구 트렌드는… "편안함"

    이브자리가 2021년 가을·겨울 시즌 신제품 침구 2종을 공개했다.20일 이브자리에 따르면 올해 이브자리 하반기 신제품은 기존보다 간결해진 패턴으로 시각적인 편안함을 선사한다. 와인, 핑크, 딥그린, 네이비 등 짙은 색감을 다채롭게 적용, 개인별 취향에 맞는 홈스타일링

    2021-07-20 김보라 기자
  • SSG닷컴, 하이엔드 시계 브랜드 ‘파네라이’ 최초 판매

    SSG닷컴이 손목시계 애호가 사이에서 사랑받는 하이엔드 시계 브랜드 ‘파네라이(Panerai)’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SSG닷컴이 세계적인 럭셔리 그룹 리치몬드의 하이엔드 이탈리아 시계 브랜드 ‘파네라이’의 시계 42종과 스트랩(시계줄) 27종을 국내 이커머스 업계

    2021-07-20 강필성 기자
  • 신세계百, 2030 신혼부부 덕…상반기 가전 매출 50%↑

    집콕 트렌드가 지속되면서 신혼부부 중심으로 가전 매출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특히 하늘길이 막히면서 해외로 떠나는 신혼여행 대신 프리미엄 인테리어에 투자하는 고객이 늘어 백화점 전자 제품 매출도 고공행진 중이다.신세계백화점은 2030세대 가전 장르 실적을 살펴본 결과

    2021-07-20 강필성 기자
  • 롯데온, 판매수수료 0% 프로모션 마감 임박

    롯데온의 판매수수료 0% 입점 프로모션의 반응이 뜨겁다.롯데온은 지난 5월부터 3개월간 입점하는 셀러들에게 판매 수수료를 받지 않는 입점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롯데온은 신규 셀러에게 광고 머니를 지급하고 있으며, 상품 노출도 적극 지원하고 있다.

    2021-07-20 강필성 기자
  • "사회적 가치 담았다"… 신세계인터내셔날, '러브 바이 커티스쿨릭' 론칭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지속가능패션 강화에 나섰다.신세계인터내셔날은 지난 19일 ‘사랑’이라는 인류의 보편적 가치를 아티스트의 감성을 통해 전달하는 캐주얼 브랜드 ‘러브 바이 커티스쿨릭(LOVE BY CURTIS KULIG)’을 자사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에 단독 론칭했다고

    2021-07-20 김보라 기자
  • 현대백화점 울산점 직원 2명 확진… 일부 매장 임시휴업

    현대백화점 울산점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연이어 발생하면서 일부 매장이 영업을 중단했다.19일 울산시와 현대백화점 울산점 등에 따르면, 4층 구두 매장 근무자 1명이 지난 17일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이에 따라 백화점 측은 4층

    2021-07-19 한지명 기자
  • 캠핑도 VR로 즐긴다… 롯데홈쇼핑, '가상캠핑장' 선봬

    롯데홈쇼핑이 가상현실(VR) 기술을 활용한 테마별 캠핑장을 구현한다. 캠핑 간접 체험은 물론, 캠핑 용품 구매도 가능한 비대면 쇼핑 콘텐츠를 선보이는 것. 올해 안에 고객이 직접 가상공간에 참여하는 메타버스 콘텐츠 등 첨단기술을 기반으로 한 이색적인 쇼핑 서비스를 선보

    2021-07-19 한지명 기자
  • BGF그룹, 매출 분석부터 보고서 추출까지 "로봇이 다하네"

    BGF그룹은 업무 프로세스의 효율화와 인적자원의 부가가치를 높이기 위해 로봇 업무 자동화 솔루션인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의 도입을 확대한다고 19일 밝혔다.RPA는 기존에 사람이 직접 수행하던 반복적이고 단순하며 규칙적인 대량의 업무들

    2021-07-19 강필성 기자
  • 일회용컵 대신 텀블러… KT&G, 생활속 친환경 '필(必)그린' 강화

    KT&G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강화하고 환경문제 해결에 앞장서기 위해 생활 속에서 친환경 활동을 실천하는 ‘필(必)그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필(必)그린’은 지구 환경보호를 위해 반드시 이행해야 할 활동을 의미한다. 임직원들이 참

    2021-07-19 한지명 기자
  • 이마트가 만들고 네이버서 판다… 동맹 첫 결실 '지역명물 챌린지' 선봬

    이마트와 네이버가 지난 3월 지분 교환 이후 첫 협업으로 ‘소상공인(SME 사업자) 브랜드화’에 착수한다. 아울러 하반기에는 네이버 내 이마트 장보기 서비스를 출시하는 등 온·오프라인 커머스 시너지를 본격적으로 강화한다는 포부다.네이버는 이마트와 함께 푸드윈도의 우수한

    2021-07-19 강필성 기자
  • 최저임금 인상에 퀵커머스까지, 줄폐업 위기… 편의점주들의 절규

    자영업의 대표주자격인 편의점 업계가 안팎으로 타격을 받고 있다. 최근 배달업체부터 유통업체까지 퀵커머스를 내세워 '동네 상권' 공략에 나섰기 때문이다. 설상가상으로 내년도에도 최저임금이 인상되며 인건비 부담은 더욱 커졌다.◇ 커지는 퀵커머스 시장… '동네 상권' 위협한

    2021-07-19 한지명 기자
  • "잘 될 외식브랜드만 육성"… 신세계푸드 선택과 집중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신세계푸드가 선택과 집중에 나섰다. 사업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수익이 떨어지는 외식 브랜드는 정리하고 사업성이 좋은 브랜드를 키우는데 주력한다.19일 업계에 따르면 서울 여의도IFC에 자리한 신세계 데블스

    2021-07-19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