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쿄 올림픽 코앞… 유통업계, 응원 마케팅 시동

    2021 제32회 도쿄 올림픽이 코앞으로 다가오면서 유통업계가 관련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16일 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은 비비고와 고메 브랜드를 앞세워 2020 도쿄 올림픽대회 국가대표 선수를 응원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비비고 브랜드는 국가대표 정성차림 응원 캠페인

    2021-07-16 김보라 기자
  • 진라면, 13년만에 '86원' 인상… 최저임금은 131% 올랐다

    최근 밀가루·팜유의 가격이 치솟은 데다 2022년 최저임금안이 9160원에서 결정되면서 결국 오뚜기가 백기를 들었다. 가격 인상 총대를 맨 오뚜기에 이어  하반기부터 연쇄적인 라면 가격 인상이 일어날 것이라는 시각이 우세하다.1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오뚜기는

    2021-07-16 임소현 기자
  • "커피 한잔도 집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에 배달 급증

    연일 계속되는 폭염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배달 시장이 호황을 누리고 있다. 외출을 자제하고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배달 음식을 주문하는 사람이 늘어났기 때문으로 분석된다.16일 바로고에 따르면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시행된 12일부

    2021-07-16 김보라 기자
  • 역대급 폭염에… 이커머스업계, '에어컨' 잘 팔리네

    한낮 기온이 하루가 다르게 오르면서 이커머스 시장에 에어컨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 특히 1인 가구의 증가와 집콕 등으로 방마다 냉방의 필요성이 커지면서 설치가 간편한 이동형·창문형 에어컨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1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티몬은 지난 2주간 에어컨 매

    2021-07-16 한지명 기자
  • 오뚜기, 13년만에 라면 가격 인상… "원재료·인건비 상승에 조정 불가피"

    오뚜기가 다음달 1일 진라면 등 주요 라면 가격을 평균 11.9% 인상한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2008년 4월 이후 13년4개월만이다. 대표 제품인 진라면(순한맛/매운맛)은 684원에서 770원으로 12.6%, 스낵면이 606원에서 676원으로 11.6%,

    2021-07-15 임소현 기자
  • 역대급 무더위에 에어컨 불티… 가전양판점 '특수' 잡아라

    최근 전국 곳곳에 폭염주의보가 발효되는 등 무더위가 계속되면서 에어컨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는 가운데 가전양판점 업계가 에어컨 판매에 팔을 걷어 부쳤다.1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예년보다 3주가량 일찍 찾아온 폭염과 열대야에 최근 에어컨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실제로

    2021-07-15 한지명 기자
  • 롯데百 동탄점, 티저 페이지 오픈… '공간의 혁신·경험' 강조

    롯데백화점의 7년만에 신규점이 동탄점이 베일을 벗는다.롯데백화점은 다음 달 오픈 예정인 롯데백화점 동탄점 소개 페이지(티징 페이지)를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티징 페이지에서는 동탄점 슬로건인 ‘Discover New Inspiration – 새로운 감각을

    2021-07-15 강필성 기자
  • 나르샤·이의정 등 역주행 스타 총출동… 롯데홈쇼핑 '추억·흥미' 다 잡는다

    롯데홈쇼핑은 가수 나르샤, 배우 이의정 등 일명 역주행 스타들과 연계한 모바일 콘텐츠를 기획하며 차별화된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롯데홈쇼핑은 중장년층에게는 추억을 불러일으키고, MZ세대들에게는 흥미와 관심을 유발하며 다양한 연령대의 공감을 얻을 수

    2021-07-15 강필성 기자
  • 30%까지 치솟은 송객수수료… 면세점업계, 2Q 수익성 우려

    코로나19로 신음하는 면세업계에 송객수수료 출혈경쟁이 재현됐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일반 고객이 급감한 가운데 중국 보따리상(따이공)을 유치하기 위한 면세업계 간의 경쟁이 치열해졌기 때문이다. 따이공 비중이 늘어날수록 면세점 수익성 악화는

    2021-07-15 한지명 기자
  • 통합 GS리테일 합병 시너지?… 마켓포 론칭 '감감무소식'

    GS리테일이 합병과 함께 오픈을 예정했던 통합 온라인몰 ‘마켓포’의 정식 론칭이 지연되고 있다. 합병 후 보름이 지났지만 아직까지 정식 오픈 일정을 잡지 못하고 있는 것. 단순한 통합몰만으로는 치열해지는 이커머스 시장에서 살아남기 쉽지 않다는 GS리테일 내부의 위기감이

    2021-07-15 강필성 기자
  • '이열치열' 식품업계 매운맛 열풍… 대상 '핵매운 김치' 출시

    본격적인 여름 더위가 시작된 가운데 매운맛으로 소비자들을 공략하는 '이열치열' 제품들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15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대상 종가집이 매운맛 마니아를 위한 김치 신제품 2종을 선보인다. 불타는 매운맛을 제대로 살린 ‘핵매운 김치’와 알싸한 마늘

    2021-07-15 임소현 기자
  • 신세계푸드, 4차 재확산에 구내식당 '포장족' 급증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구내식당에서 제공되던 급식도 개별 공간에서 안전하게 즐기려는 직장인들이 늘면서 테이크 아웃 간편식이 인기를 끌고 있다.15일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1~6월 구내식당에서 제공하는 테이크 아웃 간편식의 이용량이 전년 동기 대

    2021-07-15 임소현 기자
  • 삼성물산패션 SSF샵 온라인몰 리뉴얼… '차별화·소통' 강화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통합 온라인몰 SSF샵이 리뉴얼 오픈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패션에 관여도가 높은 고객 재방문을 유도하고 서비스, 휴머니즘을 아우르는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자 통합 온라인몰 SSF샵의 리뉴얼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SSF샵은 MZ세대와

    2021-07-15 임소현 기자
  • LG생활건강, 생활용품대리점과 고통분담… 재난지원금 지급

    LG생활건강이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영환경이 악화된 전국 생활용품대리점에 총 5억2200여만원의 재난극복지원금을 지급한다. 협력업체는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의 동반자로 고통을 분담하고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15일 LG생활건강에 따르면 이달 중

    2021-07-15 임소현 기자
  • 초유의 '야간 통금'에… 성수기 앞둔 롯데월드 '전략수정'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4차 대유행에 따라 수도권에 거리두기 4단계 조치가 시행 중인 가운데 여름 성수기를 맞은 롯데월드도 혼란을 피할 수 없게 됐다.15일 롯데월드에 따르면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조치 시행에 따라 저녁 6시 이후 거리공연 및

    2021-07-15 임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