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G, 2030년까지 업무용 차량 '친환경차'로 전환… ESG 경영 박차
KT&G가 2030년까지 총 1200여 대의 업무용 차량 전체를 친환경차로 바꾼다. 온실가스 감축 등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ESG경영의 일환이다.KT&G는 14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린 '한국형 무공해차 전환 100(K-EV100)' 제2차 선언
2021-04-15 한지명 기자 -
[Daily New쇼핑] NS홈쇼핑, 홈플러스, 롯데홈쇼핑
◇ NS홈쇼핑, 유튜브 채널 '내시피 탐구생활' 오픈NS홈쇼핑이 밀레니얼 세대를 위한 유튜브 채널 '내시피 탐구생활'을 오픈했다. '내 것이 되는 레시피'라는 뜻의 '내시피'를 밀레니얼 세대가 공감하고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만든 요리 정보 콘텐츠다.매주 1
2021-04-15 한지명 기자 -
허영인 SPC 회장 '품질경영' 인정받았다… 생물공학 기업대상 수상
허영인 회장이 이끄는 SPC그룹이 2021 생물공학 기업대상 수상, 허 회장의 '품질경영'과 'R&D 투자'가 인정받았다. SPC그룹은 앞으로도 산학협력과 기초연구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SPC그룹은 15일 제주도 라마다프라자 호텔에서 열린 ‘한국생물공학회 춘
2021-04-15 임소현 기자 -
플라스틱 트레이도 제거… 롯데제과·오리온, 친환경경영 박차
식품업계가 기존 포장재를 친환경 소재로 바꾸거나 플라스틱 용기 사용을 줄이며 친환경 경영에 박차를 가한다. 최근 중요시되고 있는 환경 문제에 적극 대응하기 위함이다.15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제과는 오는 9월 이전에 카스타드의 대용량 제품에 쓰이는 플라스틱 완충재의 생산
2021-04-15 김보라 기자 -
'9살 비비고의 반란'… CJ제일제당, '뉴 비비고 왕교자' 리뉴얼
CJ제일제당은 기존 ‘비비고 왕교자’를 업그레이드한 ‘2021 뉴 비비고 왕교자’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비비고 왕교자’는 만두를 넘어 냉동식품 전체 시장의 고급화를 선도했으며 오늘날 ‘비비고’ 브랜드의 인기를 이끌어 낸 대표 제품이다. 2013년 12
2021-04-15 임소현 기자 -
"사이클 시장 도전"… 휠라, 사이클화 '시냅스 시리즈' 출시
휠라가 ‘사이클’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휠라는 사이클화 ‘시냅스’ 시리즈 공식 출시에 발맞춰 사이클 국가대표 출신 앰베서더를 주축으로 한 라이딩 프로그램을 포함, 소비자와의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된 ‘휠라 시클리스타(Ciclista) 프로젝트’를 본격 가동한다고 15일
2021-04-15 김보라 기자 -
[Daily New패션·뷰티] LG생활건강, 한국콜마, 빈폴
◇ LG생활건강, 장애 여성에 "행복 날개’를 달다" 대상자 모집LG생활건강은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오는 21일까지 맞춤형 보조기기를 통해 여성장애인의 육아생활과 사회활동을 응원하는 ‘여성장애인 날개달기(技)’ 지원 대상자를 모집한다.여성장애인 날개달기는 ESG
2021-04-15 김보라 기자 -
[단독] 광동제약, '옥수수수염차·헛개차' 등 최대 15.8% 인상
광동제약이 일부 음료 가격을 다음달 1일 인상한다.1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광동제약은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옥수수수염차와 힘찬하루헛개차를 다음달 1일부로 최대 300원 인상한다. 옥수수수염차340ML는 1200원에서 1300원으로 100원 오른다. 옥수수수염차5
2021-04-15 임소현 기자 -
[Daily New식품] 롯데GRS, 신세계푸드, 스타벅스
◇ 롯데GRS, 엔제리너스 시즌별 ‘이달의 반미’ 출시롯데GRS 엔제리너스가 시즌별로 운영하는 ‘이달의 반미’를 16일 출시한다.이달의 반미는 기존 반미 샌드위치 5종과는 별도로 ‘반미 샌드위치를 새롭게 즐기다’ 라는 컨셉트로 트렌드 및 고객 취향을
2021-04-15 김보라 기자 -
롯데백화점, 동탄점 다 지어놓고 개점 연기하는 이유는?
롯데쇼핑이 신규 백화점인 동탄점의 개점일을 당초 예정했던 6월에서 하반기로 늦췄다.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대규모 마케팅을 펼치기 어려운 것을 감안한 결정이다. 예상 일정이 두 달가량 늦춰지면서 상당한 비용 손실이 예상되는 가운데 일각에서는 M
2021-04-15 한지명 기자 -
신세계·카카오 날개단 'W컨셉·지그재그', 무신사 맹추격
온라인 패션 플랫폼 시장이 새 판짜기에 들어갔다.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대기업과 손을 잡거나 관련 투자를 늘리는 등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어서다. 무엇보다 신세계그룹, 카카오 품에 안긴 더블유컨셉코리아(W컨셉)와 지그재그(크로키닷컴)가 업계 1위 무신사를 흔들 수 있을지
2021-04-15 김보라 기자 -
해태제과가 부러운 '本家' 크라운제과 직원들… 작년 평균 급여 인상률 '3배차'
크라운해태제과 그룹의 두 축인 크라운제과와 해태제과의 표정이 엇갈리고 있다. 지난해 호실적을 기록한 해태제과가 파격적인 임금인상률을 보인 반면 크라운제과는 예년보다 소폭 인상에 그쳤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크라운-해태제과의 직원당 임금격차는 지난해를 기점으로
2021-04-15 강필성 기자 -
[르포] '日오염수 방류' 공포에… "1년치 다시마 사재기"
"10년 전에 일본 후쿠시마 사태 때 '방사능 고등어'라며 국민들이 고등어를 극도로 안 먹었잖아요. 그 사태가 발생할까봐 걱정돼죠. 코로나 사태 때문에 이미 워낙 힘든 상황인데, (일본 원전 오염수 방류 사태까지) 거의 뭐 죽으라는 거죠."일본 정부가 후쿠시마(福島)
2021-04-15 임소현 기자 -
통합 GS리테일, 2600만 고객 데이터 분석 체계 구축
GS리테일과 GS홈쇼핑이 2600만 통합 고객 편의와 혜택 증진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양사는 지난 2월부터 IT, 데이터 분석, 멤버십, 정보 보호와 관련한 실무자 150여명으로 구성된 ‘통합 고객 태스크포스’(이하 태스크포스)를 발족하고 데이터 분석 및 고객 통합 시
2021-04-15 강필성 기자 -
롯데마트, 와인 장터 최고 매출 기록…상반기 40% 신장
와인의 인기가 날이 갈수록 뜨겁다.롯데마트가 최근 3년동안 진행한 와인장터 중 최고 매출을 기록하며, 올 해 첫 와인장터를 마무리했다. 실제로 지난 해 5월 진행한 ‘봄 와인장터’ 기간 (4/30-5/13) 대비 와인 매출이 40% 가까이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코로나
2021-04-15 한지명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