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스틱 포장재 문제 해결·지속가능한 순환경제 실현로레알코리아, 아모레퍼시픽, 애경산업, LG생활건강 등 참여재활용 어려운 제품 100% 제거, 석요기반 플라스틱 30% 감소 실천
  • 화장품업계가 플라스틱 포장재 사용 절감과 지속가능한 순환경제 실현을 위해 앞장선다.

    대한화장품협회는 지난 26일 로레알코리아, 아모레퍼시픽, 애경산업, LG생활건강 등과 함께 2030 화장품 플라스틱 이니셔티브를 선언했다고 27일 밝혔다.

    2030 화장품 플라스틱 이니셔티브에 참여하는 기업은 Beautiful us, Beautiful earth를 슬로건으로 4대 중점목표 실행을 합의했다.

    4대 중점목표는 2030년까지 재활용이 어려운 제품 100% 제거, 석유기반 플라스틱 사용 30% 감소, 리필 활성화, 판매한 용기의 자체회수로, 이의 달성을 위해 10대 액션플랜을 진행한다.

    이번 선언을 시작으로 이니셔티브 성과관리, 시행방안 논의를 위해 화장품업계, 시민단체, 정부, 유관기관이 참여하는 이해관계자 협의체를 구성·운영하고 매년 수행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해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서경배 대한화장품협회장은 "이번 선언은 플라스틱 포장재 사용 절감과 지속가능한 순환경제 실현을 위한 업계의 고민이 결집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협회는 앞으로 더 많은 화장품 기업이 이니셔티브에 참여할 수 있도록 자원순환에 대한 노력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독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