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與 지원 사격에 '담배 유통추적시스템' 통과 초읽기… 담뱃값 인상 불가피
정부가 추진하는 담배 유통추적 시스템의 고유식별표시장치 부착이 9부 능선을 넘고 있다. 담배업계와 흡연자 단체의 반발에도 불구하고 여당의 적극적인 추진으로 도입 가능성이 커진 것. 특히 이 과정에서 한국조폐공사가 생산하는 텍스 스탬프(tax stamp
2020-11-20 강필성 기자 -
롯데마트, 마스크에 환절기까지…‘해빗 앰플 기획세트’ 출시
롯데마트가 마스크로 지친 피부 관리에 나섰다.코로나19 장기화 및 미세먼지의 영향으로 마스크가 필수품이 되며 피부 트러블에 대해 고민하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다. 또한 건조함이 극대화되는 환절기도 겹치며 피부 관리에 도움을 주는 제품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실제로
2020-11-20 한지명 기자 -
[단독] 크라운·해태제과, 본사 직원 코로나19 확진… 직장 폐쇄
제과업체인 크라운·해태제과 본사 사옥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 19일 제과업계에 따르면 크라운·해태제과의 서울 용산구 본사 사옥에서 직원 1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에 따라 회사 측은 직장 폐쇄 후 전 직원
2020-11-19 강필성 기자 -
디아지오코리아, '위스키 할인'으로 불황 극복… 올해만 두 번째
디아지오코리아가 위스키 할인 판매에 나섰다. 지난 여름에 이어 올해만 두 번째 할인 행사다. 연말 성수기가 시작되며 가정용 시장을 겨냥해 마케팅을 시작한 것. 위스키 업계가 잦은 할인행사를 선보이는 건 이례적이라는 평가다.1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디아지오코리아는 전국
2020-11-19 한지명 기자 -
[대까기] "한끼가 될 수 있을까?"… 전복죽 HMR 6종 먹어보니
코로나19 사태 이후 '직접' 보고 사는 것들이 줄었다. 소파에서 리모콘 버튼 하나로 홈쇼핑 주문이 가능하고, 침대에 누워 검지손가락만 움직이면 음식도, 전자제품도, 옷도 집앞으로 배달된다. 편해진 세상이라지만 가끔은 예상치 못한 물건이 배달오고, 상상한 그 맛이 아닐
2020-11-19 임소현 기자 -
"3차 대유행 오나"… 유통업계, 연말 대목 앞두고 '노심초사'
유통업계가 코로나19 재확산에 망연자실한 표정을 짓고 있다. 3분기를 기점으로 조금씩 기점으로 조금씩 되살아나던 소비심리가 표출되기도 전에 다시 악재를 만났다는 반응이다. 집합시설이 많고, 사회적 거리 두기가 강화되면 매출에 직접적인 타격을 입기 때문이다. 또다시 소비
2020-11-19 한지명 기자 -
롯데온, 강원도 소상공인 판로 지원… 지역경제 활성화
롯데쇼핑의 통합몰 롯데온(ON)이 강원도와 함께 강원도 지역 경제 살리기에 나선다.롯데온과 강원도는 19일 업무협약식을 갖고 강원도 우수 특산품 발굴 및 마케팅 활성화, 판로 확대 지원에 힘쓴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롯데온은 강원도 특산물을 소개하고
2020-11-19 강필성 기자 -
스타벅스도 오토바이 탄다… 역삼이마트점서 배달 서비스 시범 운영
스타벅스커피코리아가 오는 27일 스타벅스 역삼이마트점을 딜리버리 테스트 매장으로 오픈한다고 19일 밝혔다. 스타벅스 역삼이마트점은 약 30평 규모로 별도의 음용 공간 없이 오직 라이더 전용 출입문과 라이더 대기 공간, 음료 제조 및 푸드, MD 등의 보관 공간만으로 구
2020-11-19 김보라 기자 -
전국 라면 인기 지도 살펴보니… 농심 '신라면' 부동의 1위
올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와 기생충 짜파구리의 영향으로 농심 신라면과 짜파게티가 전국적인 인기를 끌었다. 19일 닐슨코리아가 올해 3분기까지의 지역별 라면매출을 집계한 결과, 신라면이 전국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짜파구리 열풍이 전국을 강타하면
2020-11-19 김보라 기자 -
BGF리테일-무역협회, 中企 해외 진출 지원 MOU 체결
BGF리테일이 한국무역협회와 손잡고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는다.BGF리테일과 한국무역협회는 19일 삼성동 트레이드타워에서 ‘중소·중견기업의 신남방국가 진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이날 협약식에는 BGF리테일 이건준 대표, 서유승 전무, 임형근 해
2020-11-19 강필성 기자 -
[단독] 오뚜기, 논현동에 브랜드숍 '롤리폴리' 오픈… "제품 체험부터 레스토랑까지"
오뚜기가 이색 체험형 공간을 선보인다. 단순히 프로모션 공간, 팝업스토어 형태에서 벗어나 오뚜기만의 단독 브랜드숍(스토어)을 오픈한다. 새로운 공간에서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려 브랜드에 대한 차별화된 체험을 강화하기 위함이다.19일 업계에 따르면 오뚜기는 단독 매장을 여
2020-11-19 김보라 기자 -
"11월에 봄 날씨"… 백화점 정기세일 중 최고 온도 20도
“11월 중순이 넘어가는데, 겨울이 맞긴 맞나요?”역대급 따듯한 날씨에 백화점 업계가 당혹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지난 10월 한파가 찾아온 것도 잠시 이달 들어 가을의 포근한 기온이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백화점 입장에서는 날씨가 추워질수록 고가의 겨울
2020-11-19 강필성 기자 -
아모레퍼시픽, 녹차유산균 발견 10주년 온라인 심포지엄 개최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녹차유산균 연구센터가 ‘녹차유산균 발견 10주년 기념 온라인 학술 심포지엄: 자연과 인간의 조화, 녹차유산균(Symposium on 10th anniversary celebration of “Discovery of Green Tea Probiot
2020-11-19 김보라 기자 -
[Daily New식품] KGC인삼공사, 엔제리너스, CJ제일제당 外
◇ KGC인삼공사, 창업 121주년 기념 프로모션 진행KGC인삼공사는 창업 121주년을 맞아 120일부터 12월 13일까지 전국 정관장 매장에서 창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프로모션 기간인 15만원 이상 구매하거나 정관장포인트를 5천점 이상 사용한 고객에게는 추첨
2020-11-19 김보라 기자 -
SK스토아, T커머스 최초 취급고 1兆 돌파
SK스토아의 성장이 거침없다. 올해(10월 기준) 매출액 2213억 원, 누적 취급고 1조28억 원을 기록하며 매출액과 영업이익 기준 모두 T커머스 업계 1위에 올라선 것이다. 여기에 새롭게 선보이는 사용자 경험 기반 분석 프로그램 ‘SK스토아 온 비전(ON Visio
2020-11-19 한지명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