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갤러리아百, '스튜디오 콘크리트' 미술작품 전시·판매

    갤러리아백화점이 오는 8월 19일까지 아티스트 그룹 ‘스튜디오 콘크리트’와 함께 ‘갤러리아 아트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해당 프로젝트는 쇼핑 공간을 넘어 백화점에서 문화∙예술 체험을 제공하는 갤러리아 신규 예술 마케팅 캠페인이다.이번 프로젝트에서는 배우 유아인과 젊은

    2021-07-21 한지명 기자
  • 이마트, 도쿄올림픽 앞두고 ‘집콕족’ 겨냥 할인전 실시

    이마트는 세계인의 스포츠 축제를 맞아 집에서 경기를 관람하는 ‘홈관중’을 위한 할인전을 실시한다.이번 행사는 7월 22일부터 28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되며, 이마트는 스포츠 축제기간 동안 매주 다양한 상품에 대한 행사를 실시할 계획이다.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영향으로

    2021-07-21 한지명 기자
  • 신세계百, 업계 최초 '한우 직경매' 나선다

    신세계백화점이 백화점 업계 최초로 직접 한우 직경매에 나서며 고품질의 소고기를 선보이고 있다. 신세계가 직접 책임지고 소개하는 제품이라 고객들이 믿고 구매한다는 평가다.신세계는 올해 초부터 충북 음성 한우 공판장에서 진행하는 경매에 참여 후 강남점과 본점에서 처음 판매

    2021-07-21 한지명 기자
  • 롯데푸드, 상반기 캔햄 무역수지 첫 흑자… 수출액 100억 목표

    롯데푸드는 올해 캔햄(로스팜, 롯데 런천미트 등) 수출액 100억 원을 달성하겠다고 20일 밝혔다. 지난해의 2배 수준이다. 국내 캔햄 수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롯데푸드가 이를 더 확대하면서 올해 캔햄 무역수지도 최초로 흑자를 기록했다.롯데푸드는 2019년 말부터

    2021-07-20 임소현 기자
  • 한국맥도날드, 국내산 농·특산물로 만드는 메뉴 확대

    한국맥도날드는 전라남도 및 공급 협력사와 다자간 MOU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3월 앤토니 마티네즈 대표이사가 취임 1주년 메시지에서 발표한 ‘고품질 식재료 도입 및 로컬 소싱 확대’ 계획의 일환이다.20일 한국맥도날드에 따르면 ‘Taste of Korea(

    2021-07-20 임소현 기자
  • bhc, 아웃백 인수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종합외식기업 도약"

    치킨 프랜차이즈업체 bhc그룹이 패밀리레스토랑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코리아(이하 아웃백) 인수를 눈앞에 두고 있다.20일 업계에 따르면 아웃백 최대 주주인 사모펀드 스카이레이크에쿼티파트너스는 bhc그룹을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했다. 아웃백 몸값은 2000억원대로 추산된다.&

    2021-07-20 김보라 기자
  • [단독] 오리온, '오너3세' 경영수업 본격화… 아들 담서원 '입사'

    오리온 그룹의 담철곤(66) 회장과 이화경(65) 부회장의 아들 담서원(32)씨가 오리온에 이달 초 입사했다. 담서원씨가 오리온에 입사하면서 '3세 후계작업'을 앞두고 경영수업이 본격화됐다는 평가가 나온다. 2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담서원씨는 지난 1일 오리온

    2021-07-20 임소현 기자
  • 롯데하이마트 쇼핑몰, AS연장 ‘안심케어보험’ 선봬… 최대 5년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쇼핑몰은 ‘롯데하이마트 안심케어보험’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롯데하이마트 안심케어보험’은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서 ‘보증기간 연장 서비스’ 옵션을 선택한 소비자에 최대 5년간 제품 손상에 대한 보장을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롯

    2021-07-20 강필성 기자
  • '정용진 맥주' 진짜 나왔다… 이마트24, SSG랜더스 마케팅 강화

    이마트24가 야구단 SSG랜더스를 모티브로 한 수제맥주를 선보인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자신의 SNS에 올렸던 ‘GUDANJU(구단주) 맥주’가 실제로 출시되는 것. 이와 함께 올해 신세계그룹이 인수한 야구팀 SSG랜더스와의 마케팅 시너지도 본격화될 전망이다.이

    2021-07-20 강필성 기자
  • 이마트24, 완전 무인 편의점 ‘스마트’ 선보인다…별도 가맹 체제로

    이마트24가 무인 기반 매장인 ‘이마트24 스마트’를 출범하며 별도 가맹사업으로 운영키로 한 것으로 확인됐다. 기존 유무인이 혼합된 하이브리드 매장 보다 무인 시스템에 가까운  ‘이마트24 스마트’를 새로운 브랜드로 론칭하고 이를 별개의 가맹으로 운용키로 한

    2021-07-20 강필성 기자
  • 휴가철 앞둔 식품업계, 캠핑 마케팅 '후끈'

    식품업계가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캠핑 마케팅이 한창이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파리바게뜨가 여름 시즌 캠핑족들을 겨냥해 북유럽 아웃도어 브랜드 노르디스크 캠핑 굿즈 제3탄 우드도마&컵 세트를 한정 출시한다.우드 도마&컵 세트는 내구성이 강한

    2021-07-20 김보라 기자
  • bhc치킨, 독자경영 8년만에 매출 5배 성장

    지난 2013년 독자경영을 선포한 bhc치킨이 올해로 독자경영 8주년을 맞이했다. bhc치킨은 현재 다양한 외식 브랜드를 보유한 bhc 그룹으로 성장하며 종합외식기업으로 제2의 도약에 나서고 있다.   박현종 bhc그룹 회장은 “치열한 경쟁 속에서 꾸

    2021-07-20 임소현 기자
  • '디즈니·마블' 입은 유통업계… '캐릭터 마케팅' 경쟁

    유통업계가 캐릭터를 활용한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인기 캐릭터를 활용해 MZ세대들의 재미와 관심을 높이는 동시에 브랜드 친밀감을 높인다는 이유에서다.2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아성다이소가 ‘디즈니 기획전’을 진행한다. ‘칩 앤 데일, 픽사 애니메이션 캐릭터, 올라프’

    2021-07-20 한지명 기자
  • 롯데월드, 온라인 놀이교육 콘텐츠 사업 진출

    롯데월드가 캐릭터 IP를 활용한 온라인 놀이교육 콘텐츠 사업에 진출한다. 롯데월드는 손님들에게 즐거운 놀거리와 추억을 선사한다는 업의 본질을 이제 오프라인을 넘어 온라인 영역까지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앞으로도 롯데월드의 핵심역량인 캐릭터 자산과 콘텐츠 제작 경험을 활용

    2021-07-20 임소현 기자
  • 롯데, 즉석밥 시장 재도전?… "지역 상생 일환"

    롯데상사가 즉석밥 '한끼 십리향밥(이하 '십리향밥')'을 출시, 온라인 판매를 시작했다. '롯데' 이름으로 팔리는 유일한 즉석밥 제품으로, 앞으로 오프라인 등으로도 판매처를 확대할 계획이다.2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최근 롯데상사는 즉석밥 '십리향밥'을 출시하고 롯데온(

    2021-07-20 임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