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피그램 정호연 효과… 일부 아이템 완판갯마을 차차차 '신민아 가방' 3000개 판매알고있지만 한소희 착용 스톤헨지 주얼리 인기
-
최근 패션업계가 드라마 협찬을 통한 마케팅 광고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30일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에 따르면 에피그램이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게임의 인기와 맞물려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다. 에피그램은 이번 시즌 배우 정호연을 모델로 발탁, 지난 17일과 24일 코오롱몰 온라인 기획전에서 착장 아이템을 대거 선보이며 눈에 띄는 판매율을 기록한 것.
이 기획전에 소개된 에피그램 여성복 20개 아이템 중 7개는 판매가 크게 오르며 리오더에 들어갔다. 특히 코듀로이 베스트는 이미 판매율 98%로 사실상 완판을 기록하면서 리오더를 진행했다. 아직 계절상 이르다고 할 수 있는 후드 롱 퀼팅코트 역시 원활한 판매가 지속되고 있어 리오더 진행을 일찌감치 결정했다.
코오롱FnC 관계자는 "리오더 진행 여부는 초기 판매 반응을 중심으로 다양한 요소를 함께 고려하여 결정하는데 이번 정호연의 착장 아이템은 판매 시작 1~2주만에 폭발적인 반응을 보여 긴급하게 리오더를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
인기 드라마 갯마을 차차차에서 배우 신민아가 들고 나오는 가방에 대한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코오롱FnC에 따르면 드라마 방영 이후 쿠론의 밀라 레이디백이 예약 문의까지 빗발치면서 3000개 가량이 팔려나갔다.
밀라 레이디는 잔잔한 물결 느낌의 엠보 가죽이 적용된 레트로 디자인이 특징으로 숄더 형태와 더불어 크로스로도 착용 가능한 멀티 아이템이다. 드라마 방영 이후 해당 제품은 2차 리오더까지 모두 소진됐다.
스톤헨지도 드라마 알고있지만의 인기와 함께 주연 배우 한소희에 대한 뜨거운 관심이 그녀가 선보인 패션 아이템의 완판 행렬로 이어지고 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전지현 주얼리로도 유명한 스톤헨지의 베스트셀러 뉴에스링크와 라스텔라 컬렉션 주얼리 품목의 성장이 두드러졌다. 나비 팔찌 역시 스톤헨지의 한정판 제품으로 알려지며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문의가 쇄도해 방송 직후 1주일만에 전량 소진되며 완판을 기록했다.
스톤헨지 관계자는 "드라마 알고있지만이 넷플릭스, 티빙 등 OTT 채널에서 차트 상위에 랭크되는 등 국내외 젊은 시청자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으면서 종영 후에도 극 중 한소희가 착용한 주얼리 제품에 대한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