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스낵 수요, 미국으로… CJ제일제당 비비고 '기대감'

    미국 시장에서 우리 김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CJ제일제당 비비고의 실적 상승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여 기대감이 감돌고 있다.27일 식품산업통계정보시스템(aT FIS)에 따르면 올해 9월 기준 김 수출 규모는 4억4296만6000달러로 전년 동기(4억4

    2020-10-27 임소현 기자
  • "샴푸 원하는 만큼 구매"… 아모레퍼시픽, 업계 최초 '리필 스테이션' 운영

    아모레퍼시픽이 국내 화장품 업계 최초로 ‘리필 스테이션’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샴푸와 바디워시 제품의 내용물만을 소분 판매하는 방식이다.리필 스테이션은 10월 중순 오픈한 ‘아모레스토어 광교’ 매장 내 핵심 공간에 위치해 있다. 샴푸와 바디워시 15개 제품 중

    2020-10-27 김보라 기자
  • 대상, '하이즈엉' 신규공장 가동… "베트남 사업 확대"

    대상이 현지 신규공장 가동과 함께 베트남 사업을 적극적으로 확대한다. 기존 조미료와 육가공 사업 외에 소스, 김, 떡볶이 등 편의형 제품으로 카테고리를 확대해 베트남 시장을 공략해나갈 방침이다.대상은 베트남 북부에 ‘하이즈엉 공장’을 준공하고 본격적으로 식품 사업을 확

    2020-10-27 김보라 기자
  • [Daily New식품] 동원F&B, 아워홈, 오리온 外

    ◇ 풀무원건강생활, 신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유어락’ 론칭풀무원건강생활은 신규 건강케어 시판 브랜드 ‘유어락(YourLac)’을 론칭하며 ‘면역 포스트바이오틱스’와 ‘더슬림 굿바이 다이어트’ 신제품 2종을 출시한다.새롭게 론칭하는 ‘유어락’은 ‘당신의(You

    2020-10-27 김보라 기자
  • 롯데 8개 유통 계열사 ‘코세페’ 참여… 2조원 물량 푼다

    롯데 8개 유통 계열사(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슈퍼, 롯데온, 롯데홈쇼핑, 롯데하이마트, 세븐일레븐, 롭스)가 ‘상생’과 ‘나눔’을 주제로 오는 11월 1일부터 15일까지 15일간 진행하는 대한민국 대표 세일 대축제 인 ‘코리아 세일 페스타(이하 코세페)’에 참여한

    2020-10-27 한지명 기자
  • 신세계百, 코세페 통해 중소기업 판로확대 돕는다

    신세계백화점이 중소 협력사 돕기에 나선다. 코로나19로 판로 확대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 패션 기업과 소상공인들을 위해 코리아 세일 페스타를 통해 대형 행사를 선보인다.먼저 이달 30일부터 11월 5일까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센텀시티점, 대구신세계, 광주신세계 4개 점

    2020-10-27 한지명 기자
  • 삼양식품, 감사위원회 설치… 전원 외부인사로 구성

    삼양식품이 전원 외부인사로 구성된 사내 감사위원회를 설치해, 회사 업무와 회계에 대한 감독을 강화하기로 했다.김정수 총괄사장은 26일 전 임직원에게 보낸 이메일을 통해 "늦은 감이 없지 않지만, 경영 투명성을 높이기 위한 조치를 강구하겠다"고 밝혔다.김 사장은 전인장

    2020-10-26 임소현 기자
  • "시장 뺏길라"…이커머스업계, 11월 쇼핑대전 앞두고 대응 강화

    신세계와 롯데그룹 대규모 유통 계열사들이 ‘블랙프라이데이'에서 유래한 11월 이커머스 쇼핑대전을 앞두고 10월부터 물량 공세에 나서는 분위기다. 이베이코리아, 11번가 등 기존 이커머스 기업들도 빠르게 대응에 나서며 역대급 할인 혜택을 퍼부을 예정이다.26일 관련 업계

    2020-10-26 한지명 기자
  • 빙그레, 2년 연속 ESG 평가 'A등급' 획득

    빙그레가 2020년 ESG 평가에서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통합등급 'A'를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ESG평가는 총 900여개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빙그레는 지난해부터 2개년 연속 통합 A등급을 부여 받고 세부적으로 환경 B+, 사회적 책임 A+, 지배구조

    2020-10-26 임소현 기자
  • 파리바게뜨, 프리미엄 간편식 브랜드 '퍼스트 클래스 키' 론칭

    파리바게뜨가 자체 프리미엄 가정간편식(HMR· Home Meal Replacement) 브랜드인 ‘퍼스트 클래스 키친’을 론칭하며 식사용 제품군 강화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파리바게뜨는 ‘셰프가 만든 한 끼 식사’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외식 메뉴에 베이커리 역량을 접

    2020-10-26 김보라 기자
  • SPC삼립, ‘삼립호빵’ 50주년 맞아 다양한 신제품 출시

    SPC삼립이 ‘삼립호빵’ 출시 50주년을 맞아 한정판 제품 등 25종의 다양한 제품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SPC삼립은 50년간 축적한 기술 노하우로 SPC그룹 특허 토종 유산균과 우리 쌀에서 추출한 성분을 혼합해 개발한 ‘발효미(米)종’을 호빵 전 제품에 적용해

    2020-10-26 김보라 기자
  • '생존기로' 중견 패션업계, 수장 '세대교체' 바람

    올 하반기 중견 패션업계에 대표 교체 바람이 불고 있다. 경쟁 심화와 장기 불황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불확실한 시장 환경을 극복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럴 때일 수록 위기를 타개할 수 있는 리더의 경영능력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기 때문이다

    2020-10-26 김보라 기자
  • [Daily New쇼핑] 위메프, 11번가, GS25 外

    ◇위메프오, 출시 1년 반만에 거래액 30배 성장내달 1일 독립 출범을 앞둔 위메프의 배달 서비스 '위메프오'가 고공 성장 중이다. 위메프는 위메프오의 거래액이 서비스 출시 약 1년 반만에 30배 성장했다고 밝혔다. 입점 업체 수도 월 평균 두자릿 수 성장률을 기록하고

    2020-10-26 한지명 기자
  • [Daily New식품] CJ제일제당, 스타벅스, 대상 外

    ◇ CJ제일제당, ‘할로윈 데이’ 맞아 프리미엄 밀키트 ‘쿡킷’ 신메뉴 출시CJ제일제당이 오는 31일 ‘할로윈 데이’를 맞아 프리미엄 밀키트 ‘쿡킷(COOKIT)’의 새로운 메뉴를 선보인다.이번에 선보인 메뉴는 ‘쉬림프 에그인헬’, ‘치즈고구마그라탕’, ‘궁중떡볶음’,

    2020-10-26 임소현 기자
  • 이랜드이츠, 뷔페 줄이고 가맹사업 확장 착수

    비상 경영 체제에 돌입한 이랜드이츠가 뷔페를 중심으로 한 직영점포는 줄이고 가맹사업은 확장하고 있는 모양새다. 26일 이랜드이츠에 따르면 현재 기준 이랜드이츠의 커피프랜차이즈 '더카페'의 점포수는 200여개에 달하고, 올해부터 가맹사업을 시작한 '스테이크 어스

    2020-10-26 임소현 기자